[기업윤리] 유키지루시(雪印) 유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유키지루시 소개
1) 일본의 국민브랜드 유키지루시
2) 기업이념
3) 영향력

2. 집단 식중독 사건1) 사건의 개요
2) 사건의 전개
3) 식중독의 원인
4) 유키지루시의 대처

3. 수입쇠고기 위장사건

1) 사회적 배경
2) 일본 정부의 대책
3) 사건의 흐름
4) 유키지루시의 대처

4. 유키지루시의 피해

5. 원인 분석과거의 답습 / 학습능력 부재

조직 긴장감 해이

무리수를 던진 경영책과 내부 붕괴


6. 유키지루시 사건으로 볼 수 있는 일본 사회의 변화
7. 한국기업의 유사사례
결론
1. 한국의 식품안전
2. 일본의 식품안전
3. 올바른 기업윤리
본문내용
서론

- 바야흐로 지구촌 시대가 도래했다. 세계는 자본주의에 의해 돈으로 함께 묶여 돌아가고 있다. 자본주의 세계에선 이미 국경의 개념이 사라지고 시장의 개념만이 존재하게 되었다. 이른바 다국적기업들이 출범해 국적의 개념이 모호해지고 기업의 브랜드만이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있으며, 따라서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다.
- TV에선 24시간 광고가 나오고 시장은 넘쳐나는 상품들로 포화상태가 되었다. 단 하루를 살더라도 모든 것은 상품화 되어있고 우리는 뭔가를 구매할 수 밖에 없다. 24시간의 소비생활 속에서 넘쳐나는 상품들을 구별할 변별력의 기준이 필요했다. 기업의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를 쌓아감으로써 그 기준이 되어갔다

1. 유키지루시 소개

1)일본의 국민브랜드 유키지루시
일본의 유키지루시유업(雪印乳業)은 설립 75년, 매출 1조3000억엔(약13조원)에 이르는 일본 최고의 유업회사.
일본의 산업화 과정을 거치면서 국민건강을 지켜온 파수꾼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고, 육각으로 된 눈 모양의 로고는 일본인의 가슴에 각인되어 국민기업으로 전 일본인의 사랑을 받아온 일본의 간판 유제품 회사. 
유키지루시는 1925년 설립되어 1950년 주식회사로 발돋움.
1958년 클로버 유업을 인수 합병하여 덩치를 키우고 도쿄에 본사를 신축하여 일본 업계 1위의 굴지의 유류회사로 성장하여 일본 국민의 절대적 사랑을 받았다.


2) 기업이념
 유키지루시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그들의 제품을 먹음으로써 일본인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을 기업이념으로 삼을 만큼 제품에 대한 신뢰를 자신하였다.
건토건민(健土健民)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소비자들에게 그들의 브랜드가 ‘맛있고 친절하게’ 비춰지길 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기계적 장치로서의 조직
  • 유키지루시(雪印) 기업ⅰ. 유키지루시(雪印) 회사 소개유키지루시 유업은 청결과 건강을 상징하는 하얀 눈송이 모양의 상표를 가지고 있으며 1925년 창업하여 우유와 야쿠르트, 아이스크림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종업원 약 7,000명과 22개 계열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또한 유키지루시 식품은 지난 1950년 창업한 유키지루시 유업의 자회사로, 일본의 햄과 소시지 시장 86%를 점유하고 있다. 유키지루시 식품은 1950년 모회사인 유키지루시 유업으로부터

  • [기업윤리] 기업 분석 사례를 통해 살펴본 윤리경영
  • 기업 분석 사례를 통해 살펴본윤리 경영《 목 차 》Ⅰ. 서론1. 국내 윤리경영의 현 실태2. 윤리경영의 필요성과 주제선정이유Ⅱ. 본론1. 윤리경영의 이론적 분석1. 윤리경영의 개념2. 윤리경영의 중요성3. 윤리경영의 대두배경4. 윤리경영의 확산배경5. 윤리경영과 회사이익6. 윤리경영의 실천시스템7. 윤리경영의 내용8. 국내의 윤리경영 현황Ⅲ. 본론2. 기업사례 분석ⅰ.유키지루시ⅱ.포스코ⅲ.유한킴벌리

  • [기업법과 윤리] 유키지루시식품
  • 기업법과 윤리 7조 유키지루시식품(雪印乳業)목 차page1. 서 론. 1 Ⅰ. 사건의 진상 12. 본 론. 1 Ⅰ. 사건의 원인(표면적). 1Ⅱ. 사건의 원인(근본적). 2Ⅲ. 내가 CEO였다면?. 3Ⅳ. 명예회복계획 평가 7Ⅴ. 유키지루시

  • [리더십] 성공과 실패한 ceo를 통한 리더쉽 고찰
  • 윤리적 과오5. 성취형 리더의 7가지 행동법칙-39(1) 성과창출/배려(2) 변화주도/임파워먼트(3) 과학적 참여/ 조정과 협력III. 요약 및 결론44I. 서 론본 리포트는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를 각각 1명씩 선정하여, CEO가 갖춰야 할 리더십에 관하여 현실적 사례를 들어 연구하고자 한다. 성공한 리더로 중국‘와하하’기업의 ‘쭝칭허우’사장을, 실패한 리더로는 일본‘유키지루시유업’의‘이시가와 다츠로

  • [경영윤리] 유키지루시 식품회사 사례
  • 유키지루시 피해5. 원인 분석6. 근본적 원인7. 일본사회의 변화8. 결과Ⅲ. 결론1. 유키지루시의 최종 대응방안2. 유키지루시 사건의 교훈3. 올바른 기업윤리Ⅳ. 토론문제1. 근본적으로 무엇이 잘못되었다고 보는가?2. 당신이 사장이라면 어떻게 하였겠는가?3. 유키지루시의 명예회복계획을 평가하라Ⅰ.서론1. 유키지루시 소개1) 일본의 국민브랜드 유키지루시“일본의 유키지루시 유업 (雪印乳業)은 설립 75년매출 1조3000억 엔(약13조원)에 이르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