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이지앤]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과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Ⅲ. 추이지앤(추이젠, 최건)과 천안문사태

Ⅳ.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음악성

Ⅴ.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대중성

Ⅵ.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Ⅶ.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에 대한 개인적 의견
1. 일무소유(一無所有)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어)
2. 상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아시아의 음악 전체에서 보아 중국음악의 특징은, 표현이 간명하고 직절적(直截的)인 점, 내용이 구체적이고 그다지 추상적이거나 논리적이 아닌 점, 기본적으로는 단선율적(單旋律的)이며 5음 음계에 입각하면서도 수시로 많은 선법을 섞어 강약법이 독특한 표현기법을 형성하고 있는 점, 기운차면서도 애수에 찬 폭넓은 표현력을 갖고 있다는 점 등이다. 현대 중국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대다수의 서양 록 밴드들이 청년 문화적 정체성을 추구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깊이와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반면, 추이지앤은 자신의 록음악을 장르적 속성에 집착하지 않고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조응하여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계속변화 발전시켰다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추이지앤은 20여 년간 중국의 젊은이들을 옭아맸던 우울함과 무기력증을 단숨에 날려 보내고, 젊은이들의 가슴속에 잠자고 있던 자유와 진보의 꿈을 노래로서 표현한 중국 록음악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음악을 중국사회의변화에 대해 반성하고 비판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의 진지성과 지속성으로 연관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중국적 토양과 거리가 먼 록이라는 장르를 통해 중국적 현실에 대한 새로운 표상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런 점에서 추이지앤의 음악은 20년 가까이 계속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진화시켜 가면서 최근 문명 비판적 예언에 대한 지향으로까지 나아간 영국의 대표적 얼터너티브 록그룹 라디오헤드와 유사한 것으로 보기도 한다.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경북 경주 출신의 최홍재와 장순화 사이에 태어난 조선족 3세로 중국 록의 대부로 일컬어 지는 음악가이다. 트럼펫 연주자였던 아버지와 무용단 단원이었던 어머니로부터 음악과 춤을 접한 그는 1981년 베이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트럼펫 연주자가 되었다. 1984년 여섯 명의 다른 클래식 연주자들과 함께 밴드를 결성하여 레스토랑이나 호텔 등에서 팝송을 연주하였으며, 이해 첫 앨범을 녹음 하였다. 1986년 베이징에서 열린 세계 평화의 해 기념

참고문헌
1. 김영구, 추이지앤의 록음악에 대한 사회사적 이해, 중어중문학과 비출석수업 온라인강좌
2. 송방송, 동양음악개론, 세광음악출판사
3. 촌송일훈(1965), 중국의 음악, 경초서방
4. 한겨레신문(1997), 조선족 3세 록가수 최건의 음악세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분석
  •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분석Ⅰ. 서론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Ⅲ.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Ⅳ.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1. 사회주의 체제의 영향2. 중국의 음악 현실적 문제점3. 록음악의 음반제작이 어려운 현실적 상황Ⅴ.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방송통신대]Ⅰ. 서론Ⅱ. 본론1. 추이지앤은 누구인가2. 중국 대중음악과 추이지앤의 록음악Ⅲ. 추이지앤 록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Ⅳ.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Ⅴ. 추이지앤 음악의 감상, 분석, 평가1. 추이지앤의 일무소유2. 추이지앤의 해결3. 추이지앤의 상자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추이지앤의 음악은 천안문사태와 동시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Ⅰ. 서론Ⅱ. 본론1. 추이지앤(崔建)은 누구인가2. 중국 대중음악의 현황3.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4.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5. 추이지앤의 음악 감상 분석과 평가1) 상자1) 일무소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록음악은 젊은이들의 사회적인 반항 자세와 결부되어 록이란 명칭이 생겨났다. 1950년대의 중기, 흑인의 리

  • 최건과 중국록음악
  • 과 왕융, 창콴 두 로커의 10곡이 수록) 이 앨범은 당시 중국 로큰롤의 수준을 입증하였을 뿐만 아니라 중국 로큰롤이 나아갈 기본방향도 더불어 제시해 주었으며, ‘탕챠오’와 추이젠을 제외한 대륙 록 음악계의 고수들 대부분이 앨범작업에 참여하였다. 이 모음집에 수록된 노래들은 사상성 예술성과 전위성이 고스란히 담겨있으며, 순수하고 본질적이고, 근본적인 로큰롤 정신의 표출이 주안점이었다. 7월18일과 7월19일에는 후시, 즈난전, 더우웨이,

  • 중국의 대중가요 문화
  • 최건(崔健)의 노래를 부른 것을 필두로 지금까지 Beyond등과 같은 락 그룹들이 많이 생겨났다. 이처럼 중국 락의 역사는 천안문 사태에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에, 그것은 억압적 사회에 대한 사람들의 비판 혹은 갈망이 폭발적인 락을 매개로 표현된 것이라 볼 수 있을 것이다. 중국 사회의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 중국의 젊은 층이 방송에서 듣는 외국음악에 익숙해지면서 락 음악도 93년 록세트(Roxette)의 공연이 성황리에 끝나는 등 중국의 대중가요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