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컨디션 파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제품 및 기업분석
1. 제품 분석
1) 제 품 명
2) 제품유형
3) 제품규격
4) 저장방법
5) 사용기간
6) 제품개발
7) 제품 원재료
8) 원재료 특성
GSH(글루타치온)란?
글루메이트란?
자리분말이란?
연꽃씨란?
2. 유통 분석
1) 생 산 주 소
2) 유 통 망
<유통에 관련된 인터넷기사>
3. 촉진 분석
1) 제품 광고
95~96년 컨디션 광고슬로건
2) 제품 PR
4. 기업의 강점 분석
-CJ회사의 가격 경쟁력
강점1 잘 짜인 사업 포트폴리오
강점2 풍부한 현금 흐름
강점3 강력한 시장 지배력
강점4 안정된 기업문화
Ⅱ. 소비자 분석
1. 설문 조사 분석
1) 전체응답비율 (전체 110명)
2) 숙취해소음료 이용경험 여부
3) 숙취해소음료 이용경험 여부 (전체 110명)
4) 숙취해소음료 이용자에 대한 분석
5) 음주 빈도
6) 숙취음료 점유율
7) 현재 소비자 가격에 대한 생각
8) 몸상태 변화
9) 컨디션의 개선점
10) 광고이미지
2. 컨디션 소비자 분석

1) 구매 패턴
2) 소비자성향
3) 구매 후 태도
4) 한국인의 술에 대한 정서
5) 구매 동기
6) 컨디션 광고 인식조사
7) 프로모션 제안
8) 시장 전망
Ⅲ 경쟁사 분석
1) 컨디션
2) 모닝케어
3) 여명 808
본문내용
I. 제품 및 기업분석

1. 제품 분석
1) 제 품 명 : 컨디션 파워(2007년 7월 출시)
2) 제품유형 : 혼합음료
3) 제품규격 : 100ml/1병
4) 저장방법 : 상온보관
5) 사용기간 : 제조일로부터 24개월
6) 제품개발 : CJ식품연구소, 이화여대연구소, 일본 마루젠社와 협엽하여 지속적인 임상실험실시.
7) 제품 원재료 : 글루타치온효모, ADH, 글루메이트, 로터스, 자리 추출물분말, 타우린, 벌꿀, 황기, 연꽃씨등
8) 원재료 특성 :
GSH(글루타치온)란?
- 간에서 생성되는 가장 강력한 고분자 항산화 효소
- 독성물질을 중화하여 담즙으로 배설
- 세포내 면역시스템의 필수 성분,인체내 GSH의 농오가 줄어들면 각종 질병 발생.

글루메이트란? 소장내에서 알콜성분을 포접, 섭취된 알코올의 소장내 체류시간을 연장시키고, 일부는 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바로 배설시킴으로써 간장 내 알콜 분해효소의 부담을 덜어주어, 간장 부담을 덜어주어, 부담을 경감시킴. 또한 흡수된 알코올의 대사를 촉진시켜, 혈중 알콜 농도를 감소시키며, 알콜 냄새를 포접 함으로써 음주 중 호흡과 소변에서 발생하는 술 냄새를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음. 정제수95%, 턀재매걍3%, 쌀배아1.5%,덱스트린0.15%,대두0.35%로 구성되어 있다

자리분말이란?
- 자리는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SOD활성이 강해 일본에서는 노화방지, 주근깨, 주름방지 등 미용음료로 사용되고 있다.
황기란?
- 약간의 단맛이 있어 오래전부터 중국에서는 감차로 불렸다. 현재 일본등지에서는 Kohki tea라 불리며, 음료 및 차 형태로 널리 음용되고 있다.

연꽃씨란? - 근경은 주로 야채로 먹으며, 종자는 볶아먹는다. 종자는 자양강장, 진정약, 장기간의 설사자, 아뇨증, 부인병, 장출혈, 지혈에 쓰인다.





2. 유통 분석
1) 생 산 주 소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4가 45번지 대한상공회의소빌딩 7층 CJ 제약사업본부
2) 유 통 망 : 편의점, 약국, 슈퍼마켓을 통한 선택적유통 또는 대량, 광역 유통방식

<유통에 관련된 인터넷기사> www.naver.com 뉴스


한 동안 잠잠했던 일반약 #슈퍼판매 논란이 최근 #기획재정부 #윤증현 장관의 연이은 발언을 시작으로 다시 뜨겁게 달아오르면서 약사 사회의 긴장감도 높아지고 있다. 일반약 슈퍼판매를 둘러싼 복지부와 기재부의 힘겨루기로 정부 차원의 논의는 일단 유보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의사협회의 찬성입장에 국민편의 차원에서 슈퍼판매를 주장하는 경실련까지 가세하면서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그러나 논란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관점에서 일반약 슈퍼판매를 접근하고 있는 기재부나 국민편의 차원에서 슈퍼판매 허용을 요구하는 경실련의 주장이 의약품의 안전성을 지나치게 간과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도 적지 않은 상황이다.
"슈퍼서 일반약 팔면 오남용, 회수처리 등 통제 불가"기재부나 경실련이 슈퍼판매를 주장하는 소화제, 진통제 등의 일반약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소매점에서 판매될 경우 오남용 우려에 대해 약국과 같은 통제 기전을 가질 수 있을 지는 의문이 제기될 수밖에 없다.의약품과 관련한 기본 지식을 갖추지 못한 소매점 근무자들은 약사에 비해 환자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한자료들이네요^^
  • popo5***
    (2013.04.09 17:36:0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세한 내용 감사합니다.
  • cksfore***
    (2010.03.16 17:16:1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기준)표 5 (주) 그래미 최근 5개년 간 재무 정보 및 종업원 수 변화 표 6 경쟁제품 분석표 7 SWOT 분석표 8 막걸리 섭취 빈도 (2001년 기준)표 9 주로 마시는 술 종류 (2001기준)표 10 세분시장 데이터 표 11 연령별/성별 세분시장표 12 시장 진입 전 리셋‘분석 데이터표 13 스키밍 전략과 침투전략 표 14 추정 손익 계산서표 15 홈쇼핑 비교표 16 홈쇼핑 시장 연간 성장률 (1998~ 2008)표 17 유통 업체 특징표 18 유통 업체 장,단점

  • [경영학] 숙취 해소제 컨디션의 마케팅 분석
  • 숙취 해소제 의 마케팅 분석현대 사회에 술을 마시는 자리가 늘어감에 따라, 술 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 특히 회사원들은 회식자리 나 각종 모임에서 밤늦도록 술을 마시고 다음날 아 침 일찍 회사에 출근해야하는 고통을 자주 겪게 된 다. 나 또한 대학생이지만, 얼마 전 친구들과의 모 임에서 술을 많이 마셔 다음날 고생을 한 적이 있 었다. 그때 생각난 것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숙 취 해소제. 이었다. 이렇게 나와 같은 생 각을 하

  • 헛개 컨디션의 IMC 전략
  • 분석, SWOT , 기존 COMMUNICATIONSWOT●제품 출시 전 철저한 임상 실험●강한 브랜드 파워●CJ의 50년 이상의 유통과 판매 노하우●저렴한 가격●제품 군에서 선발제품, 기능이 좋음Strength●컨디션의 노후한 이미지●남성 대비 여성의 컨디션 구매율↓●신제품이 술 소비를 조장기업 이미지에 좋지 않은 영향Weakness● 우리나라의 음주 문화●술 마시기 전 부족한 예방조치습관 ●술을 오랫동안 마시는 습관●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여명808,

  • [마케팅] 한국야쿠르트 `쿠퍼스` 마케팅분석
  • 파워는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야쿠르트 아줌마들의 역사가 깃든 노하우나, 문전에서 문전뿐만 아니라, 고객이 있는 어느 곳이라면 신선하게 배달이 가능한 것도 야쿠르트 아줌마의 파워이다. 이번의 쿠퍼스 역시 회사나, 학교 등의 대량 주문에도, 가장 최상의 신선도를 선사하기 위해서 야쿠르트 아줌마의 수적으로나 질적으로의 향상이 요구한다.4). Promotion(1). 회사와의 계약→다량 할인(2). 학교→야쿠르트 급식 시

  • [경영, 경제][마케팅]컨디션 마케팅분석
  • 마케팅).상쾌한 아침을 연다 컨디션소비자 의사결정과정1. 문제의 인식 및 정보 탐색문제 인식 “숙취해소”생리적 욕구발생< 내적 요인 >.상쾌한 아침을 연다문제인식유형 (일상적, 긴급적 문제)마케팅 시사점(제안) 기존의 컨디션 광고: 상징적인 기법을 많이 사용  문제인식 유발요인이 내적 요인인 만큼 ‘숙취해소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