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호주)의 이해와 시장진출전략] 오스트레일리아(Australia:호주)의 이해와 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정치체제
국가원수
정치 일반
원주민 화해문제
공화제 도입 논의
경제체제 및 규모
주요 경제지표
산업구조
교역
에너지자원
IT 산업
시장의 특성
업종별 주요 투자정책
투자시 고려사항
교육제도
본문내용
o 제조업이 발달하지 않아 대부분의 공산품을 수입함에 따라 각국의 수입품간 경쟁이
치열하고, 소비자의 수입 Know-how가 발달하여 일반 종합상사의 역할이 매우 제한된 시장
호주시장은 원거리의 고립된 시장으로 규모가 협소하고, 다품종 소액소량 수출시장으로
독자적 유통네트워크 확보가 어려우며, 유통비용이 높아 이윤창출이 쉽지 않은 시장
- 한반도 35배의 광대한 국토에 비해 인구는 21백만명(한국의 40% 수준)에 불과
- 소비시장이 시드니, 멜번, 브리스번, 아들레이드, 퍼스 등 5대 거점시장으로 분산
o Brand Image 중시 등 보수 소비성향 및 기존거래관계를 중시하는 특성을 감안,
국내업계는 주로 스포츠마켓팅을 활용하여 인지도를 제고
o 고급품(예 : 일제 가전제품) 및 저급품(중국산) 시장으로 양분
최근 휴대폰, TV, 승용차, 전자제품 등 한국 제품의 이미지가 크게 개선되어 선진국
제품과 치열한 경쟁
o 최근 호주화 약세로 수입구매력이 크게 약화되면서 로컬 기업으로의 공급선 전환을
검토하는 바이어가 증가하는 추세임
참고문헌
호주 관련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경영차별화 전략 및 인도 시장 진출 전략
  • 진출이 늦었던 파스쿠치는 일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파스쿠치가 들어서는 매장이 주로 스타벅스와 커피빈이 이미 자리잡고 있는 거점 지역에 있는 것도 이 같은 전략의 하나다.경쟁기업들과 매출비교스타벅스 2003년 기준매출액 43억5300만 달러, 순이익 3억 100만 달러, 자산 30억 7700만 달러, 시장 가치 145억 3800만 달러스타벅스의 매출액과 점포수 변화(우리나라)연도 매출액 점포수2001 260억 34개2002 440억 58개2003 550억 83개2004 680억 1

  • 호주정치제도와 한반도와의 관계
  • 호주 연방이 탄생하게 되었다. 식민지의 확대 발전에 따라 식민지의 자치독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었다. 1823년 New South Wales가 제한부 독립 식민지가 된 것을 필두로 하여, South Australia, Queensland, Victoria에 이어 마침내 1890년 West Australia가 자치를 획득했다. 자치와 더불어 식민지간의 관세 문제를 비롯해 프랑스와 독일등의 태평양 진출이 활발해지자 빅토리아 여왕의 뜻에 따라 1901년 5월 연방회의가 열리고 6개의 식민지는 주로 승격되었다. 헌법 발효

  • [교육론] 호주의 교육
  • 호주(South Australia), 웨스턴 호주(Western Australia), 퀸스랜드(Queensland), 북부 준주(Northern Territory)에서는 1년간의 유치원 및 7년간의 초등 과정 그리고 5년간의 중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나머지 지역, 뉴사우스웨일즈(New South Wales), 빅토리아(Victoria), 수도 자치구(Australia Capital Territory), 타즈마니아(tasmania) 등에서는 유치원 1년 과정과 6년간의 초등 과정 그리고 6년간의 중등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공히 12년간의 초․중등 교육과정을 운영하

  • [국제환경] 스타벅스 문화별 진출전략
  • 진출이 늦었던 파스쿠치는 일단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파스쿠치가 들어서는 매장이 주로 스타벅스와 커피빈이 이미 자리잡고 있는 거점 지역에 있는 것도 이 같은 전략의 하나다.경쟁기업들과 매출비교스타벅스 2003년 기준매출액 43억5300만 달러, 순이익 3억 100만 달러, 자산 30억 7700만 달러, 시장 가치 145억 3800만 달러스타벅스의 매출액과 점포수 변화(우리나라)연도 매출액 점포수2001 260억 34개2002 440억 58개2003 550억 83개2004 680억 1

  • [외교정책론] 한국과 호주와의 외교관계에 대해
  • 호주 정부는 외교정책의 기본 목표로 국익증진자유 민주주의 경제적 자유주의 및 개인의 존엄성 추구를 내세우고 있다. 외교의 기본틀로서는 양자관계를 보다 중시하는 한편 외교통상전략과 경제강화라는 국내 경제 정책을 연계하는 ‘전방위적 접근정책’을 채택하고 있다. 기존의 아시아 중시 정책을 견지하되, 유럽과 미국의 경제적외교적 관계도 함께 배려한다는 점이다.호주에 대한 바른 이해를 시도함에 있어서 우리는 호주를 “운명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