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선정동기

본론 1
1.이마트와 월마트 소개 및 현황
2.국내 유통산업 시장의 분석
3.이마트 VS 월마트 경쟁우위 비교

본론 2

1.왜 중국 시장인가?
2. 중국 시장 분석
3. 이마트 vs 월마트 중국진출 경쟁력 분석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선정동기

다르지만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 한국과 미국에서 절대강자 군림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 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2006년 신세계 이마트에 인수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을 휘어잡지 못했는가?

이마트 소개 및 현황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할인점


설립연도 : 1993년
지점수 : 전국 122개 매장(중국 20개)
매출액 : 7,946,327만원 (2008년 기준)
총사원수 : 14,588명 (신세계계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례된다. 2. 롯데마트 선정 이유 현재 국내에서 유통업계의 ‘Big 3’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1998년 타 기업들보다 한발 늦게 시장에 진출하였다. 하지만 약 2년 만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였고, 2012년 현재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국내외에 200여 개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는 유통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였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표한 자료에서도 롯데쇼핑의 시가총액은 약 10조원으로 이마트 7조, 신세계 2.5조원에 비교해 한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현지화에 관한 상황적 접근(한국의 대형할인점 사례)
  • 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에서의 실패는 현지화가 부족하다는 데에서 원인을 찾고 있다. 본 연구는 한국시장에서의 이마트, 월마트, 까르푸, 그리고 홈플러스의 사례를 분석함에 의하여 다국적기업의 현지화전략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요인을 다섯 가지로 찾아 보았다.핵심어 : 현지화 전략, 대형할인점, 상황변수, 신흥시장 Ⅰ. 서론다국적기업의 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은 국제경영에서 중심되는 주제중의 하나이다. 다국적기업은 일반적으로

  • [경영전략] Tesco의 현지화 전략
  • 한국형 할인점인 이마트는 선반 형태의 매장 구성과 고급스런 내부 장식 등 소비자의 눈높이와 욕구에 철저히 맞추는 방식을 쓰고 있다”고 차이점을 설명했다. 또 까르푸나 월마트 모두 외국인 경영진을 고수한 점도 변화하는 국내 소비자의 욕구를 수용하는 데 걸림돌이 됐다는 지적이다. 4. 대형할인점/유통점의 현지화 전략에서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한국의 대형할인점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합니까?=> * 느낀점 :지역적

  • [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전략과 사례 나갈방향
  • 다국적기업과 글로벌기업은 엄밀히 볼 때 동일하지 않다.다국적기업은 특정국가의 현자시장조건에대한 적응과 그에 따른 비교적 높은 비용을 인정하지만, 글로벌기업은 기본적으로 전세계의 다수국에 나타나는 동일한 시장에의 진입을 추구한다. 글로벌기업의 초점은 글로벌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글로벌시장 관점에서 공급하며, 글로벌차원에서 글로벌전략들을 개발한다.이처럼 전세계를 하나의 단일 EH는 몇

  • 신세계이마트,이마트해외진출,이마트중국시장마케팅,이마트마케팅전략
  • 신세계 이마트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 Ⅰ. 기업개요 및 선택배경1. 기업 개요(1) 소개 (2) 연혁 (3) 사업 현황 2. 사례선택 배경Ⅱ.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1) 인적 자원 (2) 인프라(3) 핵심 역량2. 산업 환경 분석(1) 소비자 환경(2) 공급자 환경(3) 경쟁사 환경3. 일반 환경 분석(1) 인구 통계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문화적 환경Ⅲ. 신세계 이마트의 해외시장 진출 과정 1. 중국 시장 진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