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제너시스 BBQ `델리아띠`의 마케팅 전략 분석, 평가,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브랜드 소개
II. 델리아띠 마케팅 MIX 전략 분석
III. 평가&대안
IV. 결론
본문내용
I. 브랜드 소개
1. 델리아띠
㈜제너시스 BBQ의 신생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벨기에와플, 샌드위치, 커피, 샐러드, 베이커리 등을 취급하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현재 서울, 안양, 일산 곳곳에 총 12개의 체인점이 있다. 제너시스 BBQ의 점포운영 노하우로 ‘철저한 원재료 관리, 위생 관리, 가맹점 관리’ 로 훌륭한 경쟁력을 지니며 성장이 기대된다.
2. 브랜드네임의 유래
DELIATTI는 ‘Deli’와 ‘젤리아띠’의 합성어이다. Deli 는 Delicatessen (미리 조제된 식품을 파는 판매점) 의 구어이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간편함과 다양함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은 뉴욕 맨하탄에서 시작 된 외식문화를 뜻한다. 젤리아띠는 순우리말로 좋은 친구를 뜻한다.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좋은 친구로 남고 싶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3. 델리아띠의 STP 전략
(1) Market Sementation
주 소비층 분류 내용
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층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소비자. 이 소비자층에게는 가격이 가장 큰 요소이다. 저소득, 중.고.대학생 등으로 구성된다.
건강주의 소비자층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가족화합의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층 반드시 비싼 외식을 하지 않더라도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단란한 분위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층.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지는 않지만 단란함을 추구하는 근로자가족과 대학교육 이상 높은 교육수준의 중산층에 많다. 특히 중산층의 경우 가격과 상관없이 가족모임을 위해 서비스와 분위기가 좋은 곳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 식사를 하는 것이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라 문화적인 가치를 지닌다고 인식하는 소비자로 영양보다는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중점을 두어 구매한다. 식사하는 것 외에 즐거움을 위한 이벤트, 새롭고 다양한 음식을 먹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문화적 경험을 중요시한다. 20-30대의 젊은 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식생활을 문화적 가치로 추구하는 소비자층에게 가치를 적극적으로 부여한다.

(2) Target
구분 주요특징
연령 20대 초반~30대 초반의 젊은 학생 및 직장인
지리적 위치 서울, 수도권 대학가,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북, 사무실 밀집 강남지역
학력 대졸이상의 학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1. 맛, 친절한 서비스,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
2. 웰빙적 소비욕구
3. 새로운 음식 및 문화의 경험을 중요시함
4. 레스토랑과 샐러드바의 선호 경향
상황적 특징 고칼로리가 아닌 제품. 즉, 웰빙적 요소가 부합된 메뉴의 Needs
이용자의 위치 기존 도너츠,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이용자적 위치


(3) Positioning
+가치부여; 음식의 문화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기존 외식시장에서 느낄 수 없는 간편성, 편리성, 경제성, 다양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외식공간을 만든다.
+문화적 가치중시; 소비자가 메뉴를 쉽고 간편하게 어디서나 접할 수 있도록 Deli-shop형태를 응용하여 만든 서구적 외식공간으로, Casual한 분위기로 기존의 패밀리 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의 장점을 살려 새로운 외식문화적 가치를 창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기업개요(주) 제너시스 BBQ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온가족이 즐기는 초밥,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닭익는 마을, 치킨앤비어, 참숯바베큐, 델리아띠, 올리브떡볶이, Pizza Q 등 12개 브랜드를 탄생시킴은 물론, 전 세계에 3500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의 성공 방법(1) 기업가 정신(2) 상표(3) 운영 자금(4) 로열티(5) 모범 점포(6) 사업 시스템의 복제화(7) 교육 시스템(8) 제품 혹은 서비스 평가(9) 차별화 이점(10)고객의 구매 패턴 변화(11)경쟁자 지식(12)현실적 사업 계획(13)지원4)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 비비큐 BBQ의 중국시장 내 마케팅 전략
  • BBQ의 중국시장 내마케팅 전략목 차1. 기업선정이유2. 제너시스 BBQ그룹 소개1) 기업설립2) 기업소개3) 기업연혁3. BBQ의 중국시장 진출1) 중국사회의 경제환경2) 중국 외식시장의 특성3) BBQ의 경쟁사 분석4) BBQ 제품의 특성4. 현지 마케팅 현황1) 중국시장에서 BBQ의 SWOT 분석2) 중국시장에서 BBQ의 STP 전략3) 중국시장에서 BBQ의 4P 5. 주요 성공요인 분석6. 향후 마케팅 과제1. 제품선정이유‘한국의 다윗(BBQ)이 미국의 골리앗(KFC)을 무너뜨릴 수 있을

  • [경영학] BBQ 제너시스의 고객만족 경영
  • 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운다.4. 고객만족경영의 효과목표가 실현된 고객만족경영은 고객뿐만 아니라 기업에게도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준다. 이와 관련된 연구에서도 기업 수익의 95%이상은 판매 및 추천의 증대, 운영비용의 감소 등을 거두게 해주는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에 따라 발생한다는 점을 제시하고 있다. < 제너시스 사 연혁 >199509제너시스 설립11BBQ 1호점 개점199606BBQ 100호점 개점199907닭익는 마을 1호점 개점09BBQ 10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