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렌탈 마케팅의 도입배경

2. 렌탈 마케팅의 주요전략

3. 렌탈 마케팅의 성공포인트

본문내용
1. 렌탈 마케팅의 도입배경
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말 기준으로 렌탈정수기 56만대를 돌파함으로써 국내 정수기 역사를 바꾸었다. 하지만 IMF로 경제가 어려워졌을 때 웅진코웨이개발 역시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였다.
이전까지 정수기 판매는 철저한 방문판매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판매사원들이 100만원 이상의 고급 정수기를 가정과 업소를 돌아다니며 판매하고 있었으며 97년 자체 조사결과 정수기 판매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고객만족도가 50%이하에 머물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재창출을 기대하기는 무척 힘든 상황이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웅진코웨이개발은 정수기가 비싸서 안사니 빌려주자는 것에 착안했다. 물에 대한 불신과 정수기 가격 사이에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그 결과 IMF를 다른 업체에 비해 빨리 벗어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사후관리문제도 정수기관리전문가인 코디(Coway-lady)를 통한 무료필터교환 및 정기점검 서비스를 통해 개선해 나갔다.
웅진코웨이개발은 많은 기업들이 긴축정책을 통해 구조조정 순서를 밟아 나갈 때 렌탈정수기를 출시하면서 오히려 직원을 늘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는 전략을 폈다. 내부에서는 100만원이 넘는 정수기를 몇 만원 받고 빌려줘서는 수지타산을 맞출 수 없다는 많은 직원들의 반대논리가 있었다. 단순히 계산해도 손익분기점을 맞추는데 2년의 시간이 필요한데 가뜩이나 경영이 어려운 시기에 2년을 무조건 투자한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수기에 일반 상수압력만으로도 정수가 가능한(모터를 달지 않음) 펌프-프리형 멤브레인 필터의 개발로 기존 멤브레인 필터를 사용하는 정수기보다 비용을 아꼈고, 정수기의 생명인 필터의 관리를 위해 '코디'(코웨이 레이디)관리조직을 만들어 인력을 보강, 서비스 향상에 주력을 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기업전략 분석(생산전략)
  • 웅진코웨이(WOONGJIN COWAY)의 기업전략분석생산전략Ⅰ. 서론 - 기업 선정 동기Ⅱ. 본론1. 회사소개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VISION, 4) 사업영역5) CEO소개와 경영이념2. 차별화 전략1) 초기구입 비용 부담의 완화, 2) 렌탈마케팅의 핵심 코디 서비스3) 장기렌탈 고객 혜택 (렌탈 상품의 다변화)4) 기술개발 투자로 인한 품질관리5) 정수기 특허 및 인증으로 품질 신뢰도 상승6) 고객만족, 고객중심 경영(코디 & 렌탈 서비스가 고객만족과 고객중심경

  • [마케팅]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
  • 렌탈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체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렌탈제도로 웅진코웨이는 다시금 급성장하여 2000년 말에는 렌탈회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50만 명은 웅진코웨이개발이 창립이후 11년 동안 일반 판매한 정수기 수와 동일한 수치로 렌탈 2년 8개월만에 이룩한 쾌거이다.2.렌탈마케팅 도입배경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말 기준으로 렌탈정수기 56만대를 돌파함

  • [마케팅전략]웅진코웨이의 Rental Marketing 및 Service 차별화 전략
  • 렌탈제도를 과감하게 도입하여 침체해 있던 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비자들을 물 걱정에서 해방시킨 쾌거를 이룩하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렌탈제도로 웅진코웨이는 다시금 급성장하여 2000년 말에는 렌탈회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50만 명은 웅진코웨이개발이 창립이후 11년 동안 일반 판매한 정수기 수와 동일한 수치로 렌탈 2년 8개월만에 이룩한 쾌거이다.■렌탈마케팅 도입배경■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말 기준으로 렌탈정수기 56만대를 돌파

  • [마케팅관리] 웅진코웨이 마케팅 성공 방안
  • 국내 정수기 시장의 오랜 선두주자마케팅 성공 방안SUMMARY웅진코웨이는 다른 회사와는 차별화된 “렌탈마케팅” 전략을 통해 정수기 시장의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시장을 선점하고 약 20년동안 정수기 시장 매출 및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하지만 웅진코웨이의 렌탈마케팅 전략을 벤치마킹하는 정수기 업계가 많아지면서 경쟁사들 간의 마케팅 경쟁이 심해졌다. 따라서 렌탈마케팅의 전략만으로는 신규 고객 유치 뿐만 아니라 기존 고

  • [경영전략] 웅진코웨이의 핵심역량
  • 웅진코웨이가 업계 1위를지킬 수 있는 다양한 강점들이나타난다-다양한 강점 중에서도 우리는웅진코웨이의 렌탈서비스(영업능력), 웅진코웨이 코디에 집중하여 핵심역량을 설명 하겠으며그밖에 디자인,유통망&브랜드파워등을 소개하기로 하겠다.본론깐깐한정수기웅진코웨이WOONGJIN COWAYC o r e c o m p e t e n c e경영전략 3조 4핵심역량Ⅰ -렌탈마케팅 21) 도입배경렌탈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