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항공사들의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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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2

Ⅰ. CRS의 정의 ----------------------------- 2
Ⅱ. CRS의 기능 ----------------------------- 2
Ⅲ. CRS산업의 발전과정 ----------------------- 2
Ⅳ. CRS산업의 현황 -------------------------- 4
Ⅴ. CRS와 GDS ----------------------------- 9

<본론> -------------------------------------- 12

Ⅰ . Star Alliance ------------------------ 12

Ⅱ. one world --------------------------- 16

Ⅲ. SKY TEAM ----------------------------- 21

Ⅳ. Wings --------------------------------- 33

Ⅴ. 각 제휴사 비교 ------------------------ 49


<결론> --------------------------------- 50

본문내용
<서론>

Ⅰ. CRS의 정의
컴퓨터를 통한 전산예약시스템으로 전산단말기를 통해 항공좌석의 예약과 발권, 운임,
호텔, 그리고 렌터카 등 여행에 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통신시스템

Ⅱ. CRS의 기능
1. 예약기능
컴퓨터 단말기를 이용하여 항공좌석 및 호텔, 렌터카 등의 공석을 관리하는 기능
고객의 욕구에 맞게 적절히 제시될 필요가 있음 빈번한 변경 발생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컴퓨터에 의한 예약 시스템이 절대적으로 필요

2. 수입의 극대화기능
할인요금과 빈 좌석의 최적의 결합을 통해 달성할 수 있음
과거의 실적 자료를 검토하고 미래의 예약 추세를 예측하여 초과예약을 효율적으로 관 리 할인요금과 정상요금을 최적으로 조합하여 수입 극대화를 도모

3. 마케팅기능
여행사의 지원업무기능 고객관리, 손익계산, 청구서 발행 등 여행대리점의 각종 업무를
예약관리용 단말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

4. 관광정보와 생활정보의 제공
관광지의 기상관련정보, 여행지의 외환시세, 전화, 세관관련정보 등 제반 관광정보와 생활정보까지 이용자에게 제공
이런 기능은 단순한 예약기능의 차원을 뛰어넘어 다양한 정보 제공을 함으로써 고객
확보에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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