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최고경영자] CEO(최고경영자)의 개념, CEO(최고경영자)의 특성, CEO(최고경영자)의 자질, CEO(최고경영자)의 가치혁명, CEO(최고경영자)의 성공경영 전략, CEO(최고경영자)가 생각하는 리더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CEO(최고경영자)의 개념

Ⅲ. CEO(최고경영자)의 특성

Ⅳ. CEO(최고경영자)의 자질

Ⅴ. CEO(최고경영자)의 가치혁명

Ⅵ. CEO(최고경영자)의 성공경영 전략
1. 성공하는 미래 CEO의 자질
2. 앞서가는 CEO의 특징
3.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케 하는 CEO의 특징
4. CEO의 강력한 리더십을 위한 제언

Ⅶ. CEO(최고경영자)가 생각하는 리더상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술발전의 사이클이 빨라짐에 따라서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도 달라져야 하고 경영도 달라져야 한다. 새로운 시대에 어떤 기술들이 혁명적인 기술이 될 수 있는가? 수신자부담 서비스도 우리의 통신행태를 획기적으로 바꾼 예가 되겠고, PC, 트랜지스터도 그렇지만, 가장 획기적인 변화는 인터넷이다. 컴퓨터는 이제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환경이 되었다. 다른 서비스와 결합되면서 단말기가 고기능화되고 사무실도 가상사무환경으로 가고 있다. 어느 외국기업에는 사무실이 없고 노트북을 열면 바로 사무실이 된다. 사회변화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생명의 연장으로 점점 고령화되고 있다. 이로 인해 실버마켓이 커지고 있고 실례로 삼성생명에서는 실버타운을, 일본의 도꼬모에서 노인전용 실버폰을 만들어 낸 것이 실버 비즈니스의 대표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 여성의 사회진출도 돋보인다. 이에 따라 여성시장이 성장하고 여성에게 초점을 맞춘 제품이 나오고 있다. 여성이 사회진출을 많이 하는 사회가 선진화사회이고 소프트웨어화된 사회라고 생각한다. 우리 회사 신입직원을 뽑을 때도 25%가 여성이다. 물론 여성의 비율을 절반으로 보면 아직도 개선해야 할 여지가 많이 있지만 소프트웨어가 중요해지는 시대에서 여성능력의 활용이라든지 여성의 진출이 돋보인다. 마지막으로 맞벌이세대가 정착되면서 출산율이 저하되고 인터넷 디지털 시대에서 독특한 개성을 나타내고자 하는 신세대의 경향들이 사회변화의 주축이 되고 있다. 소비자의 욕구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 중간제품보다는 아예 고급으로 가든지 아예 싼값으로 가든지 하는 소비의 양극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쇼핑의 발달로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정보화사회 발전에 따라서 정보통신비 지출이 1.8%에서 5년 만에 3.6%를 기록, 2배로 증가했다. 각종 결제방식의 발전으로 카드는 물론 앞으로 모바일결제가 중요해지는 시대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종합해 볼 때 경영의 키워드는 과연 무엇인가?
참고문헌
◉ 김명교, CEO 이순신 불멸의 리더쉽, 은금나라, 2004
◉ 경영의 예술가 CEO - 데니스 캐리·메리 캐롤란인 본 바이츠
◉ 박재림·신현암, 디지털 시대, 새로운 CEO의 조건, 삼성경제연구소, 2000
◉ 신유근, 한국의 경영-그 현상과 전망, 서울 : 박영사, 1992
◉ 이해익, 한국CEO의 조건, 청림출판사, 2003
◉ 안철수,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김영사, 2004
◉ Devra A. Benton, CEO처럼 행동하라, 더난출판사,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활용했습니다.^^
  • seagh***
    (2009.11.08 04:32:39)
회원 추천자료
  • [핵심역량개발] 감성과 여성리더십
  • 최고경영자인 오리트 가디시는190년대 초반 들어 중역들이 대거 빠져나간데다 수익마저 감소하기 시작한 이 최고의 컨설팅 회사를 다시 살려놓았다.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다름 아닌 새로운 비전이었다. 즉 회사의 재투자 방침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거기에 맞는 목표를 다시 세움으로써 직원들의 자존심을 이전 수준으로 회복시켰던 것이다. 그녀의 혁신적인 사고와 에너지. 열정에 감복한 직원들은 문을 박차고 나가려던 애초의 생각을 접고

  • [리더십분석]CEO 안철수 리더십 분석
  • 경영철학1. 지켜야 할 가치가 있다면 시작이다2. 변화한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것3. 영혼이 있는 기업 만들기4. 긴 호흡과 엄정한 자기 기준5. 신뢰 받는 동료로서의 CEO6. 벤처, 희망이기 위한 조건7. 새로운 모험가를 위한 벤처 클리닉8. 나의 작은 생각들Ⅱ 신문 자료를 통해 살펴 본 기업의 성장과정과 기업경영 Ⅲ 자료를 통해 종합해 본 안철수의 가치관과 리더십1. 가치관 분석2. 리더십 분석 결론참고문헌안철수, 그는 누구인가?1986.03 ~ 1989.

  • [인사관리] 삼성과 GE의 인사관리 제도 비교
  • 생각해보려고 한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과정들을 거치면서 우리는 삼성과 GE가 무한경쟁체제인 글로벌 경제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Ⅱ. 삼성과 GE의 인재상 및 선발제도1. 삼성의 인재상 및 선발제도1.1. 삼성 최고경영자의 인재론삼성 최고경영자의 인재에 대한 가치관은 이건희 회장의 비단잉어 인재론으로부터 알 수 있다. 20여 년 전 삼성의 이건희 회장은 ‘비단잉어사’라는 일본 NHK

  • [경영학] 10년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의 경영전략 및 사례 조사분석(A+자료)
  • 전략 및 사례 조사분석 )1.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패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제3부 독서자료 모음집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