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 파워콤 XPEED(엑스피드) SWOT 및 STP분석,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2. 초고속 인터넷
(1) 초고속 인터넷
(2) 초고속 인터넷의 현재
(3) 앞으로의 해결과제

3. 외부환경 분석
(1)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현황
(2) 초고속 인터넷 기술
(3) 정치적 환경
(4) 소비자 분석
(5) 업계 경쟁요인

4. KT 메가패스 (경쟁사 분석)
(1) 회사개요
(2) 역사
(3) 상품소개
(4) 부가서비스
(5) 광고
(6) 사업전략 및 성공요인

5. LG 파워콤 XPEED
(1) 회사개요
(2) 역사
(3) 상품소개
(4) 부가서비스
(5) 광고
(6) 사업전략 및 성공요인

6. LG 파워콤 XPEED SWOT 및 STP분석, 마케팅전략

7. 문제점 및 해결방안, 향후 나아갈 방향 제시

본문내용
1. 기업선정 이유

1998년에 처음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한 우리나라는 불과 4년 만인 2002년에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서는 저력을 보여주었고, OECD가 발표한 초고속 인터넷 통계현황에 따르면 6월말 현재 100인당 광통신망을 통한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가 12.2명으로 OECD 30개국 회원국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7월말 현재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1천 509만 명으로 국내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95% 수준에 다다른다고 한다.
초고속 인터넷을 통하여 언제 어느 곳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게 되었고 홈뱅킹, 홈쇼핑을 통한 전자상거래, 사이버 공동체를 통한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우리생활은 아주 편리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젠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어버린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게 되었다.
따라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KT 메가패스와 LG 파워콤 XPEED와의 비교․분석하고, LG 파워콤 XPEED의 SWOT, SPT 분석을 통해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전략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 초고속인터넷 시장

(1) 초고속인터넷
초고속인터넷이란 ADSL(비대칭디지털가입자회선)이나 케이블 망 등을 이용해 1Mbps 이상의 속도를 내는 인터넷을 말합니다. 현재는 100Mbps가 기본이 됐으며, 내년부터는 초기의 인터넷보가 속도가 수천 배나 빠른 1Gbps급의 꿈의 인터넷도 상용화될 예정이다.

(2) 초고속 인터넷의 현재
IT강국 한국을 있게 한 주역이라고 하면 모두들 초고속인터넷을 생각할 것이다.
지난 1998년 제 1단계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사업이 완료되면서 확대되기 시작한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현재 1509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초고속인터넷의 등장으로 한국은 디지털사회가 되어갔으며 그 영역이 확대 되면서 우리 생활은 아주 편리하게 되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는 지난 1998년 6월 두루넷이 케이블TV망을 이용해 제공했다. 다음해인 1999년에는 SK브로드밴드(구, 하나로 텔레콤)이 ADSL 방식의 초고속 인터넷을 상용화했고 이후 KT, 데이콤, 드림라인, 온세통신도 등이 차례로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초고속인터넷 시장이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런 경쟁 덕분에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도입 초기인 1999년 37만 명에 불과했으나 이후 2000년 402만 명, 2001년 781만 명, 2002년 1000만 명에 이어 최근에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이 정도면 1가구 당 최소 1회선 이상의 초고속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굳이 통계 자료의 도움을 받지 않고서도 한국 사람이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사회에 등장한 초고속인터넷의 가장 큰 의미는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인터넷이란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연결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항상 네트워크에 접속돼 있는 이른바 `온 더 넷'(On the Net)은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우리 삶의 일대변혁을 가져왔다. 인터넷이 없는 우리의 생활은 상상도 할 수 없게 되었다. 있으면 좋고 없으면 할 수 없는 그런 존재가 아니라, 없으면 살 수 없는 생활의 필수품이 된 것이다.

(3) 앞으로의 해결 과제
초고속인터넷 등장 이후 지난 10년간 한국의 IT는 영광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앞으로 이어질 10년 동안에도 이런 영광이 이어질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따라서 IT강
참고문헌
파워콤 홈페이지 www.xpeed.com
메가패스 홈페이지 www.magapass.net
네이버 블로그 광속군의 X월드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nyhc.cafe
http://cafe.naver.com/playservic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48
http://cafe.naver.com/nyh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637
http://cafe.naver.com/mylgtv.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4
http://blog.naver.com/hongjig/150033089145
네이버 지식검색
통계청 http://www.ns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현황과 전망 - 파워콤,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 서비스
  • 파워콤의 마케팅 전략 분석레드오션의 핏빛 시장인 초고속 인터넷 시장에 뛰어든 파워콤은 기존 업체와는 차별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1) 제품(Product)파워콤은 언제 어디서나 가장 빠른 속도와 특별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자사 초고속 인터넷 상품 브랜드를 ‘엑스피드(Xpeed : eXtreme sPeed))로 정했다. 세부 브랜드로는 아파트(공동주택)를 대상으로 100Mbps의 최고속도를 자랑하는 ‘엑스피드 광랜’과 단독주택을 대

  • LG유플러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경쟁우위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개선방안 제안
  • LG 유플러스Contents1. LG유플러스 기업 소개연혁Vision사업분야실적시장점유율 및 가입자수2. LG유플러스 SWOT분석-S(강점)-W(약점)-O(기회)-T(위협)3. LG유플러스 경쟁우위 전략분석-원가우위전략-차별화전략4. LG유플러스 STP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LG유플러스 마케팅믹스(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6. 개선방안 제시타사와의 비교-SKTPromotion-KTPromotion기존의 문제점-지나친 공격적마케팅개선 방안 제안-고객가치 중시 이미지

  • [마케팅전략] 초고속인터넷 파워콤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들어가며1. 파워콤에 대한 소개11.1 주요연혁1 1.2 사업분야32. 파워콤 등장 전의 시장상황52.1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현황 및 경쟁상황52.2 SWOT분석

  • [경영학] 격변하는 초고속인테넷 서비스 시장
  • 파워콤 망에 의존하고 있다. 즉 신규로 진출하는것이기는 하나 근본적으로 신생업체와는 다른 의미의 진출인 것이다. 현재 파워콤은 기존의 망과 저렴한 사용료를 바탕으로 하여 기존 업체들을 위협하고 있다.2.파워콤의 마케팅 활동 분석파워콤의 마케팅 특성은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경쟁사 대비 속도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감동 서비스를 위해 차별화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그에 따른 광고, 프로모션, 이벤트 등 각종 ATL(Above the line), BTL(Bott

  • [경영전략, 마케팅, 경영, 인터넷, 경영정보]파워콤 마케팅 분석 및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특성 분석, 지역방송 초고속 인터넷 시장 방어전략
  • 파워콤은 대규모 홍보와 이벤트 신규가입자의 적극적 유치 전략으로 자사의 가입고객을 늘리고 있다. 파워콤 홍보물 (실제 홍보물 인용)Ⅲ. 파워콤에 새로운 마케팅 제언우리는 파워콤이 잠시 반짝하는 기업이 아닌 영원한 초고속인터넷 사업의 강자가 되기 위한 방안으로 의 SWOT분석에서 외부의 기회를 이용하기 위해 내부 강점을 사용할 수 있을 때, 사용하는 SO전략을 펼쳐 보겠다. 그 세부적 방안으로 기회시장인 아파트 시장을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