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진출]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IT산업의 중국진출,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중국 진출기업의 현황

Ⅲ. 오락산업의 중국진출
1. 법령규범
2. 시장현황
3. 향후 가능한 발전방향
4. 중국대륙 시장진입의 주의사항

Ⅳ.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
1. 중국의 인터넷 환경 : IT산업의 급속한 발전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3. 중국 온라임 게임 시장의 특징
4. 중국 온라인 게임의 경쟁 현황
5. 온라인 게임 사용자 현황

Ⅴ.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1. 화장품산업의 중국진출 현황
2. 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 방안

Ⅵ. 영화산업의 중국진출
1. 수출과 개봉
2. 전망과 전략

Ⅶ. IT산업의 중국진출
1. 중국 IT 분야별 발전추세 및 전망
2. 중국 IT 산업정책분석 및 전망
3. 우리 IT기업의 대중국 진출현황 및 방법
4. 우리 IT기업의 유망진출분야

Ⅷ. 휴대폰산업의 중국진출

Ⅸ. 소프트웨어산업의 중국진출
1. 일반사무용 소프트웨어
2. SI 및 솔루션
3. 보안솔루션
4. 기업관리 소프트웨어
5. 교육용 컨텐츠
6. 유무선 인터넷 게임
7. 인터넷 솔루션 분야
8.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분야

참고문헌
본문내용
중국은 1984년의 경제체제 개혁 1년 후부터 과학기술체제를 대대적으로 개혁하기 시작하였고, 10여년간의 노력을 통해 구 계획경제 체제의 문제점을 대폭적으로 개선하고 시장 상황에 적합한 국가혁신체제를 수립하였다. 정부 정책에서도 과학기술 분야에 우선권을 부여하였다. 주용기 총리는 취임 첫 기자회견에서 ꡒ과학기술교육으로 나라를 부흥시키는(科敎興國)ꡓ 전략을 국정제일지표라고 대 내외에 천명한바 있다.
이에 따라 정부 각 부처에서도 과학기술인력의 양성과 활용, 해외유학생들의 대대적인 귀국과 지원, 연구개발체제의 개혁과 연구 성과의 산업화, 과학기술단지와 창업보육센터의 육성, 벤처 자금의 확보와 효율적 투자 등에 큰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최근 국내외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중국 제품들의 선전은 이런 중국 정부의 노력에 힘입은 바가 크다.
선진국 기업들은 이런 잠재력과 노력을 바르게 인식하고 일찍부터 중국의 과학기술계에 진출하려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중국을 단순한 시장으로만 보지 않고, 이들의 우수한 과학기술 인력과 기술적 잠재력을 적극 활용하여 중국 현지에서의 연구활동을 강화한 것이다. 이들 중 몇 곳은 현재 중국 내의 연구 거점을 넘어서서 아시아 전체를 포괄하는 지역연구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 역시 대기업을 중심으로 현지 연구소를 설립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으나, 90년대 말의 경제위기로 대부분 무산되고 말았다.
이런 현상들은 우리에게 중국의 과학기술체제와 정책, 개발능력 등에 대한 분석과 연구개발의 현지화 전략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해 주고 있다. 중국의 성공은 가까운 시일 내에 기술 수준이 높은 세계 최대규모의 경제대국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떠오르게 된
참고문헌
▷ 강만석(2003), 해외 미디어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과 그 함의, 방송동향과분석, 통권 186호, 한국방송진흥원
▷ 김익수(2004), 중국시장 마케팅, 박영사
▷ 기타오카 도시아키(2006), 세계 최강기업 삼성이 두렵다, 책보출판사
▷ 문화관광부(2002), 중국 시청자의 한국 방송영상물 수용성 조사 연구, 2002
▷ 이수현(2005),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성균관대학교
▷ 외교통상부(2002), 중국 정보통신 시장의 발전과 우리기업의 진출 전략
▷ 장세진, 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분석 에 대한 논문 집필했음. 또한 지역경제연구모임을 조직해 해외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남을 생존력을 지니게 됨. 4학년: 마케팅, e-비지니스, 유통, 생산관리, 부동산학 등 다양한 과

  • [글로벌경영마케팅사례] 넥슨 NEXON 해외진출 성공전략 및 현지화 마케팅전략 시스템분석 HWP
  • 기업현황2. 경영이념, 경영방침3. 기업연혁4. 넥슨 주요기술 및 경쟁력Ⅱ. 본론 - 온라인게임시장 환경분석, 넥슨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게임시장 환경분석2. 넥슨 차별화 경영전략- 선(先) 수익 모델, 후(後) 게임 개발o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o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3. 해외진출 전략 및 성과 분석1) 해외진출 현황 및 현지화 마케팅 전략2)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철저한 시장 분석 및 현지 법인 서비스전략 3) 중국시장 진

  • 글로벌 브랜드 성공요인 및 사례
  • 기업에 비해 이른 중국 현지공장을 시작으로 상해, 심양, 심천 등지에 매장을 설치하기 시작▷ 이랜드는 92년에 상해지사를 설립했으며 상해복장진출공사에 주문자생산(OEM)방식으로 이랜드의상품을 생산하게 하여 중국시장에의 발판을 마련2) 이랜드 중국진출 배경 및 과정국제마케팅2조 Global Brand 성공요인 및 사례▷ 중국의류사업체들 역시 자체브랜드 사용하기 시작95년 이후 ▷ 산업의 급속성장과 투자의 증대는 공급과잉상태를 초래90년대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LG전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목차1. LG전자 기업의 선정동기2. LG전자 기업소개3.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시장진출4.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환경분석5.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성공요인6.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성과와 전망11. LG전자 기업의 선정 동기최근 신문기사에서 LG전자가 평판TV(5개), 휴대폰(4개), 생활가전(2개), Audio(1개), Vedio(1개) 등 13개 제품에 혁신(Innovations Award)상을 수상하였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CES2008혁신상

  • [마케팅전략]SK텔레콤의 n-TOP 및 NATE 소비자 마케팅전략
  • 분석 -20-* 4P분석 -23-* 소비자 분석 -29-본론Ⅲ 사례조사1) 2002년 3사 마케팅 전략 비교 -34-2) 세그먼트 마케팅 -34-3) 모바일 굳즈 유/무선 쇼핑몰 -35-4) CMS마케팅 -35-5) 네이트 에어 스타 캐스팅 행사 -36-6) 모바일 커머스 카드 -35-7) 휴대폰 바코드 할 일 쿠폰 서비스 -36-8)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서비스 -36-9) TV 연계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 -37-10) 이마트 맥도날드와 모바일 쿠폰 공동 이벤트 -37-11) 전자화폐 NEMO로 출장비 지급 -38-12) 모바일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