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스포츠이벤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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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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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1. 온라인 스포츠 연계 마케팅
2. 관중 친화형 이벤트 마케팅
3. 선수 초청 이벤트
4. 숫자 마케팅
5. 동반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6. 보험 마케팅
7. 컴퓨터 게임 마케팅
결 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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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스포츠의 멋은 뭐니 뭐니 해도 경기장 에서는 구름처럼 몰려드는 관중들의 환호가 제일이며, 팬들의 이러한 사랑은 단순히 좋아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그래서 관중 없는 경기장은 학생없는 학교와 같다. 팬들의 함성만 있다면 경기장쯤 떠나가도 좋다는 게 스포츠 관계자와 선수들의 마음일 것이다.
따라서 관중의 발길을 끌려는 프로 구단들의 다채로운 판촉 열기가 실제 경기 못지않게 뜨겁다. 나아가 구단과 스폰서 업체의 인지도가 확산되고 여기에 마케팅이 연결되면 매출 증대는 당연한 결과이다.
선진국에서는 ‘스포츠 마케팅’이라는 단어가 더이상 생소하지 않다. 스포츠를 관람하거나 직접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스포츠 관련 산업이 확장 일로에 있기 때문이다. 스포츠 마케팅의 영역은 의외로 넓다. 스포츠용품 제조업이나 인기 선수를 모델로 등장시킨 광고산업은 물론이고 유망 선수를 발굴해 세계적인 스타로 키우거나 스포츠 이벤트를 기획하는 일, 그리고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등이 모두 여기에 속한다.
어떻게 스포츠가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 할 수 있고 경기장을 관중으로 가득 채울수 있을까?
아프리카 원주민에게 운동화를 팔수 있고, 열대지방 사람들에게 모피 코트를 팔 수 있고, 남극 지방 사람들에게 냉장고를 판매할수 있는 것은 바로 마케팅의 힘이다.
이런 마케팅 가운데서도 각종 이벤트 마케팅은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에 가장 큰 기여를 하는 요소이고 소비자와 직접 맞닿는 부분이어서 영향력과 효과가 매우 크다.
IMF로 인한 급격한 소비 침체 속에서도 잘 팔리는 상품은 있게 마련이다. 여기에는 십중팔구 남 다른 마케팅 전략이 있기 때문이다. 환경의 변화에 두려워하지 않고 관중들과 소비자의 심리를 날카롭게 파고들었다는 게 이들 마케팅의 공통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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