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인상주의]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
- [인상주의]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
- 프랑스 박물관 조사
- 서른일곱에 별이 된 남자 빈센트 반 고흐
- [후기인상주의, 후기인상주의미술, 빈센트 반 고흐] 후기인상주의(후기인상주의미술)의 형성, 후기인상주의(후기인상주의미술)의 실제와 지성, 빈센트 반 고흐의 생애, 빈센트 반 고흐의 정신적 방황,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 특징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개념
Ⅲ.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색채구성
Ⅳ.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Ⅴ.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Ⅵ.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
Ⅶ.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 변화상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상파화가들은 재능과 기질면이 서로 다르듯이, 화풍에 있어서도 결코 한결같지 않았다. 모네·피사로·시슬레 등이 그 중에서도 인상파의 작풍을 가장 잘 나타낸 작가들로 알려져 있으나, 그들도 역시 시기에 따라 화풍이 변하였다. 그러나 일반적인 의미에서 말한다면 인상파화가들이 유형적인 아카데미즘에 반항하고 어떤 관례에도 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찰과 기법으로 밝고 미묘한 대기(大氣)의 인상을 묘사하는 데 전념했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었다. 빛의 효과를 교묘하게 나타낸 예로서 그들은 앞서 든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상의 특색에서도 얻는 바가 많았고, 선명한 색채감이나 유동적인 구도를 보여 주는 일본의 풍속화(우키요에)에서도 많은 계시를 받았다. 그들은 이른바 `외광파(外光派)`로서 언제나 옥외(屋外)에서 그림을 그렸다.
따라서 자연계의 모든 색은 빛과 대기에 의해 생겨나고 변화하므로 물체 고유의 색(고유색)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또한 사용하는 색채를 햇빛의 프리즘분해에 의해 얻을 수 있는 7색(色)에 한정하려 하였다. 그들은 팔레트에서 검정과 갈색을 추방하고 그늘부분에도 명도(明度)가 낮은 색채, 파랑이나 보라를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색조(色調)의 분할이
- 참고문헌
-
1. 곰브리치 저, 최민역 역, 서양미술사, 열화당, 1985
2. 주드 웰턴 저, 김택 역, 명화이야기 시리즈, 모네, designhouse
3. 정수모, 끌로드 모네의 회화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76
4. 주드 웰턴, 모네(Monet), 디자인 하우스, 1997
5. 정연심 외, 미술사 연구회, 19세기 서양 미술. 조형교육, 2001
6. 제임스 H 루빈 저, 김석희 역, 인상주의, 한길아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과 가정(빈곤, 다문화, 조손, 이혼 가정)중 하나를 택하여 이를 대상으로 있는 청소년 복지 사례를 찾아 서술하고 이 사례의 강점과 개선방향을 논하시오
- 성경적 설교 해석의 원리
- 자신의 보육관을 사상가들의 교육사상과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의 보육관을 기술하시오.
-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에 있어 독점적 우위를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하시오
- 피아제, 콜버그의 인지발달이론(도덕성 발달이론)
- 이론의 의의(정의)와 기능
- 한국어 교재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초,중,고급 등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학 작품을 선정하고 제안해 봅시다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현장의 개요와 각 현장별의 기능을 기술하고 자신의 가치에 맞는 현장은 어디인지 탐색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