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경영론] 피앤지 P&G 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P&G
2 Glocalization
3 Brand Management System
4 Human Resources System
5 Marketing System
6 Product Development System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회사 현황


회사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1837년

사업 분야 및 생산품: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 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 종

본사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

현지법인 : 80여개국

총매출 : 미화 434억불 / 2002~2003 회계년도

순수익 : 미화 51억9천만불 / 2002~20003 회계년도

종업원 : 110,000여명


자타공인 최대 생필품 생산 다국적기업의 P&G


끊임없이 세계로 확장한 P&G 해외지사 현황




1989 Noxwell사 인수로 미용 및 화장품 사업 진출
1992 세계 환경 보존 기구로부터 세계 기업 환경 보호 부문 금메달 수상,
세계 여성 생리용품 시장 매출 1위 달성
1993 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
1994 미국 정부로부터 고용 평등 실천 우수 기업 'Opportunity Now Award 2000' 수상
1997
~1998 Fortune지 선정 세계에서 존경 받는 100대 기업(비누 및 화장품 부문)
1998 Organization 2005 계획 발표
1999
~2000 Fortune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파이낸셜 타임즈 선정 세계에서 존경 받는 50기업
2002 Fortune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97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0대 기업 (비누 화장품 부문 1위)
2003 Fortune지 선정 '블루리본기업'에 유일하게 7개 부문에 모두 선정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31위

기업외부뿐만이 아니라 기업내부까지 투명한 P&G의 모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연혁2. 주요제품3. 분포도4. 경영이념(1)소비자 삶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P&G(2)경영이념(Purpose)(3)핵심가치(Core Values)(4)실천이념(Principles)5. P&G 경영(1)해외사업 운영(2)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3)인력관리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중국 진출사례4.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5.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1)한국P&G현황(2)한

  • [인사관리] P&G 신입사원 선발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기업 투명성 과 정체성 문제해결(4) 업무의 다양성을 통한 발전 가능성 확대(5) 자신의 필요에 맞는 교육훈련의 선택Ⅲ결 론 121.대 안 의 선 택 및 이 유 12(1) 지속적인 모집․선발기법의 개발과 Feedback/심층면접의 역할강화(2) 인재 양성 프로그램 - 12지신 프로젝트#.조모임 활동 내역17 - Ⅰ. 인적자원관리 10조 사례분석 (2006년 1학기) P&G 신입사원 선발서 론1. 기업 선정 이유 - 최근 급격한 환경변화로 기업은 원하는 인재를

  • [마케팅,국제무역,기업경영,외국기업,성공사례] 피엔지의 한국진출사례
  • Ⅰ. 서론Ⅱ. GLOBAL Procter&Gamble(P&G)의 소개1. 회사소개2. 연혁3. 주요제품4. 분포도5. 핵심가치6. 실천이념7. P&G 경영Ⅲ. 해외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 사례4. P&G의 일본 진출사례Ⅳ.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2. P&G의 전략 분석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5. 경쟁사 분석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4.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

  • [기업경영]유한킴벌리 환경 경영
  • 분석 현재 국내 생리대 시장은 유한킴벌리(화이트, 좋은 느낌), P&G(위스퍼), 대한펄프(매직스)가 주도하고 있다. 이 중 화이트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산업군별 1위 브랜드이고, 위스퍼는 2000년 브랜드 파워 1위로 서로 막강한 라이벌 대결 구도를 펼치고 있다. 특히 이 두 업체는 다국적 기업의 대표격으로서 국내 시장에 각기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가는 추세이다(자료출처:http://home.ewha.ac.kr/~bghong/2001/white/envmtanz.htm)5.

  • LG생활건강마케팅전략,LG생활건강해외진출,LG생활건강현지화마케팅,현지화마케팅전략,해외시장진입전략,화장품시장,화장품해외진출
  •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 시장 동향Ⅱ . 본론1. LG생활 건강1) LG 생활 건강 소개 및 성장 과정2) LG 생활 건강의 주요제품군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화장품 산업의 특성2)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상황3) 베트남 시장 상황3. 해외시장 진입전략1) FDI 방식2) 대리점 형태3) 합작법인 설립 4.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글로벌 브랜드와 자사상표2) 표준화와 적응화3) 마케팅 믹스 - 현지인에게 들어보자1.4) 인력개발관리5) 사업다각화 전략5. P&G의 전략Ⅲ.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