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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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7.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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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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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 목적
2. 시장분석
3. 경쟁업체 분석
4.주요 고객층 선정
5. 창업비용 산정
6. 제품 / 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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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장분석
(1) 예상 매출액 규모
현재 14시간 영업을 하고 30분마다 고객의 주문을 받으며 테이블 대수 20대 기준으로 하였을 때 일일 평균 매출액은 4000 X 12시간 X 40대 = 약 2,200,000원 정도로 알 수 있다.
초기 정착 단계에서는 단골고객의 미확보 및 홍보 진행 중 등의 각종 이벤트나 할인 혜택 등의 이유로 인해 매출액의 30 ~ 40%로 예상할 수 있으나 정착단계 이후에는 매출액의 80 ~ 120%의 매출을 기대 할 수도 있다.
(2) 잠재 매출액 규모
커피로 인한 매출액 이외에 차, 케이크, 쿠키 등 커피 관련 잠재 매출액이 있으며, 머그잔 등 커피 관련 상품 및 액세서리 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등의 부수입에 따라 얼마든지 매출액 규모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
(3)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 분석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짧은 역사에 비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지 선정에 실패,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 구축, 이용자가 원하는 커피종류 미비치, 자리를 오랫동안 차지하는 고객들에 대한 눈치 주는 등의 이유로 인해 고정고객 확보가 미흡하여 실패한다면 업체들은 엄청난 초기 투자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안에 폐업을 할 수 밖에 없으므로 고정고객 확보에(각종 이벤트 및 고정고객 혜택 등)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느냐에 따라 업체의 생명이 달려 있다고 한다.
(4) 종합 S.W.O.T 분석
OPPORTUNITIES (기회)THREATS(위험)
- 유동인구에 비해 커피 전문점 부족.
- 근처에 이야기 하며 쉴 수 있는
곳이 부족.
- 방학 기간 중 학생들이 학교에
거의 없음.
STRENGTHENS(장점)WEAKNESSES(단점)
- 대학교 근처라서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좌석 배치로 인해 다른 커피
전문점과 차별을 둠
- 주차 공간이 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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