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라이벌 기업의 4P분석 -현대자동차, 삼성자동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조사 주제 및 개요

2. 본론
2-1.현대 자동차의 4P분석

2-2.삼성 자동차의 4P분석

3. 결론
본문내용
1-1. 현대 자동차의 4P분석


Price

저가격전략

Promotion

품질 우수성을 강력히 반영하는 촉진전략을 수립

Product

끊임없는 연구 개발

Place

딜러 협의체와의 긴밀한 관계 유지

앨라배마 공장


가격 (Price)전략 분석


과거의 현대 자동차가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선진국의 자동차들보다 품질과 기술면 에서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선택한 것은 가격경쟁력이었다.


저가격 전략

-현대 자동차는 '합리적인 가격의 차' , '한대의 차 값으로 두대의차를 '

-NF 소나타를 시작으로 기존의 '중저가 전략'을 '중고가전략'으로 수정


침투가격, 저가 가격 전략

-미국에서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된 V6 3.3람다엔진을 단 NF소나타를 먼저 출시하는 것도 3,000cc 급 차량이 주력 모델인 캠리와 어코드와의 경쟁을 염두에 뒀기 때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분석Swot분석은 현재 기업이 처한 환경의 분석을 통해 Strength(강점) - Weakness(약점) - Opportunity(기회) - Threat(위협)의 요인들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 보험시장의 포화→ 보험 시장의 전반적 침체기․ 대한생명 매각등의 국내보험사위기로 인한 외국계기업의 추가 적인 국내 진출 우려․ 사회현상 다변화(테러,전쟁,신종질병)에 따른 미래에 대한 불안감 증대․ 보험에 대한 젊은 층의 인식 증대․ 재테크의 수단으로 보험 이용

  • 르노삼성 마케팅 실패요인분석및 르노삼성 마케팅전략분석및 실패극복위한 르노삼성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르노삼성 실패 사례분석및르노삼성 성공전략제안Ⅰ. 보고서 요약르노삼성은 2000년 9월에 전신인 삼성자동차가 르노에 인수・합병됨으로써 출범하게 되었다. SM5의 성공을 기반으로 SM3, SM7을 출시하였고, 자동차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현대・기아자동차의 독점을 막을 차세대 주자로까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그 이후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며, 저조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여기서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르노삼성의 소비자 만족도는 1위인데

  • [마케팅] 정량적 소비자 분석을 통한 ‘New Chairman’(뉴체어맨)의 론칭 전략
  • 식품자원경제학과 마케팅 조발표 정리주제 : 정량적 소비자 분석을 통한 ‘New Chairman’의 론칭 전략체어맨의 출시 배경 및 환경 변화: 체어맨은 97년도에 고부가가치 산업인 대형 승용차 내수시장에서 최고급 승용차와 경쟁하기 위해 ‘또 하나의 벤츠’ 라는 브랜트 컨셉트로 체어맨을 출시하였다. 브랜트 컨셉처럼 체어맨은 중후하고 고급스런 이미지로 기업 회장님과 사회 주요 인사들이 승차한다는 권위감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대형차

  • [마케팅] 기아자동차 뉴 뉴모닝 마케팅분석, 전략
  • 기업간의 경쟁현재 자동차 시장은 다수의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수입차의 내수판매까지 합세해 경쟁이 더욱 더 치열해 지고 있다. 국내기업들 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는데 08년엔 소형차의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어, 기존브랜드의 가격인하, 전시장 및A/S센터 확대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따라 해가 갈수록 증가할 전망이다. 내수시장 점유율은 현대(51.3%), 기아(22.4%), 지엠대우(10.6%), 르노삼성(9.6%), 쌍용(5.0%) 순이다. 수입차의 내수 판매는 ’06년4

  • 현대자동차 경영전략 성공 사례
  • - 자사에 적합한 경영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 현대자동차 목 차1. 기업 내용 21) 기업 소개 22) 조직 현황 4(1) 국내영업본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