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조업 창업 사례 `휴맥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디지털 셋톱박스란?
3.변태규 사장과 휴맥스 탄생 과정
4. SWOT 분석 및 핵심역량
5. 휴맥스의 성공요인
6.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기업소개

디지털 셋톱박스 제조회사(1989~현재) : 변대규사장
주요 사업
 위성, 케이블, 지상파, HD, PVR, HD PVR, IPTV, MHP 등 모든 종류의
디지털 셋톱박스(STB)의 제조와 판매, 수출 사업
영업 네트워크
독일 프랑크푸르트, 두바이, 미국, 일본, 영국,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이탈리아, 홍콩, 폴란드 등에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영업망 구축
사업 목표
가정내 고객이 디지털 컨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플랫폼의 구현 및 공급이 휴맥스의 목표입니다.




연혁

1989. 2. 주)건인시스템 설립
1994.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1994. 5. 세계최초 CD반주기 출시
1996. 9. 디지털 위성방송 STB 개발 및 출하
1996. 10. KT(국산신기술)마크 획득
1997. 4. 코스닥 등록
1997. 5. 영국 현지법인 설립
1998. 1. 주)휴맥스 상호변경, 용인으로 본사 및 공장 통합
1999. 10. 제 3회 벤처기업 대전 철탑훈장 수상
2000. 2. 용인본사 생산기지화, 분당 연구소 휴맥스 벤처타워 설립 이전
2001. 5. 2nd Brand 회사(ID Digital) 출범
2006. 3. 납세자의 날 우수납세자 부총리겸 재정경제부장관상 수상
2006. 11. 5억불 수출탑 수상 및 금탑산업훈장 수훈
2007. 11. 휴맥스 글로벌 설립


매출 9000억(2007년)에 국내 비중은 3%, 650명 직원 중에 해외파견인력 100명 정도 글로벌 기업
지역별 실적


2000년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두바이, 미국, 일본,
영국, 인도, 호주, 이태리, 홍콩 그리고 폴란드에 현지법인을
구축하고 유럽각국, 북아프리카, 러시아, 동남아까지 현지
판매망을 확대함으로써 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구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휴맥스(www.humax.co.kr)KOTRA 인터넷 수출거래 알선시스템(www.kotra.or.kr) 본 연구의 사례분석시 시장지향성 항목□ 시장정보의 창출1. 자체적인 시장조사2.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제품선호를 빠르게 감지3. 판매업자 및 유통업자에 대한 조사4. 산업정보를 적극적 수집5. 산업내에서의 기본적인 변화를 감지하는 속도6. 경쟁기업의 변화를 신속하게 알아내는 정도□ 시장정보의 확산1. 소비자의 미래욕구들에 대하여 부서간 토론하는 정도2. 소비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경영학, 경문사, 1995, p.488.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의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 2002.12.한의영, 「수출마케팅론」, 박영사, 1993. KORTRA, 「해외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집」, 학림사, 2003.6.나. 연구논문구규욱,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박재윤, “마케팅전략의 수준에 따른 시장지향성과 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신길수 「20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경영학의 대가인 톰피터스는 “태도가 그 사람의 모든 것이다.”라고 말했다. 승자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하고 마는 사람’이다. 그들은 무모할 정도로 돌진하여 자신의 꿈을 이룬다. 사람을 화나게 만드는 것도 리더의 임무 중 하나다. 리더십은 인기경쟁이 아니다. 아무도 화나게 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다 만족시키려고 애쓰는 것은 범인(凡人)이나 할 법한 일이다. 인기에 영합하는 리더는 맞설 필요가 있는 사람들에게 대항하지 못한다. 그

  • 경영정보시스템_2주 강의에서 제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인한 사회 변화 모습을 학습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과 미래 삶의 변화 모습을 설명하십시오 필요시, 사례를 제시하여도 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의 특징, 삶의 변화된 모습, 그리고 과거와 차별화된 특징 및 시사점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창업자 스탠 시는 스마일 커브를 통해서 OEM 방식에서 출발한 자신의 제조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R&D와 서비스의 영역에 집중할 필요가 있음을 제시하였다.5) 공유경제 / 가치미래학자인 제러미 리프킨의 ‘공감의 시대’에서는 공유경제가 미래의 경제시스템이라고 하였다. 경영학의 대가 마이클 포터는 CSV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2009년에 노벨 경제학을 수상한 엘리너 오스트롬은 공유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경제 질서의 필요성을 제시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사례로 선정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2. 해당 경영인 및 기업의 개요 1989년 어느 날, 서울대 제어계측공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던 한 대학원생은 서울 신림동 포장마차에서 친구들과 장래를 고민하면서 소주잔을 기울였다. 공대 출신이 사회에 나가서 할 수 있는 선택이 많지 않던 시절.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창업이나 해볼까란 것. 사업 계획도 없이 장난처럼 내린 결정이었다. 그렇게 만들어진 회사가 휴맥스의 전신인 ㈜건인시스템, 창업을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