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Ⅲ.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일생

Ⅳ.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1. 사회주의 체제의 영향
2. 중국의 음악 현실적 문제점
3. 록음악의 음반제작이 어려운 현실적 상황

Ⅴ.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성

Ⅵ.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평가
1. 추이지앤의《해결》
2. 추이지앤의《일무소유》
3. 추이지앤의《상자》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치열했던 이념의 시대, 그리고 이념에서 태어났던 문화 운동의 시대, 1980년대를 기억하면 그 이념적 문화의 영향력은 물론 엄청나게 컸다. 수천 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뛰어난 전통을 자랑하며 주위의 여러 민족에게 많은 영향을 준 점에서 중국의 음악은 인도․서아시아의 음악과 함께 동양음악의 대표적인 존재이다. 중국음악의 영향을 받은 나라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몽골․베트남 등 여러 나라가 있으며 그 밖의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들도 다소나마 영향을 받았다. 아시아의 음악 전체에서 보아 중국음악의 특징은, 표현이 간명하고 직절적(直截的)인 점, 내용이 구체적이고 그다지 추상적이거나 논리적이 아닌 점, 기본적으로는 단선율적(單旋律的)이며 5음음계에 입각하면서도 수시로 많은 선법을 섞어 강약법이 독특한 표현기법을 형성하고 있는 점, 기운차면서도 애수에 찬 폭넓은 표현력을 갖고 있다는 점 등이다. 현대 중국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1961년 경북 경주출신의 최홍재와 장순화 사이에 태어난 조선족 3세 최건은 `중국 록(rock)의 대부`로 일컬어지는 뮤지션이다. 중국어로는 추이지엔(cui jian)으로 불리운다. 트럼펫 연주자였던 아버지와 무용단 단원이었던 어머니로부터 음악과 춤을 접한 그는 1981년
참고문헌
강준영·전병곤·지세화, 한권으로 이해하는 중국, 지영사, 1997
김영구, 추이지앤의 록음악에 대한 사회사적 이해, 중어중문학과 비출석수업 온라인강좌
리우짜이성, 중국음악의 역사 , 민속원, 2004
변성규, 중국 문화의 이해, ㈜학문사, 2003
송일훈, 중국의 음악, 경초서방, 196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Ⅰ. 서론Ⅱ. 본론1. 추이지앤(崔建)은 누구인가2. 중국 대중음악의 현황3.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4.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5. 추이지앤의 음악 감상 분석과 평가1) 상자1) 일무소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록음악은 젊은이들의 사회적인 반항 자세와 결부되어 록이란 명칭이 생겨났다. 1950년대의 중기, 흑인의 리

  • [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추이젠은 누구인가2. 중국대중음악의 시대적 배경3. 추이젠이 추구하는 음악4. 자기자신의 말하는 추이젠의 음악5. 추이젠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6. 추이젠이 높이 평가받는 이유7. 일무소유의 음악적 감상III 결론IV. 참고문헌Ⅰ 서론추이지앤 한국이름으로는 최건. 이 음악가를 아는 사람은 아마도 우리나라에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중국전통음악과 락을 적절히 융합한 그만의 독특한 음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방송통신대]Ⅰ. 서론Ⅱ. 본론1. 추이지앤은 누구인가2. 중국 대중음악과 추이지앤의 록음악Ⅲ. 추이지앤 록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Ⅳ.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Ⅴ. 추이지앤 음악의 감상, 분석, 평가1. 추이지앤의 일무소유2. 추이지앤의 해결3. 추이지앤의 상자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추이지앤의 음악은 천안문사태와 동시

  • [일본문화] 일본을 이끌어 나가는 문화,예술계의 인물들
  • 음악성 모두 인정받았지만 음악적 견해차로 해체된다. 이후 오야마다 케이고는 시부야계의 상징적 레이블 트라토리아(Trattoria)를 설립하고 코넬리우스(Cornelius, 영화‘혹성탈출’의 Dr. Cornelius에서 따온 이름)라는 이름의 원맨밴드로 활동을 시작한다. 서양에서 ‘제2의 Beck’으로 평가받는 오야마다 케이고. 그의 앨범엔 문화적 잡식성 취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데 디즈니에서 블랙사바스까지 다양하게 공존하는 그의 사운드는 위트가 넘치고 전위적인

  • [순례의 대중성][민주노동당의 대중성][추이지앤 록음악의 대중성][영화 이 생명 다하도록의 대중성]순례의 대중성, 민주노동당의 대중성, 추이지앤 록음악의 대중성, 영화 이 생명 다하도록의 대중성 분석
  • 채택하면서 동시에 기본적으로 가부장제의 모순을 담지하고 있는 텍스트라 할 수 있다.참고문헌강내희(1994), 문화분석의 몇 가지 길들강현두(1987), 대중문화론, 나남출판사김호진(2002), 한국정치체제론 - 2장 정치문화와 한국정치 : 문화결정론, 박영사이효인․이정하 엮음(1995), 한국 영화 씻김, 열린책들이상훈(2003), 한국문화와 종교적 다양성 : 갈등을 넘어서, 한국정신문화 연구원한겨레신문(2002년 2월 28일자), 진정한 음악을 나누고 싶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