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
2. 러시아 IT 산업 현황
3. 러시아 IT 산업 특징



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
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삼성이란 대기업이 한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은 이미 상당히 커졌다. 이제는 한국의 경제와 삼성을 분리시켜서 말 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삼성이 이렇게 큰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내수시장과 수출에서의 성공도 물론 한 몫을 했지만, 무엇보다도 해외시장현지화에 성공한 것이라 하겠다. 우리 팀은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를 도모하고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았지만 과연 삼성만큼 성공한 기업이 있는 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하여, 삼성의 국제화 성공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

이 보고서는 ‘러시아 IT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에 관한 보고서이다. 한국 제 1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삼성기업 중 최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라는 테마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러시아 IT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삼성 전자의 많은 사업부 중 IT 사업부에 치중하여 조사를 하였다. 풍부한 자원과 넓은 국토로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삼성전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경영 전략을 도출해 내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


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 삼성의 연혁

1969. 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1969. 12 삼성 SANYO 전기 설립 (1977년 삼성전자에 합병)

1970. 01 삼성 NEC 설립

1970. 11 흑백 TV [P-3202] 시생산

11972. 11 국판용 흑백TV 생산개시

1974. 03 냉장고 [SR-180, SR-201TD] 생산개시

1974. 12 세탁기 [SEW-200W] 생산개시 한국 반도체(주) 인수

1978. 12 수출 1억불 돌파

1984. 02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86. 07 1메가 D램 개발

1988. 11 삼성 반도체통신을 삼성전자로 흡수 합병

1989. 12 반도체 매출 세계 13 위 기록

2004. 02 휴대폰 '03년 매출액기준 세계 2위 등극, 휴대폰용 위성DMB 칩 개발

2004. 10 세계최초 500만화소 카메라폰 출시

2004. 12 삼성휴대폰, 북미에서 노키아 제치고 2위 등극


2. 삼성의 경영 특성

공유 가치
故 이병철 화장의 3가지 경영이념
* 사업보국: 국가, 인류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한다.
* 인재제일: 기업은 곧 사람, 부단히 인재 양성
* 합리추구: 경영합리화, 기술혁신, 공동번영 추구
책임주의 자율책임경영체제 확립
신용제일주의 거래약속, 품질, 계약이행의 신용중시
전략
사업의 업종집중화 (Restructuring) 사업 재구성
세계화 전략
기술 개발 전략 관리위주 기술개발 및 제휴
삼성 신경영 전략 질 위주의 경영, 국제화, 복합화
구조
사업부제 권한 및 책임의 위양
조직 슬림화
고객지향의 자기완결형 조직구조 구축
시스템
개인별 사업부 제도, 업적 평가 제도
주주통신문 제도 / 소사장 제도 / 지역전문가 제도
/ VIP 센터 / 판매사 평가제도 / 사회봉사 인센티브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 삼성의 4P

1) 제품(product)

- 제품 전략 ; 시장을 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Wynyard FDI사례분석Ⅰ. 서 론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면서 해외생산이 국내생산분을 추월하는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로벌 경영시대를 맞아 국내기업활동의 주무대가 해외로 바뀌고, 국산제품의 다국적 브랜드시대가 활짝 열린 것이다.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이제 다국적 기업으로도 전 세계에서 위상을 떨치고 있는 삼성전자의 영국 윈야드 진출 사례는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외국인투자를 유치하고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경영 방식을 바꾸기가 어려움경쟁사 대비 느린 신제품 개발속도시장 점유율이 크고, 예산이 많음수요의 감소 가능성이 적음지속적인 연구 개발비 투자비핵심사업 분야 팔아넘기기신속한 제품개발의 소홀함성공적인 경쟁사들의 점유율 확장새로운 수요창출이 어려움투자자들의 신뢰도 하락P&G*P&G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성공매우 품질 지향적인 러시아 소비자들의 욕구에 맞춘 전략러시아인들의 성향에 맞춘 마케팅 전략취약한 러시아의

  • [국제경영] 애니콜 Anycall의 독일시장진출전략- 유럽진출전략
  •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 이상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국제경영] LG전자의 러시아진출성공사례
  • ≪ LG전자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러시아 국민의 마음속으로 -< LG전자 모스크바지사 임직원 >과제제출일 : 2004년 12월 20일2004년 3월 20일 러시아 사람들의 이목이 모스크바 크렘린 궁에서 열린 국민브랜드 시상식에 집중되고 있었다. 러시아 국민브랜드 조사는 국민브랜드 조직위원회에서 러시아 내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매년 2개월 간 6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지는 러시아 최고의 공신력 있는 조사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