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이지앤음악]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생애

Ⅲ.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약력
1. 활동
2. 입상

Ⅳ.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비대중성

Ⅴ. 추이지앤(추이젠, 최건) 음악의 실험정신

Ⅵ. 추이지앤(추이젠, 최건)의 앨범 해결, 일무소유, 상자 평가
1. 추이지앤의 해결
2. 추이지앤의 일무소유
3. 추이지앤의 상자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천 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뛰어난 전통을 자랑하며 주위의 여러 민족에게 많은 영향을 준 점에서 중국의 음악은 인도․서아시아의 음악과 함께 동양음악의 대표적인 존재이다. 중국음악의 영향을 받은 나라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몽골․베트남 등 여러 나라가 있으며 그 밖의 동남아시아 여러 나라들도 다소나마 영향을 받았다. 아시아의 음악 전체에서 보아 중국음악의 특징은, 표현이 간명하고 직절적(直截的)인 점, 내용이 구체적이고 그다지 추상적이거나 논리적이 아닌 점, 기본적으로는 단선율적(單旋律的)이며 5음 음계에 입각하면서도 수시로 많은 선법을 섞어 강약법이 독특한 표현기법을 형성하고 있는 점, 기운차면서도 애수에 찬 폭넓은 표현력을 갖고 있다는 점 등이다. 현대 중국음악에는 몽골인․티베트인․터키인, 서남 중국의 소수민족의 음악도 포함되지만 중심은 역시 한민족의 음악이다.
대다수의 서양 록 밴드들이 청년 문화적 정체성을 추구하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차 깊이와 개성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는 반면, 추이젠은 자신의 록음악을 장르적 속성에 집착하지 않고 변화하는 시대상황에 조응하여 자신의 음악적 스타일과 메시지를 계속변화 발전시켰다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추이젠은 20여년 간 중국의 젊은이들을 옭아맸던 우울함과 무기력증을 단숨에 날려 보내고, 젊은이들의 가슴속에 잠자고 있던 자유와 진보의 꿈을 노래로서 표현한 중국 록음악의 산증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음악을 중국사회의변화에 대해 반성하고 비판하고자 하는 젊
참고문헌
◈ 동양음악(東洋音樂)
◈ 변성규, 중국 문화의 이해, ㈜학문사, 2003
◈ 왕순흥 저, 정차근·김덕환 역, 중국의 어제와 오늘, 평민사, 1999
◈ 한겨레신문, 조선족 3세 록가수 최건의 음악세계, 1997
◈ 한만영·전인평, 천안문 광장에 울려퍼지던 추이지엔(崔建)의 일무소유(一無所有), 유요비( 문화평론가, 시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최건)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개인적 평가
  • 추이지앤(최건) 록음악의 대중성과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개인적 평가1. 추이지앤(최건)에 대하여중국 록의 신화 추이지앤(최건)은 중국에서 처음 록을 선보인 인물이다. 1961년 조선족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그는 트럼펫을 배워 1978년부터 베이징교향악단에서 트럼펫 주자로 활동했다. 1980년 우연히 록음악을 들은 그는 곧바로 록이란 장르에 심취해 록그룹을 조직했다. 1989년 그의 첫 공식앨범인 일무소유(一無所有)를 발표한

  • [중국공연예술]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
  •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및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방송통신대]Ⅰ. 서론Ⅱ. 본론1. 추이지앤은 누구인가2. 중국 대중음악과 추이지앤의 록음악Ⅲ. 추이지앤 록음악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Ⅳ. 추이지앤의 록음악이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Ⅴ. 추이지앤 음악의 감상, 분석, 평가1. 추이지앤의 일무소유2. 추이지앤의 해결3. 추이지앤의 상자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추이지앤의 음악은 천안문사태와 동시

  • [중국공연예술] 추이지앤(崔建) 록음악의 대중성과 음악적 성취, 그에 대한 자신의 평가에 관한 고찰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추이젠은 누구인가2. 중국대중음악의 시대적 배경3. 추이젠이 추구하는 음악4. 자기자신의 말하는 추이젠의 음악5. 추이젠이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6. 추이젠이 높이 평가받는 이유7. 일무소유의 음악적 감상III 결론IV. 참고문헌Ⅰ 서론추이지앤 한국이름으로는 최건. 이 음악가를 아는 사람은 아마도 우리나라에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중국전통음악과 락을 적절히 융합한 그만의 독특한 음

  • 최건과 중국록음악
  • ● 목차 ●1. 중국 록음악의 시대별 흐름2. 중국 록음악의 특징과 아티스트- 중국 록 1세대의 특징과 아티스트 (1세대의 특징, 탕차오, 헤이바오)- 중국 록 2세대의 다양화된 장르와 아티스트 (2세대의 특징, 펑크의 흥기와 사멸, 랩 메탈, 신세대 로큰롤 실험의 길)3. 최건 음악의 역사4. 최건의 음악세계 - 인터뷰- 최건의 앨범분석- 최건의 가사분석최건과 중국록음악 이 보고서에는 최건과 중국록음악을 다룰 예정인데 우선 중국록음악의 시대별 흐

  • [영화감상문] 북경녀석들 보고나서
  • 음악생활을 하기 시작하였다.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중국은 신시기로 들어서고 1980년대는 외부의 문물이 쏟아져 들어오던 시기였다. 그 가운데 홍콩 대만의 유행음악과 영미권 록 음악이 들어있었는데, 중국의 청년 예술가들은 비공식적인 통로를 통해 록을 이해하였다. 1986년 ‘국제 평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북경에서 열린 ‘백 명의 스타 음악회’에서 추이잰(崔健)이 부른는 중국 록의 신호탄이 되었다. 198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