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 타이거 맥주 Tiger Beer 온라인 PR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ituation analysis
2.Problom Deduction
3.Concept Deduction
4.PR Plan & Promotion

본문내용
Situation Analysis제품 소개

품명: Tiger
출시: 2006년 6월 한국시장 진출
이미지: 프리미엄 맥주
규격: 330ml (병)
알코올도수: 5도
생산국가: 싱가포르
수입업체: 수석무역
제품성분: 몰트, 홉, 이스트, 물
(100% 자연적인 성분,인공첨가물無)



Situation Analysis해외에서는 인정 받는 Tiger


1883 - 두 명의 스코틀랜드인에 의해 설립
1932 - 10월 싱가폴 첫 번째 Local 맥주 ․
1939 - 런던 Brewing Trade Review - Bottled Beer Competition 동메달
1946 - 광고 슬로건 'Time for a Tiger'
1954 - 국제대회 첫 금메달(전체-챔피언쉽) ; 은메달(1위) Brewer‘s Exhibition
@ The Trades, Markets & Exhibitions Ltd in London
1964 - 은메달(1위) - Commonwealth Bottled Beer Competition
(Brewing Bottling and Allied Trades Exhibition in London)
...
최근 10년
1997 - 19회 동남아시아 게임(자카르타) 공식 맥주 , 상하이 중국 전국체전 공식맥주
은메달(Pint and Can Catagories) @ Australian International Beer Award
(Royal Agricultural Society of Victoria and University of Ballarat)
1998 - 4월 gold (Class 2 Lager - Bottled and Canned Lager)
전체 gold championship 메달 (Brewing Industry International Award

2001 - FHM, 남성잡지 선정 5-star 맥주, 최고 양조맥주 Australia and UK
2004 - Gold medal(European-Style Pilsner) - 2004 World Beer Cup - 양조자 협회
2005 - Silver medal(Premium Lager) - Wine & Spirit International Beer Challenge
Cool Brand Leader (UK Coolbrand Leaders competition) - Superbrads Council
Brand Channel Readers' Choice Ranking 2005 - 14위에서 9위로 도약
2006 - Cool Brand Leader (UK Coolbrand Leaders competition) - Superbrads Council



Situation Analysis시장분석- 국산맥주VS수입맥주


수입맥주의 점유율은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 (130~160%-대한주류공업협회)이지만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한 수입 장벽 등으로 인해 아직까지 국내 맥주가 시장의 98%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이코노미21>


Situation Analysis수입맥주 속에서 Tiger의 위치

국내시장1.8% 점유율인 수입맥주 시장 내에서도 인지도 거의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버드와이저 마케팅전략과 국제마케팅사례를 통해 우리나라 맥주산업 시사점
  • 맥주 수출의 45퍼센트 이상을 가지고, 1993년에 340만 배럴 이상의 맥주의 1위 기록 권을 수출하였다. 【 본 론 】Ⅰ. Anheuser Busch의 세계화 전략1. Anheuser Busch의 전략25년 전 Anheuser Busch사는 맥주 제조와 마케팅에 관해 통찰력을 가지고 있었다. 고급맥주(premium beer)와 저급맥주(standard beer)간의 수익성 차이는 상당하며, 맥주산업에서의 수익성은 고급맥주시장에 달려 있다는 사실도 깨달았다. 사실 고급맥주와 저급맥주는 가격만 다를 뿐 원료와 원가구조는

  • [광고전략]국제광고의 정의와 다국적광고의 국제적유통
  • 광고협회(International Advertising Association, IAA)가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1968년에 한국 지부가 창설되어 활동하고 있다.-출처: 코레드광고전략연구소(1996), 광고대사전, 서울:나남, p.100.국제광고란 다국간에 어떤 광고주체가 어떤 광고메시지를 가지고 어떤 광고매체를 통하여 어떤 광고객체에게 소구하여 어떤 광고효과를 유발시키는 일련의 설득 행위를 말하는 것이다.-출처: 정수경(1996), 국제광고론, 서울:진리탐구, p.22. 위의 다양한 견해를 쉽게 정리해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맥주의 종류임은 다 알 것이다. 안호이저 부시는 미국 맥주 회사의 부동의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면서 버드와이저와 미셀롭 계열의 맥주를 비롯 30개 종류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사가 없고 OB맥주에서 버드와이저의 수입, 판매를 하고 있다.경기장 내 맥주 판매 : 2002년 및 2006년 월드컵 경기장은 애연가에게는 지옥이, 애주가에게는 천국이 될 것이다. 한일 월드컵은 물론이고 맥주의 나라라고 여겨지는 독일에까지 월드컵이 관련

  • 금융마케팅의 특성과 전략 및 금융환경 변화 조사분석
  • 온라인쇼핑몰 등 일본최대인 74,000개 가맹점을 갖고 있음 4. 촉진전략촉진이란 고객들에게 자사의 상품을 알리고 고객들이 경쟁상품보다 자사의 상품을 선택하게 유도하려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촉진의 수단에는 광고, 홍보, 인적판매, 및 판매촉진 등이 있으며 이러한 네 가지 요소를 촉진믹스라고 한다.가. 광고광고란 상품 서비스 및 아이디어를 일반 대중에게 제시하여 일반대중의 구매 의욕을 촉진시키기 위한 비 인적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광고비 지출은 73.97달러. 최초의 코카콜라 광고 애틀랜타저널에 실림.1910 ~코카콜라 최초잡비 광고 시작. 연간 코카콜라 판매량 백만 갤론(gallon)돌파 1915년- 20세기 최고의 상품패키지로 일컬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의 코카콜라 콘투어병 등장. 1919년- 우드러프가에 코카콜라사 매각 유럽 최초의 보틀링 공장, 프랑스 파리에 설립최초의 6병들이 종이상자 소개.1920 ~1924년- 최초의 코카콜라 뉴욕증권 시장에 성장 1928년- 제 4회 암스테르담 올림픽을 시작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