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자론] 제3장 부동산투자 자료수집, 용어 및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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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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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부동산투자 자료수집, 용어 및 개념
Ⅰ. 용어 및 오타정정
Ⅱ. 추가내용
제1절. 절차와 관련변수
1. 앞부분에 표 삽입
제2절. 부동산개발 타당성 분석
2. ‘<그림 2> 부동산개발 분석 흐름도’의 뒷부 분에 부동산개발 타당성 분 석의 중요도가 높음을 나타내는 그림 삽입
3. ‘1.분석분야’와 ‘(1)시장분석’ 사이에 이 문단을 삽입
4.‘(1)시장분석’의 서두로서 이 문단을 삽입
5.‘1.분석분야’의 ‘(1)시장분석’의 뒤쪽에 ‘(1)-1’로 시장분석의 필요성을 서 술한 문단을 삽입
6.‘1.분석분야’에 (2)투자분석 으로 제목을 붙여 이 문단을 삽입
7.‘(1)시장분석’의 맨 뒤쪽에 해당 표 삽입
8.‘2.자금조달’의 서두에 이 문단을 삽입
제3절. 분석자료 항목
9.‘6. 현재가치(NPV)계산’에 '*순현재가치(Net Present Value)'라는 제목으로 이 문단을 삽입
제 4절 발생소득과 비용
10. 1.제4절
11. 2.제4절
제 5절 소득과 비용추계
12. 기초용어 첨가
13. 기초용어 끝난 후 넣음.
영업의 수익과 지출 계산
14. 2.순운영소득
15. 2.순운영소득
16. (5) 영업 관리비용(도입부분 삽입)
제6절 단순분석 예제
17. p. 21 두 번째 문단 앞에 삽입
1) 순현재가치(Net Present Value : NPV)
➀ 단일 투자안일 경우
➁ 복수 투자안일 경우
2) 내부수익률(Internal Rate of Return : IRR)
18. p. 24 예제 앞에 삽입
3) 장기보유특별공제
(1) 장기보유특별공제 대상자산
(2) 장기보유특별공제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
(3) 장기보유특별공제액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3장 부동산투자 자료수집, 용어 및 개념
Ⅰ. 용어 및 오타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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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문제점
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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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매우
다음 line에서반복됨으로 빼주는 것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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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중요한
주요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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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분동산
유사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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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자료
간접자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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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하게 된다
전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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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인율
할인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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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가
현재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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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대 간 중복에
을때 분석기법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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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지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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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와
절차가 복잡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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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기
없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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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금조달의
자금조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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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투자도
주어와 반복됨으로 빼주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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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치를 측정해야
측정치를 우선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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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공간수요는
임대공간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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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료 등 수입금이
임대로 등으로 수입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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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을
비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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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세에 데는
조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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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비용은
고정비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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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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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부체
불량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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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이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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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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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기간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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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다.부동산
있다.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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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바
보이는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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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 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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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분석에
다른 분석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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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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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출보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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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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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점에
시점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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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건축하던지 극단의
재건축하던지 아니면 극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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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는
있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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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런지 모른다
할런지도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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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대부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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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성을 높인다고 한다
유동성은 높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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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표는
이 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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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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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출된 이자
지출된 비용에 대한 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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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수입은
운영수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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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현태가
형태가
Ⅱ. 추가내용
제1절. 절차와 관련변수
1. 앞부분에 표 삽입
참고문헌 : 이창석,「부동산컨설팅」, 형설출판사, 1999
제2절. 부동산개발 타당성 분석
2. ‘<그림 2> 부동산개발 분석 흐름도’의 뒷부 분에 부동산개발 타당성 분 석의 중요도가 높음을 나타내는 그림 삽입
참고문헌 : 김민형,“부동산개발사업의 리스크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2005
3. ‘1.분석분야’와 ‘(1)시장분석’ 사이에 이 문단을 삽입
개발사업의 타당성 분석은 시장분석과 경제성 분석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정도는 개발사업의 성격, 규모, 개발업자의 목적, 타당성분석에 투입 될 수 있는 자금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장분석 없이 경제성 분석기능으로도 타당성 분석을 한다. 완전한 타당성 분석은 제안된 개발사업에 대한 기술적, 법적, 사회적, 경제적 타당성 등을 모두 포함한다.
참고문헌 : 이명석, “부동산개발사업에 있어서의 위험요소와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연구”, 2007
4.‘(1)시장분석’의 서두로서 이 문단을 삽입
시장분석은 지역공동체, 지방 및 국가등 일정 지역시장 단위에서 특정유형의 부동산에 대한 수요와 공급을 연구·분석하여 전반적인 가격 수준과 이의 동태적인 경로를 분석하는 작업을 말한다. 이때 시장분석의 기초가 되는 단위는 흔히 상권이라고 불리며 이러한 상권의 범위는 개발 부동산의 수요 대체성 및 경쟁 부동산의 공간적 분포한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그리고 시장분석은 시장특성의 고객세분화와 제품차별화로 구성되며 고객세분화는 소비자의 특성에 근거하여 전체 일반 소비자중에서 개발 및 연구대항이 되는 부동산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소비자를 추출하여 차별화시키는 것이다. 제품차별화는 서로 다른 제품 특성에 근거하여 이를 소집단으로 분류함으로써 개발 혹은 연구대상이 되는 부동산을 타 부동산과 차별화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 시장분석은 전반적 분석을 위한 통합적 분석이 되어야 하며, 아울러 재원조달, 세금 및 정부보조금 등에 관한 연구가 시장분석의 경제성 분석과 함께 동시에 수행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 서상근, “부동산개발사업의 타당성 분석에 관한 연구”, 2003
5.‘1.분석분야’의 ‘(1)시장분석’의 뒤쪽에 ‘(1)-1’로 시장분석의 필요성을 서 술한 문단을 삽입
- 참고문헌
-
김용구, 고동원, 알기쉬운 부동산세법, 도서출판 탐진,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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