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최고경영자] CEO(최고경영자)의 의미, CEO(최고경영자)의 유형, CEO(최고경영자)의 의사결정, CEO(최고경영자)의 현실, CEO(최고경영자)의 성공 전략, CEO(최고경영자)가 말하는 경영자의 조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CEO(최고경영자)의 의미

Ⅲ. CEO(최고경영자)의 유형
1. 위선자(僞善者)의 모습(Hypocrite)
2. 우유부단자(優柔不斷者)의 모습(waverer)
3. 무신론자(無神論者)의 모습(Atheist)
4. 광신자(狂信者)의 모습(Zealot)
5. 회의론자(懷疑論者)의 모습(Agnostic)
6. 독재자(獨裁者)의 모습(Monarch)
7. 신뢰자(信賴者)의 모습(Believer)

Ⅳ. CEO(최고경영자)의 의사결정

Ⅴ. CEO(최고경영자)의 현실

Ⅵ. CEO(최고경영자)의 성공 전략
1. 모두를 어떻게 만족시킬 것인가
2. 고객은 사업의 파트너
3. 인재를 관리하라

Ⅶ. CEO(최고경영자)가 말하는 경영자의 조건
1. 박노식(동양매직(주) 수출팀 harrison@tymagic.co.kr)
1) CEO의 역할
2) 조직구성원(직원)의 역할
2. 이해익 대표(리즈 경영컨설팅 대표컨설턴트 yjbong@nownuri.net)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성공기업의 딜레마>란 책으로 화제를 일으킨 하버드대의 클레이튼 크리스텐스 교수는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회사가 하향곡선을 그리도록 만든 결정들이 공교롭게도 우량기업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던 바로 그 시점에 이루어졌다. 디지털 이큅먼트는 몇 년 후면 자신들에게 쇄도할 데스크톱 컴퓨터의 출현을 무시하던 바로 그때, 탁월한 기업경영의 표본으로 칭송을 받고 있었다. 자신들의 산업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데 실패하도록 만든 가장 큰 요인은 훌륭한 경영기법이었다. 오늘날 훌륭한 경영기법이라고 널리 알려진 원칙들은 상황에 따라선 적절할 수도 있고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다. 즉 훌륭한 경영기법이라고 해서 언제나 적절하지는 않다." 한편 경영자들은 미증유의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인재의 유동성 증가, 유연성의 중요성, 기업경영의 글로벌화, 실시간 대 정보의 유통, 변화의 가속화, 업종 구분의 모호화 등을 들 수 있다. 당연히 경영자의 리더십도 변화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겸손과 겸허, 솔선수범, 비전과 통찰력 등과 같은 원칙을 유지하되 웹이란 새로운 환경이 요구하는 리더십이 무엇인가를 고심해야 할 때이다.

Ⅱ. CEO(최고경영자)의 의미

기업의 미래를 설계하기 전에 CEO자신이 자신의 좌표를 파악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가? 그것이 우선한다. 특히 한국에서는 그렇다. 한국에 과연 시스코의 존·체임버스회장이나 GE의 잭·웰치회장 같은 CEO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는가? CEO는 선장과 같다. 선주인 주주와 자금을 빌려준 채권자들의 기대대로 배와 선원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그래서 만선의 기쁨을 안고 정해진 일정에 귀항해야만 하는 권한과 임무를 함께 지닌 프로 경영자다. 이러한 CEO는 기본적으로 건전하고 투명하고 열린 경영을 하고, 또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궁극적으로 안전항해를 통한 목표 달성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CEO에게는 걸맞는 충분한 권한과 책임, 그리고 마땅한 보상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 론셔·리차드 크레볼린 저, 정성호 역, CEO가 된 코미디언, 사람과 책
- 박치정, 지도자와 리더쉽, 삼경문화사, 2000
- 신완선, CEO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물푸레, 1999
- 윌리엄 J.오닐 저, 손정임 역, 비즈니스 리더와 성공, 지식의 날개, 2006
- 진희정, CEO책에서 길을 찾다, 비즈니스 북스, 2006
- 조지 엔더스 저, 이중순 역, 칼리 피오리나(세계 최고의 여성 CEO) (Perfect enough) : Carly Fiorina and the reinvention of Hewlett-Packard -, 해냄출판사, 2003
- 토머스 J. 네프·제임스 M. 시트린 저, 신완선 역, CEO가 되는 길, 물푸레,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유능한 경영자의 유형과 자질
  • 경영자의 유형경영자는 분류 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경영자를 수직적 위계에 따라 분류하면 최고경영자, 중간경영자, 하부경영자로 구분할 수 있다. 또 수평적 차원에 따라 생산이나 판매 등과 같이 담당 기능부서를 직접 관리하는 기능경영자와 하부 조직 및 사원들의 행위와 결과를 총괄하면서 회사 전체의 전략 방향을 결정하고 감독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반경영자로 나눌 수도 있다. 고전적인 자본주의 경제체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제3부 독서자료 모음집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 [회사][회사 선택요소][회사 상호변경절차][브랜드][노사관계]회사의 선택요소, 회사의 상호변경절차, 회사의 사업계획서, 회사의 브랜드, 회사의 노사관계, 회사의 인재, 회사의 사례(이베이), 회사의 전략 분석
  • 전략 차원의 5가지 조건을 살펴보았다. 다시 한번 리마인드 차원에서 5가지 키워드를 언급하면, 승부 브랜드의 선택, 승부 브랜드에 대한 간접 브랜드 확장 활용, 후방 지원 브랜드를 통한 승부 브랜드 파워 강화, 진정한 승부사 기질이 나타날 때까지 측면지원과 인내, 해외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승부 브랜드 육성이 진정한 브랜드 강자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들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류랑도(2012), 우리가 꿈꾸는 회사, 쌤앤파커스류랑도(2012), 회

  • 유능한 경영자의 유형과 자질
  • 경영자의 유형경영자는 분류 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경영자를 수직적 위계에 따라 분류하면 최고경영자, 중간경영자, 하부경영자로 구분할 수 있다. 또 수평적 차원에 따라 생산이나 판매 등과 같이 담당 기능부서를 직접 관리하는 기능경영자와 하부 조직 및 사원들의 행위와 결과를 총괄하면서 회사 전체의 전략 방향을 결정하고 감독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반경영자로 나눌 수도 있다. 고전적인 자본주의 경제체

  • 구글회사개요 레포트
  • 의사 결정의 유지구글 직원들은 신속한 의견결정을 유지하면서 또한 합의 결정을 만드는 방식이 이 더 도전적이라는 점에 역시 주목한다. 특히 의견들이 다수의 지역에서 통과되어져야 할 때 말이다. Wales는 “경영자들은 의견에 영향을 받는 모든 다른 사람들에게서 buy-in을 얻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 이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 특히 표준 시간대에 걸쳐서 회의를 잡을 때 많이 걸린다. 때때로 모든 의견합의 형성과정이 아무런 의견이 만들어지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