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광고와 에로티시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Ⅱ. 광고와 에로스 /2
1. 에로티시즘의 개념 /2

2. 에로스란 무엇인가? /3

3. 섹스 /4

4. 에로스의 유혹 /5

5. 광고의 성적 도착 /7

6. 코카콜라 광고와 심층 심리 /8

Ⅲ. 결 론 /10
1. 유행을 창조하기 위하여 /10

2. 현대인의 섹스 어필 /12

3. 쾌락주의와 광고 /13

4. PORNOGRAHPY /14

5. 에로티시즘의 한계와 지향점 /14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인에게 광고란 도대체 무엇일까? 광고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는 학자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도대체 우리 현대인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일까? 광고는 매스커뮤니케이션의 발달과 기업 활동의 활성화돼 더불어 정비례하고 증가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현대 산업 사회는 생산력의 비약적 성장에 따르는 물질 생활의 향상과 쾌락 문화의 대두, 성의 표면화 등의 현상을 가져왔다. 성의 해방과 자유화에는 성애의 실질적인 개방이나 고양보다는 성의 상품화와 그에 대한 과도한 노출 즉 성의 시각화, 영상화, 왜곡된 지식의 과잉을 초례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서 인간의 진정한 성본능의 표출인 에로티시즘 본래의 의미는 왜곡되고 남용되어 범람하는 육체 주의의 한 방편으로 전락하고 만 듯하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광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으며, 예전부터 광고주들은 섹스 이미지는 사람의 눈을 끄는 힘이 있다고 막연하게 생각해 왔기 때문에 심층 연구가 행해짐에 따라 섹스는 보다 깊은 의식 속으로 침투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광고에서 애정 표현의 심도는 점점 깊어지고 노골화되고 있어, 반나(半裸) 또는 노출이 심한 여성 모델이 등장하여 소비자의 눈길을 끌려는 섹스 어필(sex appeal)광고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원시시대부터 오늘날까지 사랑은 인간에게 있어서 중요한 과제로 되어 왔다. 그것은 모든 인간의 마음속에는 무의식적으로 성에 대한 욕구와 사랑에 대한 열망이 있기 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 에로티시즘
  • §광고와 에로티시즘 현대는 첨단 과학의 발달과 고도의 기계 기술의 진보로 모든 분야가 세분화되고 전문화되기에 이르렀다. 이에 따라 광고의 표현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조사와 분석에 의하여 제작된 광고가 나타나는 등 점차 질적 향상을 가져오게 되었다. 그러나 조직화되고 세분화되어 가는 현대에 살고 있는 인간은 새로운 단절감을 맛보게 되었으니 그것은 젊은 세대와의 단절감, 가정의 분해라든가 인간 소외에서 보여지

  • [성심리학] 성을 소재로 한 TV CF광고- 기호학적 분석
  • 에로티시즘을 연관시키는 필수적인 조건이다. 실제로 ‘섹스어필’로 대중의 관심을 끄는 광고는 화제가 돼 도마에도 종종 오른다. 이런 이유로 섹시 마케팅 전략을 쓰는 기업이 많아지다 보니 예전보다 강한 강도를 보여야 대중의 반응을 얻어낼 수 있게 됐다. 이 글에서는 여성을 성적으로 묘사하는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을 통해 여성이 어떻게 의미화 되는지 그 구조를 살펴보고 전체적인 의미가 형성되는 과정에서 각각의 기호가 어떠한 이데올로

  • 칸느 국제 광고제를 기반으로 한 외국 광고와 한국 광고 비교 -Mac의 광고를 중심으로
  • 칸느 국제 광고제를 기반으로 한 외국 광고와 한국 광고 비교( Mac의 광고를 중심으로 )Group: Girl’s Generation목차I 칸느 국제 광고제 감상평II 외국광고와 한국광고의 비교1. 비교광고 측면2. 유머광고 측면3. 성적소구 광고 측면III Mac 광고 분석1. APPPE의 비전과 전략2. 비교광고 측면3. 유머광고 측면4. 광고효과분석I 칸느 국제 광고제 감상평칸느 국제 광고제는 참신하고 많은 국제 광고들을 볼 수 있었던 신선한 경험이었다. 한 편의 영화를 통해

  • [대중매체] 광고와 사회문화
  • 광고와 특정 제품군에 구애받지 않고 단순한 시선집중 및 성관계를 암시하는, 또 신체 특정부위를 과잉 노출 시키는 등의 ‘수단형’ 광고가 그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섹스어필 광고가 얼마만큼의 효과가 있는 것이기에 광고주들이 애용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을 제기 할 수 있는데, 최근의 연구들에 의하면 섹스어필 광고가 소비자들의 구매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실례들이 밝혀지고 있다고 한다.② 사례 분석(CF동영상) 및 섹스어필 광고의 추

  • [성격심리] 성격심리와 광고마케팅
  • 광고심리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난 정신분석학의 창시자 프로이드는 인간심리의 분야에 있어서 가장 독창적인 사상가였다. 인간의 충동이나 욕망은 주로 무의식면에 있다고 한 그의 이론은 인간의 마음과 감정생활에 관한 현대의 온갖 사상에 깊은 영향을 주고 있으며, 특히 에로티시즘적인 요소를 많이 응용하는 오늘날의 광고에 있어서 그의 이론은 절대적인 중요성을 차지하고 있다. 왜 프로이드가 만든 정신분석 이론이 광고와 중요한 관계를 가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