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경영] 한겨레 초록마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초록마을]
1. 산업분석
2. 기업분석
3. 마케팅분석
- 4P
① price (가격)
② product (제품)
③ place (유통)
④ promotion (촉진)
- SWOT
- STP
1)시장세분화
2)표적시장선택
3)포지셔닝
4. 대안 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초록마을]

1. 산업분석


구분
2006
2007
증가율
유기농식품
유기농산물
1,114
1,415
27.0
유기가공식품
1,419
1,768
24.6

2,533
3,183
25.7

친환경농식품
(유기 제외)
친환경농산물
11,992
17,574
46.6
친환경가공식품
962
1,232
28.1

12,992
18,806
45.2
합계
15,487
21,989
42.0
+친환경유기농식품 시장규모
KREI<농업전망 2008>과 KFRI<유기식품시장동향 2006-2007>을 참조해 재작성


2. 기업분석

한겨레 초록마을은 ㈜한겨레플러스의 친환경 유기농식품 사업본부로 사람들에게 우리 농촌의 땀과 정성이 담긴 안전한 식품을 제공해야겠다는 신념으로 설립되었다.
현재 초록마을 인터넷 사이트(www.hanifood.co.kr)와 전국 200여 개 초록마을 매장을 통해 국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유기농 식품 및 환경생활용품, 주류 등 총 2,5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모든 상품에 엄격한 안전관리시스템을 적용, 생산에서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초록마을 성장성과 수익성


3. 마케팅분석

- 4P

초록마을
홈플러스

초록마을 유기농 백미 10kg
47,000원
안성농협 안성쌀 10kg
28,800원
당근
친환경 당근 300g
1700원
흙당근 300g
570원
스낵
올리브 오징어땅콩 55g
1,400원
오징어땅콩
700원
라면류
새롬식품 우리밀
감자자장라면 190g
1,800원
삼양 볶음짜짜로니 140g
700원
우유
우유(제주의마음)1000ml
3150원
홈플러스 우유 1L
1,530원
① price (가격)
• 가격 구성 : 초록마을 / 홈플러스
• 가격조정 유형 : 행사 이벤트 - 할인가격, 1+1/1+2행사, 증정행사 등

곡류
쌀, 잡곡
채소
채소류, 녹즙용 채소, 버섯, 나물, 말린채소, 전처리채소
과일
생과일, 견과일, 과일가공품
수산물
냉동수산물, 건어물, 수산가공품
축산물
닭/계란, 육가공품, 한우, 돼지고기
건강식품
기능식품, 꿀, 생/선식, 청국장, 일반건강식품
차/음료
음료, 두유, 차류, 유제품, 생수
간식
과자, 빵, 잼류, 떡, 죽, 엿/캔디류, 냉동식품, 아이스크림
양념
장류, 기름류, 소스류, 소금, 가루, 기타
반찬
김치류, 두부/콩나물, 김, 젓갈/장아찌, 어묵, 기타

면류
생활용품
화장품, 유기농 면, 주방용품, 목욕용품, 비누/환경세제, 위생용품,
숯제품, 장난감
② product (제품)

③ place (유통)
▷ 매장운영의 표준화
전국 어느 매장이라도 동일한 상품을 동일가격에, 동일 레이아웃에 판매하는 시스템
▷ 도심의 상권 확보
높은 소득으로 웰빙 소비 능력과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권을 확보
▷ 온라인 판매
온라인 홈페이지 운영, 구매 편리성 제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등록일을 보지않고 다운 받았는데 오래된 자료군요
  • jjk3***
    (2012.09.26 09:06:2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한겨레 2002.10.4>1.3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위에서 살펴 본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들은 각 기업들의 차별화되고 전략적인 마케팅 방법과 철저한 분석을 통한 각 기업들의 현 상황과 환경을 파악함을 통해서 이루어 졌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러한 분석과 전략은 4P에만 치중되는 것이 아니다 Product의 경우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뿐만아니라 고객과 Product를 생산해 내는 직원들의 관리에 까지 관리까지 이어진다. 마케팅 성공 기업들의 전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분석한 결과 20개비 한 갑에 다이옥신화합물 2백30pg(피코그램1pg은 1조분의 1g)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일본인의 1일 평균 다이옥신 화합물 흡수량은 체중 1㎏에 1∼3.6pg.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날 다이옥신의 인체내 하루 흡수허용치를 체중 1㎏에 10pg에서 1∼4pg으로 줄였다고 발표.〈도쿄 연합〉【0042】일 담배 다이옥신 검출한겨레신문 98.06.06 09면 (외신) 뉴스 478자 D화면계속(Y/N/no)?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경영경제 : 1993: 26,2(”93.6):265-27226 정부 정책 실패의 최소화 민간 참여로김선덕 : 기업경제: 1993: 1(”93.8):15-2127 긍정적 효과 기대할 수 없는 새 정부의 경기부양책윤원배 : 국회보 : 1993: 321(”93.7):77-8128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전북지역경제를 중심으로김기옥 : 지방행정 : 1993: 478(”93.8):40-5429 우리나라의 경제민주화와 정부-기업관계신희권: 한국사회와행정연구: 1992: 3(”92.12):83-12130 역대정부의 경제정책지향과 평가윤영

  • 마케팅관리 - 빕스의 기업분석[외식업]
  • 분석OUTBACKVIPSTGIFBENNIGANSSTARTER팝콘 쉬림프블루밍 어니언쿠카부라윙오지치즈 후라이즈그릴드 쉬림프 온더 바비골드 코스트 코코넛 쉬림프쿠지베이 칼라마리레이지랜드 립레츠평균 : \10,600최저 : \8,500최고 : \13,500샐러드 바 이용 시 무료제공『3개사 평균\11,858 빕스 무료』소호 아시안 나초 맥 & 치즈 바이트 본리스 윙 쎄사미 잭 치킨 스트립 바베큐 트위스터 치킨 퀘사디아 프라이데이스 쓰리 포올 평균 : \12,214최저 : \19,900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한겨레신문 (2009.12.6.)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i) 한류를 이용한 젊은 세대 공략 (OW전략)진로의 SWOT분석을 살펴보면 진로소주는 일본시장에서 약점의 요인으로 젊은 층의 인식이 부족한 상태를 보인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진로의 노력도 존재하고 있는데, 진로재팬은 신제품‘Chamisul’을 출시하여 30대 이후의 남성적 이미지가 강했던 기존의 진로브랜드에 더 젊은 신감각파 소주를 선보여 다음 세대를 이끌어 갈 20-30대의 젊은 인들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