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 ASP활용] ASP의 정의, ASP의 특징, ASP의 구조, ASP의 등장배경, ASP를 이용한 기업의 ERP, ASP를 이용한 무선데이터서비스, ASP를 이용한 모바일서비스, ASP를 이용한 음반쇼핑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ASP의 정의

Ⅲ. ASP의 특징

Ⅳ. ASP의 구조
1. 네트워크 계층
2. 플랫폼 계층
3. 어플리케이션 계층
4. 운영 계층
5. 서비스 계층
6. ASP 계약자

Ⅴ. ASP의 등장배경
1. 인터넷의 확산
2. 경영환경 변화
3. 시장환경 변화
4. 정보기술환경 변화
5. IT 인력 부족현상

Ⅵ. ASP를 이용한 기업의 ERP

Ⅶ. ASP를 이용한 무선데이터서비스

Ⅷ. ASP를 이용한 모바일서비스

Ⅸ. ASP를 이용한 음반쇼핑몰
1. 사업계획서 요약문
2. 사업 내역
1) 사업 내용
2) 주문 방법
3. 창업 동기 및 사업의 기대 효과
4. 사업의 기본적인 형태
5. 사업 추진 및 향후 계획
1) 저작권 관련
2) 홈 페이지 구성
3) 배달업체 관련
4) 향후 추진 계획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디지털 경제시대의 새로운 정보시스템 유통의 흐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ASP는 고객들의 응용 소프트웨어 설치 및 운영에 따르는 시간 손실과 소유권과 관련된 총비용을 감소시켜줄 수 있다. 지금의 ASP는 시작 단계에 불과하지만 기존 응용 소프트웨어 제공 모형과는 구별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앞으로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단기적으로는 응용 소프트웨어가 판매 업체들의 수익모형의 중심을 이루었으나 향후에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정보시스템 서비스를 통한 수익모형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정보기술 분야에서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품질이 보증된 정보 서비스를 받을 날이 다가오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비용 절감과 편리성을 보장받고 판매 업체 측면에서는 새로운 시장 창출로 인한 이익이 발생할 것이다.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는 인터넷 사업에 필수적인 고속 인터넷 접속과 컴퓨터 서버 및 라우터 등과 같은 정보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를 대행해 주는 서비스 기관으로서 ASP 및 인터넷 사업자들은 이러한 IDC를 이용하여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초기 단계에 있는 대부분의 국내 IDC는 코로케이션 서비스 기능에서부터 시작하여 점차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응용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하는 ASP로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 ASP의 근간이 되는 IDC가 전국 주요 도시에 구축되면서 정부 차원에서 일종의 󰡒디지털 공단󰡓으로 육성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터넷 신산업 육성에 필요한 기반 시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Ⅱ. ASP의 정의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아웃소싱이란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의 인터넷 비즈니스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각종 S/W 어플리케이션인 그룹웨어, ERP, CRM, SCM 등을 기업 전산환경이 아닌 공급업체 데이터센타에 설치하여 임대, 관리해주는 서비스이다. ASP는 각종 소프트웨어를 저렴한 값에 사용할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추세다. 또한 전산시스템 및 운영요원이 필요없고 하드웨어 및 소프트 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시스템 구축 초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참고문헌
◉ 김민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콘텐츠 편: ASP, 2002
◉ 디지털타임즈, 새 비즈니스 모델, 정보 시스템 임대시대, 2003
◉ 윤미경, OECD가 한국에서 기업들에게 IT인프라를 빌려주는‘소프트웨어임대서비스, (ASP) 방식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 전자신문, ASP를 해부한다, 6회-세계경제 패러다임의 변화, 2000
◉ 정통부,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 발전 방안, 2000
◉ 최선희, ASP 산업의 동향과 전망(2), 정보통신정책, 2000
◉ KISDI, 해외 ASP 시장 주요 이슈,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의 시장 / 개인과 정부의 활용 분석
  • 이용한 기업의 소비자 지원 활동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나타난 소비자 문제3. 스마트폰 소비자 분석전체 스마트폰 사용 성별비성별비여성 25.700%남성 74.3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HTC 터치 듀얼 사용 성별비여성 21.000%남성 79.0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25스마트폰 사용자의 성별25253. 스마트폰 소비자 분석남성의 비율이 절대적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활용될 수 있다.이외에도 캐릭터가 소비자와 직접 관련이 없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취급할 경우, 혹은 기존의 경직된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이를 보다 부드럽고 친근한 기업이미지로 전달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기능을 발휘한다. 4. 실제사례 업소사장 캐릭터 -> 친근감, 신뢰감 조성사람의 캐릭터를 활용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자사의 브랜드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업소의 강한 의지가 담겨있는 경우가 많다. 아니면 연예인들의 경우 유명세를 이용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모바일 게임시장 초기였던 1999년 후반에서 2001년 중반까지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정지된 화면, 텍스트 위주의 게임)에 비해 이용요금이 상대적으로 높아 이용자 확보에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모바일 게임의 주 하드웨어인 휴대폰의 성능이 게임의 고 사양을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발전하게 되자 다양한 게임콘텐츠가 등장하고 수요 역시 폭발적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모바일 게임은 휴대용 단말기를 사용하므로 이동

  •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전략
  • 이용한 멀티미디어 게임과 가상현실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게임 등 게임의 형태는 다양화되고 콘텐츠의 활용분야도 광범위해 지고 있는 추세이다.게임의 유통방법도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 더해 다양한 방법을 구사할 수 있도록 변하고 있다. 게임 관련 상품을 과거처럼 오프라인 소매점에서만 파는 것에서 벗어나 온라인 마켓 이용 활성화, 게임 콘텐츠를 통한 광고 서비스, 인터넷 게임판매(다운로드 형식 등), 게임 포털 서비스, 온라인 게임서비스,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등장으로 기업간의 정보공유가 가능(5)전략정보시스템(SIS)SIS는 2대 요소로 구성.전 경영단계를 고려한 경영전략.경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활용하는 정보기술4. 정보기술의 역할변화경영환경의 변화정보기술의 변화^/정보기술 < 혁신1) 세계화(Globalization)정의 : 전세계 시장을 활동무대로 전략수행 - 국경에 의한 시장 구분 무의미세계화된 산업의 경쟁우위 : 규모의 경제 확대, 전세계 고객에 대한 서비스, 세계적인 명성과 브랜드 결합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