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선정동기
본론 1
1.이마트와 월마트 소개 및 현황
2.국내 유통산업 시장의 분석
3.이마트 VS 월마트 경쟁우위 비교
본론 2
1.왜 중국 시장인가?
2. 중국 시장 분석
3. 이마트 vs 월마트 중국진출 경쟁력 분석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선정동기
다르지만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 한국과 미국에서 절대강자 군림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 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2006년 신세계 이마트에 인수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을 휘어잡지 못했는가?
이마트 소개 및 현황
신세계의 계열사로서,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할인점
설립연도 : 1993년
지점수 : 전국 122개 매장(중국 20개)
매출액 : 7,946,327만원 (2008년 기준)
총사원수 : 14,588명 (신세계계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