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돈데이`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품 및 기업 선정배경
1) 한국적 문화를 알리기 좋은 제품
2) 외국인들의 관심
3) 맛은 물론 건강까지
4) 왜 돈데이 인가?
2. 돈데이 기업역량 파악
1) 브랜드 : 돈 day란?
2) 메뉴
3) 회사연혁
4) 창업 비전
5) 경쟁사와 차별화된 마케팅
6) value chain
3. 해외진출 나라 선정기준
■ step 1
■ step 2
■ step 3
4. 마케팅 믹스
1) SWOT
2) STP
3) 4P
5. 마케팅 전략 방향
1) Selecting mode of entry : franchising
2) 현지 고용인 창출
6. 한계점 및 결 론
1) 한계점
2) 결 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1. 상품 및 기업 선정배경
1) 한국적 문화를 알리기 좋은 제품
한국인의 연간 삼겹살 소비량은 약 21만 9천톤(2004년 기준), 국민 1인당 소비량은 22.8인분으로 삼겹살은 우리의 외식문화에서 빠질 수 없는 항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다른 육류와 마찬가지로 돼지고기도 각 부위에 따라 영양적 특성이 조금씩 다르며 육안으로도 삼겹살과 같은 지방 육과 등심, 안심 등 저지방육의 구별이 뚜렷하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돼지고기 하면 가장 먼저 삼겹살을 꼽을 정도로 최고로 여긴다. 이러한 삼겹살의 편중된 사랑으로 인해 가격도 높을 뿐 아니라 국내 소비물량을 감당하기 어려워 외국에서 수입까지 할 정도다. 이처럼 대중적인 삼겹살은 한국적 문화를 가장 많이 수반한 음식으로 해외로 진출할 시, 한국인의 정서를 가장 잘 나타내 줄 것으로 생각했다. 한국만이 갖고 있는 ‘쌈문화’, ‘김치’, ‘소주’ 등 삼겹살과 동반한 한국음식 문화를 전 세계로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외국인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삼겹살을 알리기 위해 지역의 특색에 맞춘 식재료와 양념 등을 사용하여 다양한 신 메뉴를 개발하고, 웰빙 트렌드에 맞춰 삼겹살이 가진 효능을 알려주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체계적인 수출계획을 세워보고자 한다.
2) 외국인들의 관심
① 런던에서 남미음식점을 운영하는 서양 요리사(유로저널 인터뷰 기사)
호세마리노曰 “....사실, 너무나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맛보았지만 제가 가장 즐겼던 음식은 삼겹살입니다. 돼지고기는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먹는 흔한 음식인데, 한국식으로 아무런 양념도 없이 구워서도 그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는 너무나 신기했습니다. 같이 구워서 먹는 김치와도 잘 어울리더군요. 사실, 저는 김치가 별로 입에 맞지 않아서 좋아하지 않았는데, 삼겹살과 먹을 때는 매우 좋았습니다....”
② 뉴요커 입맛 '쌈'으로 녹였다(중앙일보, 2007-12-28)
미국 뉴욕 내 젊음의 거리로 유명한 이스트빌리지 13번가. 20평 남짓한 한 레스토랑 안에서 세련된 차림의 젊은이들이 입맛을 다시며 푸른 야채가 풍성한 독특한 요리를 먹고 있다. 한국의 보쌈과 쌈밥을 응용한 퓨전요리 '포크 번(Pork Bun)'과 '라이스 보울 (Rice Bowl)'이다. 푹 삶아 낸 담백하고 향긋한 돼지고기가 입 안에서 살살 녹는다. 이곳은 26일자 뉴욕 타임스(NYT)가 '2007년 베스트 뉴(New) 레스토랑' 1위로 꼽은 '모모푸쿠 쌈 바(Momofuku Ssam Bar)'. 혜성처럼 나타나 각종 상을 휩쓸고 있는 한인 요리사 데이비드 장(한국명 장석호.30)이 지난해 9월 문을 연 퓨전 한국음식점이다.
3) 맛은 물론 건강까지
① 혈액순환 왕성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 육류에 비해 돼지고기는 지방이 많아 살이 찌기 쉽고 웰빙에 반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아라키돈산, 리놀산 등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혈관 안에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한다. 돼지고기를 즐겨 먹는 중국인들에게 고혈압 환자가 적은 것은 이 때문이다. 또한 필수지방산도 많이 함유돼 있다. 우리 체내에는 적당량의 지방이 있어야만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 즉, 체내 각 장기를 보호해 주고 체내로부터 열의 손실을 막아 추위를 견디게 해주며 지용성 비타민 공급과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특히 돼지고기를 섭취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② 해독작용
돼지고기는 널리 알려진 대로 해독작용도 하는데, 이는 돼지고기의 지방 융점이 사람 체온보다 낮기 때문에 가능하다. 몸속에 들어간 돼지고기는 대기오염이나 식수 등으로 인해 몸속에 축적된 공해 물질을 몸 밖으로 밀어낸다. 따라서 요즘과 같은 멜라민 파동에도 도움이 된다.
- 참고문헌
-
1) 인터넷 사이트
① 돈데이 http://www.donday.co.kr/
② 통계청 http://www.nso.go.kr/
③ 코트라 http://www.kotra.or.kr/
④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⑤ AT 커니 http://www.atkearney.co.kr/
⑥ 한국식품 http://www.hkf.co.kr/
⑦ 미국 농무성 해외농업국, http://www.fas.usda.gov
⑧ 농수산물유통공사 KATI http://www.kati.net
⑨ 국가 지도 http://cb36c.rtv.or.kr/tc/5
2) 논문 자료
① 김용준, 김화(2002), “중국소비자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