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다양한 마케팅기법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그린 마케팅 (green marketing)
2. 공생적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3. 다이렉트 마케팅 (DM, Direct Marketing)
4. 대의 마케팅(Cause Related Marketing)
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6. 메가마케팅 (Mega Marketing)(Price Escalation)
7. 복수경로 마케팅 ( Multimarketing)
8. 사회지향적 마케팅(Social Marketing)
9. 산업마케팅 (Industrial Marketing Business-to-Business Marketing)
10. 생태적 마케팅 (Ecological Markeing )
11.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12. STP 마케팅
13. 이원적 마케팅정책
14. 정복마케팅(Conquest Marketing)
15. 지역밀착형 마케팅(地域密着型 마케팅, Areal Marketing)
16. 직접우편 마케팅(Direct Mail Marketing)
17. 중요고객 마케팅(Frequency Marketing)
18. 집중적 마케팅 전략(Concentrated Marketing Strategy)
19. 차별적 마케팅전략(Differentiated Marketing Strategy)
20. 클럽 마케팅(Club Marketing)
21. 터보 마케팅(Turbo Marketing)
22. 패션 마케팅(Fashion Marketing)
23. 푸쉬 마케팅(Push­marketing)
24. 풀 마케팅(Pull­marketing)
25. 프로슈머 마케팅(Prosumer Marketing)
26. 버즈마케팅
본문내용
1. 그린 마케팅 (green marketing)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 ·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광고가 많아지고 있는데 미국과 영국 등지에서는 광고표현에 과정과 오도(誤導)의 염려가 있어 이 분야 광고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는가 하면 법적 규제도 가하고 있다.

2. 공생적 마케팅 (Symbiotic Marketing)

같은 유통경로 수준에 있는 기업들이 자본, 생산, 마케팅기능 등을 결합하여 각 기업의 경쟁우위를 공유하려는 추세가 있는데, 이를 수평적 마케팅시스템(horizontal marketing system)이라고 하며 수평적 마케팅시스템에 의한 마케팅을 공생적 마케팅(symbiotic marketing)이라고 한다. 즉 기업은 자사의 장점과 타사 장점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음으로써 불필요한 과당경쟁과 비효율적인 자원의 사용을 피하려는 것이다.

3. 다이렉트 마케팅 (DM, Direct Marketing)

미국 다이렉트 마케팅 협회(Direct Marketing ) 는 “DM이란 측정할 수 있는 반응이나 어떤 지역에서의 거래에영향을 미치기 위해 한 개 또는 복수의 광고매체를 사용하는 상호적인 마케팅 방법이다.”라고 정의 한 바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광고메세지를 전달하여 즉각적인 반응을 얻어내는 것이다.”라는 정의가 보편화되어 있는데, 이 정의는 DM이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여 그들의 행동을 유발시키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다이렉트 마케팅 개념 속에는 종래의 다이렉트 메일(direct mail : 우편을 이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광고매체), 우편주문(mail order : 우편이나 전화 등에 의하여 소비자의 주문을 받고 우송이나 직접 전달하는 방법으로 제품을 배달해 주는 유통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마케팅어드벤처를 읽고
  • 마케팅이 효과적인데, 최근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고 지적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은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많이 접하면 접할수록 그 종류가 많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의 기업들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면서 경영에 성공한 사례를 소개했다. “세상을 읽으면 세상을 주도할 수 있다.” 비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를 중심으로 -◈ 목 차 ◈▪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2. 기업 선정 동기▪본론1. 삼성전자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2. 하이얼(Haier)1) 기업소개2) 마케팅 환경분석3) 마케팅 성공전략3. 삼성전자와 하이얼(Haier)1) 마케팅 성공전략 비교분석▪결론1. 시사점참고문헌▪서론1.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우리는 생활주변에서 항상 마케팅을 경험하고 있고 또 마케팅

  • 기업의 마케팅활동 중에 광고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소비자에게 광고는 필요한 활동인가에 대하여 논리적 근거를 들어 토론해봅시다
  • 다양하다. 많은 학자들의 주장처럼 마케팅은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지연적으로 발생되었다 말할 수 있지만 사실은 마케팅의 생성과 발전은 매우 인위적이었으며 계획적이었다고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기 위하여 기업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전략의 핵심은 바로 고객 `니즈`의 충족을 만족 시킬 수 있는 기법들을 찾아내는 것이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라 보는바, 본 과제에서는 기업의 마케팅활동

  • 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 마케팅 기법에 의한 마케팅 효과가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 사례에서 쓰인 마케팅 기법은 도대체 무엇일까?2. 노이즈 마케팅 배경마케팅의 목표는 이익의 증대, 매출 혹은 시장점유율의 증대, 고객 트래픽의 증대, 고객만족도의 향상 등을 들 수 있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모든 마케팅 전략이 위의 목표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화되고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 그 기법들 중에는 분

  • 서평 신기한 마케팅 공부왕
  • 마케팅 이전에 특정 타깃을 선정하고 우선 공략해야 합니다.5.심층탐구:불안감/책임감/열등감/우월감/충족감/부족감/ 제아무리 다양한 마케팅의 기법들 이라 할지라도 모두가 바로 이 소비자의 감정의 범주 안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기회로 삼아 나타나는 것입니다. 때문에 어느 정도 마케팅에 통할 정도의 마케터라면 이런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감정의 메커니즘과 작용점에 대해서도 충분히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한다.6.기회탐구:기회탐구 에서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