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목적
2. 시장분석
3. 경쟁업체 분석
4.주요 고객층 선정
5. 창업비용 산정
6. 제품 / 서비스 제공 및 홍보전략
본문내용
2. 시장분석

(1) 예상 매출액 규모
현재 14시간 영업을 하고 30분마다 고객의 주문을 받으며 테이블 대수 20대 기준으로 하였을 때 일일 평균 매출액은 4000 X 12시간 X 40대 = 약 2,200,000원 정도로 알 수 있다.
초기 정착 단계에서는 단골고객의 미확보 및 홍보 진행 중 등의 각종 이벤트나 할인 혜택 등의 이유로 인해 매출액의 30 ~ 40%로 예상할 수 있으나 정착단계 이후에는 매출액의 80 ~ 120%의 매출을 기대 할 수도 있다.

(2) 잠재 매출액 규모
커피로 인한 매출액 이외에 차, 케이크, 쿠키 등 커피 관련 잠재 매출액이 있으며, 머그잔 등 커피 관련 상품 및 액세서리 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등의 부수입에 따라 얼마든지 매출액 규모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

(3)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 전망 분석
테이크 아웃 커피 전문점은 짧은 역사에 비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입지 선정에 실패, 쾌적하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 구축, 이용자가 원하는 커피종류 미비치, 자리를 오랫동안 차지하는 고객들에 대한 눈치 주는 등의 이유로 인해 고정고객 확보가 미흡하여 실패한다면 업체들은 엄청난 초기 투자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 안에 폐업을 할 수 밖에 없으므로 고정고객 확보에(각종 이벤트 및 고정고객 혜택 등)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느냐에 따라 업체의 생명이 달려 있다고 한다.

(4) 종합 S.W.O.T 분석
OPPORTUNITIES (기회)THREATS(위험)
- 유동인구에 비해 커피 전문점 부족.
- 근처에 이야기 하며 쉴 수 있는
곳이 부족.

- 방학 기간 중 학생들이 학교에
거의 없음.
STRENGTHENS(장점)WEAKNESSES(단점)
- 대학교 근처라서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좌석 배치로 인해 다른 커피
전문점과 차별을 둠
- 주차 공간이 협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경영학 복수 전공 시작. 3학년: ○○○와 ○○○의 섬유 및 패션에 대한 비교론 ○○경제의 분석 에 대한 논문 집필했음. 또한 지역경제연구모임을 조직해 해외 진출 방법에 대한 주제, 예를 들어 중국화장품 사업진출 방법 등에 대해 연구 토론하였고 교내 해외연구선발대회에도 참가하였음. 또한 여름방학 ○달 동안 친구와 함께 미국배낭여행 감. 매우 힘든 경험이었지만 한계를 실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그로 인해 사막에 떨어져도 살아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커피전문점, 천연화장품업체인 바디샵등도 대표적 준명품으로 볼 수 있다. 이들 제품의 특성은 비교적 고가이면서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의 이미지를 갖추었다는 것이다. 최근 들어 불고 있는 웰빙 바람과 함께 변화하고 있는 중산층 소비자들의 상품 선호도를 그대로 나타내 주고 있다 관련기사 세련된초저가 명품매장소비자 몰린다86.생명표 생명표란 현재의 사망 수준이 그대로 지속된다는 가정하에서, 어떤 출생 집단

  • [경영학, 창업, 사업]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프랜차이즈
  • 프랜차이즈 사업 계획서 - 커피전문점Agyzagy Teddy & Coffee- 목 차 -Agyzagy Teddy & Coffee사업 개요사업 안내사업성 분석사업의 특징개설 비용지역 구분목록비용예상 수익표예상 수익표(최저 매출 기준)Agyzagy Teddy & CoffeeA.사업소개1. 사업 개요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라 자신만의 독특한 취미를 가지려는 층이 늘고 있다.또 단순한 여가 활용으로 끝나지 않고, 새로운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취미가 큰 인기를끌고 있다.아기자기 테디 &커피 (AGYZAGY TEDD

  • 평생교육경영사업계획서
  • 사업명(가칭) : 싱글이야기 - 아이템개요 -대상/고객 : 주로 20-30대의 싱글여성 사업목표 행복한 싱글이 되기 위한 올바른 자아정립 자기계발,관리Life-style- 요구조사 -분석방법 대상 장소실행방법 설문지법서울, 경기도권에 거주하는20-30대 싱글여성 분당 서현역, 서울 강남역 젊은 여성들이 자주찾는 커피전문점, 영화관에서 설문조사 - 요구조사 -고객에 대한 기초분석 40%  30%  20 30% 15%  5% 20-25세26-30세31-35세36-39세 

  • [사업계획서]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사업계획서
  •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기 위해 커피에 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 왔으며 인터넷 동호회 등을 통해서 매니아들의 다양한 기호를 파악해왔다. 특히, 팀원 중에 IT분야를 전공한 인원이 있어서 전자상거래 구현을 위한 준비를 계획중이다.사업추진능력창업 준비 과정 동안 커피에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연구하여 독자적인 로스팅 기술을 연구중이며, 국내 커피 유통망에 대한 조사를 통해 원가 절감을 하고자 한다. 자체 브랜드 구축 면에서는 경영학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