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경영학] 마르쉐 브랜드.기업조사 발표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외식산업, 경영학] 마르쉐 브랜드.기업조사 발표자료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준비했던 발표자료로, 기업이념부터 해서
마르쉐라는 레스토랑의 특징. 이용법, 메뉴, 가격 등을 자세히 조사하였다.
마르쉐를 SWOT 분석하기도 하였고, 타기업 분석 및 벤치마킹방안 등
앞으로 마르쉐가 나가야할 방향도 모색해 보았다.
PPT 자료와 발표대본의 두개자료 묶음이다. 4학년끼리 했던 발표라 수준이 높다.
목차
마르쉐 브랜드 연구발표자료(외식산업의 이해)

자료1. PPT(27 slides)
자료2. 발표대본(슬라이드에 따른 발표자료-11 pages)


본문내용
(주)아모제가 운영하는 마르쉐(Marche)는 스위스 뫼벤픽 그룹의 자회사 중의 하나로 다양한 음식과 식품이 나열된 시장을 연상시키는 유럽풍 패밀리레스토랑이다.
Marche'는 스위스 Movenpick 그룹의 자회사로 Market, 즉 시장이라는 뜻을 가진 유럽풍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뫼벤픽 그룹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Marche Restaurant 뿐만 아니라, Movenpick Restaurant, Movenpick Hotel&Resort, Ice cream, Coffee 등의 Consumer Product를 생산하는 자회사를 가지고 있다. Marche'는 1983년 독일 (Stuttgart)수투르가르트에 첫 오픈을 하였고, 스위스, 오스트리아, 영국, 이스라엘, 미국, 동남아시아 국가 등 전세계적으로 64개의 매장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국내에는 1996년 7월에 강남구 역삼동에 오픈하면서 소개되었다. (후략)
참고문헌
직접탐방 및 문헌, 인터넷 참조 (발표자료라 참고문헌을 따로 작성하지 않았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외식시스템)-햄버거, 롯데리아 상률(79년 10월 25일, 롯데백화점내 소공점), 난다랑 78(국내효시).250~1600$(1인당 GNP)1980년대 초반음식에 대한 가치관의 변화외식산업의 태동기(요식업→외식산업)영세 체인의 난립(햄버거, 국수, 치킨, 생맥주 등)해외 유명브랜드 진출 가속화(아메리카나80, 버거킹80, KFC84, 피자헛84 등)1600~2200(1인당 GNP1990년대 초반외식산업의 전환기(산업으로서의 정착 : 1995년)중, 대기업의 신규진출 가속화 및 해외유명 브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자료를 토대로 성립된 것이다. 2차 자료 조사결과 패밀리레스토랑은 가족과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외식산업이라는 점에서 Net Benefit과 Fun이 선호의 가장 큰 요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요인들은 음식의 질과 가격, 서비스 그리고 이벤트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그래서 가격대비 음식의 질, 가격대비 서비스, 가격대비 이벤트 그리고 패밀리레스토랑을 통해 얻게 되는 즐거움이 전체 Net Benefit을 형성하고, 각각의 주요 네 요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자료조사를 위해 학교 도서관과 국회 도서관, 타 학교 도서관의 서적들과 논문을 열람하였으며 인터넷 자료들을 참고하여 보고서를 작성 하였다.-주제 선정 이유최근 신입사원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절실해 지고 있다. 신입사원들은 각 회사의 중요한 자산이고 경제적 효용이다. 그러므로 각 회사마다 다양화된 신입사원 교육으로 차별화된 기업의 인재들을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들은 졸업 후나 그 이전에 회사에 신입사원으

  • [마케팅] 외식산업의 마케팅 활동
  • 기업 외식시장 참여- 시장 환경의 변화(세분화, 다양화)③ 문화적 요인- 고객의 욕구변화 - 식생활 패턴의 변화- 사회 구성원 가치관 변화- 신세대 인구비율 증가- 외식산업 종사자 직업 의식개선④ 기술적 요인- 주방기기의 현대화, 과학화- 컴퓨터 기기 보급 확산- 해외 유명브랜드 도입- 첨단산업의 기술도입- 포장기술의 도입⑤ 해외브랜드 도입- 79년 롯데리아 도입- 84년 KFC 국내기업과 손잡고 체인점 개설- 88년 서울올림픽 이후 대형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