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우리은행 서비스의 분석 및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우리은행 선정 이유
2. 우리은행의 연혁 및 비전
3. 우리은행 회사 개요
4. 우리은행의 지점현황
5. 우리은행 SWOT 분석
6. 은행의 대기행렬 관리
7. 우리은행의 서비스 패키지 분석
8. 우리은행의 차별화 전략
9. 우리은행의 서비스 만족도
10. 결론
- 우리은행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본문내용
1. 우리은행 선정 이유
우리은행은 역사가 깊지만 그에 비해 사람들은 우리은행에 대한 이미지나 우리은행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정확인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요즘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차별화가 기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은행은 보조서비스인 상품을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역사가 깊은 은행은 오래된 만큼 밑바탕이 된 서비스가 존재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은행의 서비스 분석을 통해 우리은행이 고객들을 위해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아보고 우리은행이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2.우리은행의 연혁 및 비전

우리은행의 연혁

1899.01.30 대한천일은행 [(구)한국상업은행]창립
1932. 12.16 조선신탁주식회사[(구)한일은행 창립
1956. 03 증권거래소 상장1호
1982.10 국내최고 민영화은행
1998. 10 120,000 여명이 참여한 공모행사를 통해
"한빛은행" 은행명 탄생
1999. 01. 04 한빛은행 설립(자본금 : 4조 3,725억원)
2001. 04. 02 우리금융그룹 출범
2004. 07. 20 우리은행 은행사 박물관 개관
2007. 02. 09 우리은행, 자산 186조 5천억 국내 은행 중 자산 2위 확보
2008. 07. 03 국내최초 이동3사 이용 가능한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 실시
09. 22 “우리 AMA 전자통장 통합금융서비스 제공시스템”
Business Model 특허 획득


참고문헌
우리은행 http://www.wooribank.com/
세계일보 http://www.segye.com/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루티즈 http://www.rootiz.com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

國內銀行의 成功的인 프라이빗 뱅킹 戰略에 관한 硏究/유문희/漢陽大學校 經營大學院/2005

인터넷뱅킹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은행 일반인터넷뱅킹 사용자와 VIP인터넷뱅킹 사용자 비교중심으로 / 석균철

은행직원의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에 관한 연구 : 5개 시중은행을 중심으로/ 김용실 한양대 국제금융대학원 2000

금융업무 변화에 따른 실내 환경 디자인에 관한 연구: 객장 및 상담실을 중심으로/ 박근진 경성대 멀티미디어대학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 국민은행 경영전략
  • 경영실적 341. 자금운용조달 342. 손익현황 353. 자산건전성 384. 비은행 사업전략 - 39Ⅵ. 경쟁사분석(우리은행) - 401. 회사소개, 비전 및 전략 - 40

  • [경영정보시스템 MIS] LG애드의 경영환경분석 및 시스템도입계획
  • 및 교류 확대전략적 제휴를 통한 해외 합작법인 설치신규 사업 진출 확대유망 성장분야 다각화 추진신규사업 인력 확보 육성사업내용별 계열화 추진IV-1. 비전 및 경영목표IV. 경영환경 분석 및 시스템 도입 계획추 진 배 경 추 진 목 적도약2005 달성 지원을 위한 IT 발전 방향 수립 필요 - 전략적 IT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효과의 극대화 - 그룹 IT추진과의 공동보조로 시너지 확보 Business를 지원하기 위한 IT 개선의 필요성 대두- Business의 주요기능을

  • 우리은행 BPR and 고객만족
  • 목 차서 론1. 환경분석- 기업의 환경변화- 기존의 혁신방법과 환경변화2. BPR의 정의본 론3. 금융권BPR 도입 필요성4. 국내 금융권 BPR 비교5. 우리은행 기업분석6. 우리은행 BPR 추진배경 및 구현목표7. 우리은행 BPR 현황 및 문제점1) ATM2) 인터넷 뱅킹3) 텔레 뱅킹4) 공과금 수납 서비스결 론8. 우리은행의 미래(지향점 및 개선방향)9. 우리의 생각1. 환경분석1) 기업의 환경변화- 오늘날의 기업은 보다 가속화 되는 변화, 치열해 지는 세

  • [금융보험론] 우리나라의 보험산업의 과제
  • 은행업 진출 허용- 비금융자본일지라도 기업지배구조 및 내부통제체제를 확립하여 금융산업으로 역할이 기대될수 있는 시기에 일정 자격조건을 갖춘 회사부터 허용해야한다.금융산업의 균형적 규제 정책 필요- 통합금융법 제정시 금융산업간 규제으 형평성이 확보되도록 관련 법률을 정비함(자산운용분야,재무건전성규제,내부통제기준,리스크관리기준 등)(3) 보험소비자의 인식 개선우리나라의 보험소비자 보호정책은 재무건전성 중심이 감독을

  • [생산운영관리] 연세대학교 도서관분석 및 효율적 도서대출과 관리를 위한 방안 모색
  • 분석 및 문제점 제시 p.175. 중앙도서관의 개선방안 p.22Ⅲ 결론 p.30Ⅰ 서론 우리 조에서는 학교 내의 도서관에서 얻는 지식이라는, 마땅히 학생으로서 가지는 지고한 가치라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생산 활동을 효율화 하여 지식의 유효성을 최고로 발현시켜 나아가 참된 지성인을 양성시키고자 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이번 프로젝트의 방향을 설정하였다.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