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LG전자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연혁
2. 회사소개 및 동기
3. 경영방침
4. 비전
5. SWOT분석
6. 4P분석
7.글로벌 네트워크
Ⅱ. 윤리경영 현황
1. 정도경영
2. 지속가능경영
1)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2)환경윤리경영
3)사회공헌
Ⅲ. 윤리경영평가
Ⅳ. 개선방향과 과제
Ⅴ. 경쟁사 비교
Ⅵ.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1. 연혁
1958금성사 창업
1959국내최초 국산라디오 생산 개시
1962국내최초 미국과 홍콩에 라디오 수출
1965국내최초 냉장고 생산 개시
1966국내최초 흑백 TV 생산 개시
1968국내최초 에어컨 생산 개시
1969국내최초 세탁기 생산 개시
1974국내최초 금성통신 기업 공개
1977컬러 TV 생산 개시
1978업계최초 수출 1억달러 돌파
1980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
1982미국 헌츠빌에 컬러 TV 공장 설립
1984매출 1조원 돌파
1986독일에 유럽형 VCR생산공장 설립
1989태국에 판매법인 및 합작 생산법인 설립
1990아일랜드에 디자인 연구법인 설립
1993중국 후이저우에 LGEHZ 설립으로 중국진출 본격 전개
1995금성사에 LG전자로 사명 변경, 미국 제니스사 인수
1997102cm(40inch) PDP TV 독자개발
1998세계 최초 152cm(60inch) PDP TV 개발
1999LG전자-필립스, LCD사업 합작회사 출범
2000LG정보통신 합병 인터넷 냉장고 세계 첫 출시
LG에어컨 세계판매 1위 달성
2001비동기식 IMT-2000 장비 상용화 성공
인터넷 세탁기, 인터넷 에어컨, 인터넷 전자레인지 세계 첫 출시
2002지주회사 도입으로 기업 분할
홈 네트워크 시스템 세계 최초 상용화
2003세계 최초 동기.비동기 겸용 IMT-2000휴대폰 개발
세계 최초 193cm(76inch) PDP TV 개발
미국 CDMA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2004차세대 DTV 전송기술 EVSB, 미국 ATSC 표준 규격 채택
세계 최대 일체형 140cm(55inch) LCD TV출시
세계 최대 180cm(71inch) PDP TV 최초 상용화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2005세계 최초 DMB노트북 출시
세계 최대 259cm(102inch) PDP TV 개발
노텔과 통신장비 합작법인 설립 조인식
전세계 CDMA시장 점유율 1위
2006국내 최초 독일 Reddot 디자인 선정 ‘ 올해의 디자인팀 ‘ 수상
세계 첫 152cm(60inch) Single Scan PDP 개발
러시아 디지털 가전 공장(LGERA) 준공
2007차세대 듀얼포맷 플레이어(SMB)세계 첫 출시
3GSM World Congress 2007에서 3G LTE 상용 기술 세계 최초 시연
세계 최초 HSDPA TDD기술 개발
가산 R&D 캠퍼스 준공
전세계 자동로밍 ‘월드폰’프로젝트 단독 공급업체 선정
2. 회사소개 및 동기
R&D와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LG전자는 시공간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사업과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생산 하는 ‘홈 어플라이언스’ 사업, 디지털 TV를 대표하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과 마지막으로 디지털 시대에 점점 늘어나는 디지털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용을 편리하게 해주는 ‘디지털미디어’ 사업 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키워가고 있다.
LG전자는 첨단 디지털 산업분야에서 세계 정상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꾸준한 발전을 통해 미래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2010년 세계 3대 전자 · 정보통신 기업’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전세계 약 82,000여명의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무한경쟁에서 기업은 생산판매에만 머물지 않고 윤리경영을 함으로써 고지를 선점한다. LG전자의 제품을 실제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로써 삼성전자와 함께 국민들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와 있는 LG전자의 윤리경영을 살펴보고 싶다는 생각에 LG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
3. 비전
● GLOBAL TOP3 BY 2010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최고의 디지털 제품과 고객 감동 서비스로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LG전자는 2010년까지 세계 전자ㆍ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3로 도약한다는 구체적 목표를 세웠다.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Fast Innovation과 수익을 극대화하는 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독창적인 신기술을 확보하는 Product Leadership, 1등 브랜드를 만드는 Market Leadership, 인재 중심의 People Leadership 등 세 가지 핵심 역량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 참고문헌
-
LG전자 http://www.lge.co.kr/
교재『기업윤리』-이종영 지음
동종기업분석- http://blog.dreamwiz.com/cckkmdp/8833806
LOHAS인증수여식-http://echeongwon.tistory.com/27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