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서비스산업 선진화의 필요성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비스 산업 소개
2.서비스 산업의 중요성
3- 1) 한국 서비스 산업 현황
3- 2) 한국 서비스 산업의 국제적 비교
4. 한국 서비스 산업의 문제점
5. 한국 서비스 산업의 발전방향
6. 정부 – 서비스 선진화 방안
- 본문내용
-
1. 서비스 산업 소개
1) 개념
유형의 재화산업에 대응하여 비재화인 무형의 경제를 생산, 공급 및 판매하는 산업으로 생산요소 측면에서 분류하면 지식기반 서비스와 기타 서비스로 나뉜다.
2] 생산 요소 측면의 서비스 산업
▶지식기반 서비스 : 정보통신, 금융·보험, 정보처리·컴퓨터, 교육·연구·의료 서비스 등 인간의 창의성에 기반
▶기타 서비스 : 도소매, 음식·숙박, 운수·보관, 공공·행정·국방 등 주로 노동 집약적
3) 서비스 산업의 분류(KSIC표)
4) 특징
무형성 -->체계적인 정보 제공의 한계
이질성 <--- 제공되는 서비스는 조금씩 다르다.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소멸성 -> 재고가 없다.
2.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
1)국가 경제에 높은 비중을 차지
-OECD주요국의 경우 서비스산업의 GDP기준은 70%이상
-서비스산업 고용창출효과가 큼
-경기 순환에 따른 변동폭이 작아 안정적인 경제성장 주도
→재고 누적에 따른 부담이 적고,
설비투자의 변동성도 적다.
자료평가
- 괜찮네요! 좋은 참고자료입니다 ^-^
- az***
(2009.12.19 19: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