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열][진열기술][머천다이저][MD][머천다이저(MD) 특성]진열의 효과, 진열의 기술, 머천다이저(MD)의 특성, 머천다이저(MD)의 분류, 머천다이저(MD)의 적성, 머천다이저(MD)의 자질(진열, 머천다이저, M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진열의 효과

Ⅲ. 진열의 기술
1. 진열기술의 기초
1) 수직진열
2) 수평진열
3) 샌드위치 진열
4) 라이트 업(right up) 진열
5) 전진 입체진열
6) 브레이크업(break up) 진열
7) 컬러 컨트롤(color contral) 진열
2. 이익을 만드는 진열기술
1) 밑에서 두번째 단의 경사 진열
2) 품절을 메꾸어서는 안된다
3) 곤돌라 등판이나 선반의 밑판을 보여서는 안된다
4) 진열 정리 작업
5) 같은 품종 상품은 함께 진열한다
6) 무너질 것 같은 진열은 하지 않는다
7) 소재별 진열을 무시하지 말라
8) 속이 보이는 진열은 하지 않는다
9) 대형 상품은 무리해서 매장내 진열하지 않는다
10) 계산대 엔드는 반복한다
11) 수입 상품에 용도와 설명서를 붙인다
12) 진열집기는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

Ⅳ. 머천다이저(MD)의 특성

Ⅴ. 머천다이저(MD)의 분류

Ⅵ. 머천다이저(MD)의 적성과 자질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매 유통업은 셀프 서비스 방식을 빌어 크게 성장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셀프 서비스 방식을 가능케 한 것은 `진열 기술`이다. 진열 기술은 소매 유통업에 있어 무척 중요하다. 그 이유는 셀프 서비스 판매 방식은 대면 판매원이 있어 상품을 판매하는 대면판매와 판이하게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대면판매 방식은 판매원이 상품의 장점을 설명하며 권장 판매를 하나, 셀프 서비스 판매 방식은 상품 스스로가 진열된 상태에서 소비자에게 호소하여 판매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을 생각없이 쌓아 진열하면 상품이 팔릴 리가 없다. 상품 특성과 상품 움직임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관련 상품끼리 연관 진열을 할 때 상품은 잘 팔리게 된다. 즉 상품을 어느 누구에게 팔겠다는 의지가 표현된 진열이 이루어질 때 상품은 팔수가 있다. 미국 등 유통 선진국은 이미 오래 전부터 다양한 상품 진열기법을 발굴하여 상품 진열에 활용하고 있다. 이제까지 진열 방법은 소비자에게 상품을 잘 보이게 한다는 측면이 강조된 진열이었다. 그것은 대략 다음과 같다.
위험성이 없을 것(무너지지 않는/안전성 강조) 손에 잡기 쉽고, 고르기 쉽고, 비교하기 쉬운, 상품지식이나 요리지식을 얻을 수 있는(정보 제공), 느낌이 좋은(청결감), 생산성이 좋은(수익성, 로스, 효율적인 작업), 가격에 호소하는 따위였다. 그러나 앞으로 진열은 이익을 생각하는 즐거움이 있는 맛과 질을 알 수 있는 냄새를 알 수 있어야 하는 듣고 볼 수 있는 상품이 움직여야 하는 계절감이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는 진열에 설득력이 있어야 하는 따위로 개선되고 있다. 이러한 진열은 특별한 금전적인 비용투자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기존의 상품 진열을 새롭게 바꿈으로써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제 국내 유통업체도 미국 등 유통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상품마다 이익을 낼 수 있는 기법을 체계적으로 익혀 활용해야 한다. 장사가 안 될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처럼 단번에 많은 매출과 이익을 올리는 기상천외한 비법은 없기 때문이다. 더욱이 요즈음은 착실히 판매 노하우를 쌓아 나가는 자세가 절실히 필요한 어려운 시기이다.

Ⅱ. 진열의 효과

고객의 상품에 관한 지식수준은 상품을 진열하고 매장을 연출함에 있어 매우 신경을 써야 하는 중요한 관점이다. 독특한 개성과 해박한 상품지식, 센스 있는 코디네이트를 할 수 있는 고객을 상대할 경우에는 디자인이나 소재 등을 알 수 있는 정도의 상품진열로 충분하며, 오히려 서투른
참고문헌
민경호,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안미헌,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50가지 서비스 기법, 거름, 2002
임숙자, 패션마케팅과 소비자행동, 교문사, 2001
정상길, 새로운패션머천다이징, 섬유저널, 2002
카나이 카즈요리 외, 경영전략, 박영사, 2001
허철무, 소매업 머천다이징, 한국체인스토어협회,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의 직업선택과 유망한 직업에 대한 진로방향00
  • 자질, 임금ㆍ후생 복지ㆍ안정성ㆍ발전성 등의 직업의 특성 등에 관하여 명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과의 면담, 그 직업의 실제적인 경험, 그 직업 현장의 견학, 직업과 관련된 서적, 직업 전문가, 기타 직업 안정 및 취업 관련 기관을 이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자신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여러분은 자신의 직업을 선택하고, 선택한 직업에 대하여 준비해야 합니다. 올바른 직

  • [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 작성법
  • 특성 및 해당 산업의 특성투자가가 선호하는 특성 및 해당 산업의 특성해당 분야의 벤치마킹은 누구인가?성장성이 좋은 산업 분야인가?(2) 투자조건자금의 참여형태자금의 참여비중보통주우선주전환사채신주인수권부사채 등(3) 최근 재무재표창업시 일정 시점만이 아닌 계속적 준비(4) 인적구성과 능력평가주관적인 경향이 있음(5) 해당사업의 특이성제품의 특이성기술의 특이성회사의 장점(6) 이제 가볍게 읽는다.(7) 자세히 읽는다.3.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기술하라는 주문이 있다면 이렇게 작성해도 무방할 것이다. 예를 들면 한화석유화학의 경우 지원서 양식 안에는 ‘자신의 가장 자랑스러운 성취경험은 무엇이며,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라는 항목이 들어있는데, 이런 경우라면 위와 같이 한 가지만을 집중적으로 언급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자신의 글로벌 감각을 보여주고 싶다면, 또 유학생활에서 얻은 것들을 얘기하고 싶은 것이라면 언어 습득 외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MD로서의 역량을 해외에 전파하며, 현지의 문화체험 및 국제적 감각을 익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CJ홈쇼핑 직무 소개 -MD http://recruit.cj.net/recruit/function/RJP.html?compcd=J10&func=BA4. 식품유통분야의 직업 및 취업전망1) 홈쇼핑 식품유통분야의 직업홈쇼핑의 직무에는 경영기획, 고객지원, 법무, 인사, 재무, 총무, 품질관리, 홍보, 마케팅, 영업지원, MD, 방송지원, PD, 방송기술이 있으며 이 중에서 식품유통과 관련된 직업으로는 식품MD가 있다.2) 홈쇼

  • 글로벌패션비즈니스4공통) 바잉오피스(buying office) 1차 프로토 샘플쇼룸(showroom) (FPS(full packing sourcing) 0k
  • 담당하게 될 것이다참고문헌1. 공용, 2017, 무역결제론, 외국환의개념, 환어음의의의, 신용장의 일반적 정의2. 강대경, 윤강술, 최영만(2000), 국제경영, 서울:효일3. 강애자, 윤미경(2008) 감성과 기술을 겸비한 패션 스페셜리스트: 테크니컬 디자이너. 패션정보와 기술 Vol 54. 관세론, 이균,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5.5. 윤영자, 2002, 국제무역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6. 권 오, 현대무역학원론, 청목출판사, 2014.7. 이효구, 1981, 박영사, 현대외환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