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기업문화 -3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문화 3M

세계적인 초일류기업은 뚜렷한 목표와 철학을 분명히 하여 모든 구성원들이 이를 공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략, 제도, 기법의 측면에서 이를 적극 실천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바로 3M이 그러한 기업중의 하나이다.

3M은 1902년 여름 철도원, 변호사, 의사 등 5명이 1,000달러씩 출자해 설립한 채광회사(Minesota Mining & Manufacturing Co.)의 약칭이다. 3M은 인간존중의 철학을 중심으로 창의적 풍토 조성을 제일로 하여 가장 신제품을 많이 배출하는 기업중의 하나가 되었다.

3M을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게 만든 비결은 바로 창의성을 키워주는 3M의 능력에서 찾을 수 있다. 매년 수백 종의 신제품들이 3M의 연구실에서 쏟아져 나온다. 이것은 연간 매출액의 1/4은 5년 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신제품에서 나와야 한다는 3M의 목표중의 하나에 기인한 것이라 할 수 있다.

3M의 연구정신은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고 잠시 비껴서 생각해 보라’와 ‘신제품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는 두 가지 격언에 잘 나타나 있다. 또한 3M은 1주일에 하루 정도는 자기가 가진 아이디어에 대해 연구할 수 있다는 규정(15%)을 두어 실질적인 연구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론 3장 혁신 - 계획화
  • 3M은 지난 4년 동안에 새로 개발된 신제품에서 적어도 수입의 30%를 올리겠다는 대담한 목표를 갖고 있다. 종업원들에 대한 성과보너스는 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제공된다. 다른 기업들도 다음과 같이 혁신을 장려하고 있다. (p103 참고)혁신에 대한 계획화 : 광범위한 이슈들이 조사되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이다: 3M은 제품의 개발단계에서 출시까지 혁신에 대한 명확한 계획을 수립하고 실패를 수용하고 혁신을 장려하는

  • 3M 마케팅 전략 레포트
  • PLAYEnter thePROJECT COVER MMarkerting Management혁신과 창조의 대표기업 3M COMPANY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INDEX1. 3M소개2. 기업분석3. 기업문화와 제품개발4. 마케팅 전략 및 사례5. 마케팅 분석6. 문제점 및 대처방안1. 기업 소개3M 소개▶ 매출액 : 245억 달러△ 미국 외 자회사 매출액 : 155억 달러 (전체 매출의 65%)60여 국가에서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29개국은 제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35개국은 연구소 시설을 갖추고 있다.▶ 종업원수 : 76,239

  • 3M 조직문화 레포트
  • 3M 조직문화Contents주제 선정이유조직문화란 ?3M 기업분석3M의 조직문화 분석3M 인터뷰- 3M의 개선점과 향후 발전과제서론본론결론주제 선정 이유글로벌화의 확산과 다국적 기업- 현대 사회를 움직이는 건 다국적 기업조직문화는 기업을 움직이는 힘의 원천- 우수기업의 비결만을 따라 하는 것만으로 안 됨 그 이상의 것이 있음다국적 기업의 조직문화- 글로벌화가 확산되고 변화 속도가 빨라지면서조직문화의 중요성이 더욱 두드러짐3M의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3M 조직문화 조사(A+리포트)
  • 경영학원론 3M 조직문화 목 차 1. 서론 1) 선정이유2) 조직문화란 2. 본론1) 3M 기업분석 2) 3M의 조직문화 분석3) 인터뷰 자료 3. 결론 - 3M의 개선점과 향후 발전과제 참고자료1. 서론1) 주제 선정 이유현대 사회는 급격하게 변하고 있고, 각 나라의 경계를 넘어서는 기업의 활동은 다국적 기업이라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조직으로 변화하였다. 다국적 기업은 단순히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를 두고 있는 외국 기업도 아니고 외국과의 단

  • [경영학원론] 3M의 조직문화
  • 3M 조직문화 목 차 1. 서론 1) 선정이유2) 조직문화란 2. 본론1) 3M 기업분석 2) 3M의 조직문화 분석3) 인터뷰 자료 3. 결론 - 3M의 개선점과 향후 발전과제 참고자료1. 서론1) 주제 선정 이유현대 사회는 급격하게 변하고 있고, 각 나라의 경계를 넘어서는 기업의 활동은 다국적 기업이라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조직으로 변화하였다. 다국적 기업은 단순히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를 두고 있는 외국 기업도 아니고 외국과의 단순 교류 형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