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뱅크]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추진배경, 목적과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현황,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문제점 및 외국의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 사례 그리고 향후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발전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추진배경

Ⅲ.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목적

Ⅳ.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현황
1. 사업추진 현황
2. 지역별 시범운영 실태

Ⅴ.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문제점
1. 조직체계
1) 총괄조직의 미흡
2) 조직간의 연계성 미흡
2. 운영체계
1) 담당인력
2) 운영예산
3) 시설·장비
4) 수혜자
5) 홍보활동
6) 기탁식품 관리의 안전성
7) 정보망 구축
3. 관련 법 체계
1) 기탁자
2) 기탁물품

Ⅵ. 외국의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 사례
1. 벨기에
2. 프랑스
3. 스페인
4. 이태리

Ⅶ. 향후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발전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ꡐ복지ꡑ란 평안히 잘지내는 상태를 말하며 행복에 대한 이념을 말한다. 여기에 ꡒ사회적ꡓ이란 형용사를 붙여 ꡒ사회복지ꡓ 라하며 사회복지란 사회적으로 행복한 상태를 뜻한다. 즉, 사회복지란 인간생활의 이상적 상태를 의미하는 개념인 동시에 그것을 지향하는 실천적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념적 의미에서 사회 복지란 훌륭하고 바람직한 사회 즉, 빈곤이나 불행이 없는 사회, 국민 대다수가 자유롭고 평등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말한다. 그러나 현대사회는 이러한 이상과는 달리 불행과 불우에 빠지는 사람들이 끊임없이 발생함으로 사회 전체의 공동책임하에 불행을 제거하려고 한다. 사회복지는 풍요의 이념, 상호관계의 이념, 개발계획의 이념을 지향하고 있다.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물질적으로 풍부하기를 바라며 그들의 대인관계를 통한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사회적으로 평등하기를 바라며 그리고 이러한 물질적 풍부화 사회적 평등은 정치, 사회 및 경제적 개발계획의 구체화로 가능하다. 또한 실천적 의미에서 사회복지는 이념을 달성하기 위하여 실천하는 체계적, 조직적 활동이다. 사회복지이념의 달성은 전문적 접근 방식, 정책적 접근 방식, 그리고 이 두 가지 총합적 접근방법의 적용을 통한 여러 사회복지분야의 실천활동으로써 가능하다.

Ⅱ. 푸드뱅크(푸드뱅크사업)의 추진배경

첫째, 대부분의 선진국이 잉여식품을 활용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는데 반해 이웃과 음
참고문헌
김영모, 지역사회복지협의회, 한국복지정책연구소 출판부
감정기·백종만·김찬우(2005), 지역사회복지론, 나남출판
박유서, 한국 푸드뱅크 운영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이민원, 푸드뱅크의 육성과 정책방향, 보건복지부 복지지원과 사무관
정기혜, 푸드뱅크 운영 체계 및 현황
장인협·이정호, 사회복지행정론, 서울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 의 도입배경과 의의3)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발전과정 4)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특성및 기능2.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 1) 배경 및 발달과정 2) 주요법안 3) 법의 문제점과 개선방안3.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업 1) 시소와 그네 2) 아동 / 청소년 3) 장애인 4) 노인 5) 여성 / 다문화 6) 지역사회 7) 해외지원4.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현황 1) 조직현황 2) 모금 및 나눔활동 3) 배분활동 4) 홍보활동Ⅳ. 외국의 공동모금회 1. 미국-United Way of America 1) 조직 2) 모

  •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관
  • 의 발전배경○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관(3) 재가복지와 시설보호의 비교2) 재가복지의 현황(1) 재가복지의 3대 핵심사업(2) 서비스 대상 및 내용(3) 사업별 현황3) 재가복지봉사센터(1) 개념과 기본원칙(2) 기능 및 역할(3) 구성요건(4) 현황Ⅳ. 외국사례와 시사점1. 외국사례1) 영국의 사회복지관2) 일본의 사회복지관2. 시사점 1) 영국 사회복지관과의 비교2) 일본 사회복지관과의 비교○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관Ⅴ. 향후 개선과제○ 지역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의 3대 경영방침을 통해 5대 글로벌 전략을 착실히 실현.신뢰경영 - 실천함으로써 인간 존중의 정신을 토대로 생산적 노사관계와상하간 신뢰관계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고객 및 사업파트너의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2) 현장경영 - 고객의 만족과 직원의 일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경영역량을 생산과 판매 현장에 집중하여 현장 중시의 풍토를 정착시키며‘품질과 서비스 최우선의 정신을 구현하겠습니다.투명경

  • [경영학] 패스트푸드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한국 맥도날드 시장 점유율 1위 위한 전략
  • 의 소개 및 연혁(2)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Ⅲ 본론 2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SWOT 분석(1) 롯데리아의 SWOT 분석(2) 맥도날드의 SWOT 분석 BCG 매트릭스로 본 경쟁상황4P 분석5 FORCES  기존 target 고객 층 공략 방법 2.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쟁(1)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메뉴 전쟁(2)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광고 전쟁(3)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가격 전쟁Ⅳ. 결 론1. 맥도날드 광고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마무리 하며 기업 선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목 차Ⅰ.서론Ⅱ.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1.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현황2.국가 브랜드3.국가 브랜드의 역할4. 국가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인Ⅲ.국가 브랜드 전략 사례분석1. 덴마크2. 덴마크에 대한 인식 3. 덴마크의 브랜드 자산4 .덴마크의 벤치마킹 전략5. 덴마크 마케팅 전략6.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상호 연계 활동(Cross-cutting activities)7. 덴마크 브랜디 아이덴티티Ⅵ.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