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래디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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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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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디컬 마케팅의 정의
래디컬 마케팅의 세 가지 특징
래디컬 마케팅의 사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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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마케팅 전략은 새로운 시장을 창조하는 기발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고객가치(Customer Value)를 다양한 방법으로 높여 서비스 혁신을 이룩하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는데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된다. 그렇다면, 날로 어려워져만 가는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바로 마케팅에서 그 해답을 찾고자 한다. 그것은 다름 아닌 ‘철저한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의 일관성 있는 전개’를 손꼽을 수 있겠다. 아울러 보다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겸비한 마케팅이라면 더욱 유리할 것이다.
마케팅 전략과 기법도 과거의 전통적 마케팅 기법에서 디지털 시대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까지 실로 다양하고 복잡해졌다. 또한 자기 회사의 업종과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기란 그리 쉽지 않게 되었다. 그보다 더 중요한 문제는 경영에 있어서 모든 문제 해결의 핵심은 고객으로부터 출발하고 그 열쇠 또한 고객이 쥐고 있다는 사실. 즉 ‘이익을 만들어 내는 유일한 집단은 고객뿐’이라는 것이다.
래디컬 마케팅의 정의
래디컬 마케팅(radical marketing)은 ‘급진적인, 과격한’의 뜻을 포함하고 있는 소위 ‘튀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최근에는 튀지 않으면 고객이 열광하지 않는다. 즉 ‘튀는 것’은 그 자체로 훌륭한 마케팅 수단이 되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기존의 마케팅 기법과 상식을 파괴해 성공한 사례들은 래디컬 마케팅의 좋은 예다. 불황기, 불확실성의 시대에는 마케팅 법칙이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경기가 어려운 때일수록 가급적 적은 비용으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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