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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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이유

2. 농심 소개

3. 새우깡 소개

4. 오징어 먹물 새우깡 출시 배경

5. 오징어 먹물 새우깡의 마케팅 전략

6. 실패요인

7.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선정 이유


스낵과자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는 새우깡,
그의 부산물로 한동안 반짝 했다가 지금은 사라져버린 오징어 먹물 새우깡

현재는 웰빙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건강첨가물이 포함된 과자가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먹물이라는 첨가물이 생소했을 터.

어쩌면 시기상조였을 먹물 새우깡의 마케팅 전략과
실패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2 농심 소개

<기업 이념>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
(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 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이다.


농심은 1965년 9월 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라면을 개발해내기 위해 노력했다. 연구소에는 석사 박사 등 100여 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농심의 저변에 내재된 끊임없는 도전과 극복, 신제품 개발 의지로 밤을 새우고 있다.

라면의 대명사로 꼽히는 '辛라면'은 1986년 10월에 판매됐는데 얼큰하고 매콤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기호를 그대로 적중시켜 라면시장에 매운맛 선풍을 불러 일으켰다.

1971년 12월에 개발된 '새우깡'은 우리나라에 스낵의 개념을 도입한 제품이다.

변화무쌍한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농심은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소비자들은 이제 '라면=농심', '스낵=농심'이라고 인식할 정도다.





면 봉지면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안성탕면 오징어 짬뽕
사리곰탕면 무파마 농심감자면 농심찰비빔면 등
용기면 신라면큰사발 육개장사발면 새우탕큰사발 김치큰사발 튀김우동 건면세대 녹두국수봄비 등
생생면 생생우동 생생야끼우동 생생칼국수
스낵 새우깡 꿀꽈배기 오징어집 알새우칩 양파링 자갈치 감자깡
벌집피자 쫄병스낵 닭다리 고구마깡 인디안밥 바나나킥등
음료 농부의 마음 제주삼다수 카프리썬 웰치스
기타 햅쌀밥, 냉동식품, 커피 등
참고문헌
농심스낵짱 http://www.snackzzang.com/sna/mus/hist_main_idx1.jsp
새우깡 http://www.saewookkang.com/sae/sto/birt_deft_idx.jsp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
싸이월드 이미지 검색 http://www.cyworld.com/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검색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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