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관련, 레이더, 항행안전시설] 항행안전시설 - RADA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행안전시설 중 레이더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

레이더에 관해 비교적 자세히 정리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 받아보세용~^^
목차
목차

1. RADAR의 정의

2. RADAR의 역사

3. RADAR의 원리

4. RADAR의 구성

5. RADAR의 종류

- ARSR ( Air Route Surveillance Radar ) : 항공로 감시 레이더
- ASR (Airport Surveillance Radar ) : 공항 감시 레이더
- ASDE (Airport Surface Detection Equipment ) : 공항 지상감시 레이더
- TDWR (Terminal Doppler Weather Radar ) : 공항 도플러 기상 레이더
- PAR (Precision Approach Radar ) : 정밀 진입 레이더
- ARTS : 자동화 레이더 단말처리장치

6. RADAR 설치 및 기술기준

7. 향후 RADAR 발전 방향



본문내용
1. RADAR의 정의

① 전파의 발사로 물체에서 반사되는 반사파를 이용하여 목표물의 존재와 그 거리를 탐지하 는 무선감시장치

② 송신기에서 매우 짧은 시간에 발생시킨 마이크로파 또는 밀리미터파를 날카로운 지향성을 가진 안테나로 목표물에 발사하고, 그 반사파를 수신하여 브라운관에 도형을 그리게 하여 발사할 때부터의 시간차와, 도형의 형태에서부터 목표물까지의 거리나 그 형태를 판정하는 장치

③ 어두운 밤, 안개 속, 눈이 내릴 때도 주위의 지형이나 장애물의 뚜렷한 관측이 가능함

④ 선박이나 항공기의 유도나 안전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

⑤ 기상관측 등에도 이용함

⑥ 사람이 눈으로 볼 수 있는 범위를 증대시키고 나아가서 눈의 기능으로 할 수 없는 캄캄한 밤중이나 눈·비 속 에서도 목표물을 식별하여 볼 수 있음

* ARSR ( Air Route Surveillance Radar ) : 항공로 감시 레이더

㉠ 장거리 영역 레이더

㉡ 안테나를 중심으로 반경 200NM이내의 공역에 있는 항공로의 항공기를 감시 및 관제를 하기 위한 것

㉢ 관제공역이나 분담된 레이더 및 2차 감시레이더(SSR) 정보를 비디오 맵(Map) 영상과 조합시켜 레이더 관제실에 정보를 제공하고, 여기에서 얻어진 정보에 따라 항공 관제사는 통신 제어장치를 통하여 항공기의 관제업무를 수행함

㉣ ARSR은 장거리 항로용 레이더이기 때문에 사용주파수는 대기권 전파감쇠가 적은 비 교적 낮은 주파수 사용이 바람직하며, 또 방위 분해능, 경제성 및 송신 출력관의 입수 가 용이한 점등으로 보아 대략 1.0~2.0GHz 대역(L-Band)이 많이 사용되고 있음

㉤ 항공로에 있는 모든 항공기를 탐지하는 것이 본래의 목적이므로 가급적 멀고, 높은 곳 에 이르기까지 탐지영역으로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안테나의 특성, 송신출력, 수신 감도의 제약으로 인하여 보통레이더의 유효단면적은 15m에 대하여 탐지거리는 200NM, 고도 70000ft, 양각 30도 까지를 전 방위에 걸쳐 탐지 가능한 범위로 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인항공기] UAV국내적현왕과 세계적추세
  • 항공기 시스템에서 임무계획 및 비행체를 통제하는 최우선 장비는 지상통제소(GCS)로,차량에 탑재되어 신속한 이동 및 배치가 가능하며 발전기로 필요 전력을 공급하므로 야지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파를 발생함으로써 적 미사일 공격의 위협이 존재하는 지상송수신기(GDT)와 일정 거리를 이격시켜 운용함으로써 운용자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다. 임무비행 전에는 디지털 지도를 이용한 가시선 분석과 적 대공 위협분석을 통한 안전한 비행경로를

  • Non radar <비레이더 절차> - 파워포인트 자료
  • 항공기간 서로 분리되어지도록 하여야 한다.a. 선행 항공기가 뒤따라가는 항공기의 비행 속도보다 최소 한 44KTS 이상 빠를 때 - 다음 중 하나의 조건이 충족되면, DME 장착 항공기간/ATD를 이용하는 RNAV장착 항공기간/DME 항공기가 10,000ft 이하에 있거나 DME 시설로부터 10마일 밖에 있을 경우 DME와 ATD 장착 항공기 사이에는 “최소 5마일 거리” 분리를 적용하고, 그 이외 항공기에게는 3분 시차분리를 적용한다.지역 항법 R-NAV, area navigation지상 항행 원

  • 항공레포트(항공기 운항)
  • 레이더와 전자주사식 레이더로 구분된다. 기계식 레이더는 접시 모양 또는 평판 모양의 안테나가 기계적으로 움직이면서 표적을 탐지하기 때문에 기계식이라고 한다. 반면 전자주사식 레이더는 안테나에 장착된 방사소자의 전파위상을 통제해 빔의 방향을 전자적으로 바꾸기 때문에 전자주사식이라고 한다.항공기에는 많은 레이더가 장착돼있지만 그중에서도 조종석 바로 앞 기수부분의 레이돔(radome) 속에 들어 있는 기상레이더는 안전운항을 위해

  • 제11차 WMO 항공기상위원회
  • 항공기상제5차 장기계획에 의장과 부의장이 기여함. ICAO의 적극적 협조에 감사함.- 항공기상프로그램의 주요 장기목표는 안전경제효율적 항행을 위한 기상지원에 있음. 이에 따라 WMO와 회원국의 협조로 23건의 훈련과정을 마련실시하였음. 이 훈련과정에는 WAFS생산물 적용 하기 위한 WAFS위성방송실행, 항공기상 전문, 화산재 그리고 항공 기상서비스의 비용회수 등에 관한 것이 포함됨.- 회기사이에 성취된 것은 무엇보다도 WAFS의 실행으로 특히 199

  • [항공기계] 항공기장비
  • 1. 항공기 전력 공급 계통의 구성과 각각의 기능을 설명하라.(1) Aircraft Electric Power :항공기 전기 계통은 크게 나누어 다음의 3부분으로 형성된다.1)발전(Generation)2)배전(Distribution)3)이용(Utilization)현용 항공기는 거의 직류 전원과 교류 전원을 함께 갖고 있는 직류 계통과 교류 계통으로 나누어진다. 직류를 주로 하는 항공기의 직류 전원에는 기상직류발전기, 축전지 등이며 대부분 24 Volt를 채택하고 이때 교류전원은 Inverter를 이용한다.한편 교류를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