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개념,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의 색채구성,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와 작품 변화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개념

Ⅲ. 인상주의(인상주의미술, 인상파)의 색채구성

Ⅳ.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생애

Ⅴ.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정원

Ⅵ.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세계

Ⅶ. 인상주의화가(인상파) 모네의 작품 변화상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상파화가들은 재능과 기질면이 서로 다르듯이, 화풍에 있어서도 결코 한결같지 않았다. 모네·피사로·시슬레 등이 그 중에서도 인상파의 작풍을 가장 잘 나타낸 작가들로 알려져 있으나, 그들도 역시 시기에 따라 화풍이 변하였다. 그러나 일반적인 의미에서 말한다면 인상파화가들이 유형적인 아카데미즘에 반항하고 어떤 관례에도 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관찰과 기법으로 밝고 미묘한 대기(大氣)의 인상을 묘사하는 데 전념했다는 점에서는 공통적이었다. 빛의 효과를 교묘하게 나타낸 예로서 그들은 앞서 든 화가들 외에도 부댕이나 용킨트 등의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법상의 특색에서도 얻는 바가 많았고, 선명한 색채감이나 유동적인 구도를 보여 주는 일본의 풍속화(우키요에)에서도 많은 계시를 받았다. 그들은 이른바 `외광파(外光派)`로서 언제나 옥외(屋外)에서 그림을 그렸다.
따라서 자연계의 모든 색은 빛과 대기에 의해 생겨나고 변화하므로 물체 고유의 색(고유색)은 없다는 결론에 이르고, 또한 사용하는 색채를 햇빛의 프리즘분해에 의해 얻을 수 있는 7색(色)에 한정하려 하였다. 그들은 팔레트에서 검정과 갈색을 추방하고 그늘부분에도 명도(明度)가 낮은 색채, 파랑이나 보라를 사용하였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색조(色調)의 분할이
참고문헌
1. 곰브리치 저, 최민역 역, 서양미술사, 열화당, 1985
2. 주드 웰턴 저, 김택 역, 명화이야기 시리즈, 모네, designhouse
3. 정수모, 끌로드 모네의 회화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76
4. 주드 웰턴, 모네(Monet), 디자인 하우스, 1997
5. 정연심 외, 미술사 연구회, 19세기 서양 미술. 조형교육, 2001
6. 제임스 H 루빈 저, 김석희 역, 인상주의, 한길아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문화읽기 공통] 프랑스 역사 속에서 나타났던 다양한 예술 사조 속에서 인상파만큼 대중적이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사조도 드물 것이다
  • 인상파 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을 설명하시오 (8점)1) 인상파 미술 발생2) 인상파 미술 발생의 시대적 배경(1) 바로크 회화(2) 낭만주의 회화(3) 인상주의 전시회3) 인상파 미술이 현대 미술에 미치는 영향2. 인상파 미술의 예술적 특성을 설명하시오. (8점)1) 자연과 빛에 대한 새로운 관점2) 빛과 색채 탐구와 풍경화3. 화가 모네의 작품을 인터넷 등을 통해 검색하고 감상한 후 a) 시대적 배경이 잘 나타난 작품 1개, b) 인상파의 예술적 특성이 잘 드러

  • [프랑스문화] 모네에 대해서
  • 색채와 형태의 인상을 표현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하려 했던 모네의 그림에서 그의 멋이 바로 드러나 나를 가슴 뭉클하게 한다. 프랑스의 미술에 전성기였던 인상주의 시대에 한 획을 그었던 모네라는 작가를 알게된 것이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 그의 작품을 감상하고 그에 대해 좀더 알게 됨으로써 미술을 보는 눈을 넓힐 수 있었고 인상주의라는 것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참고문헌 -인터넷자료검색 1.다음,야후 백과사전 2.http://www.monet.pe.kr/ (모네를

  • [서양미술] 마네 `올랭피아` 분석
  • 인상주의→ 올랭피아이후 시대배경기성 예술계에서 배척당하는 마네 주변에 새로운 화풍의 젊은 화가들이 모여든다. 카페 게르부아를 중심으로 한 일단의 예술가들을 두고 평론가들은 바티뇰파 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모네, 피사로, 시슬리, 르느와르 등 오늘날 인상파로 불리는 화가들은 비난에 초연하고 새로운 화풍을 계속해서 발전시킨다. 프로이센과 프랑스의 보불전쟁으로 이러한 움직임은 중단되고 세계미술사는 격변한다. 마네는 전쟁을

  •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 신인상주의미술, 후기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신인상주의미술(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후기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에 관한 분석
  •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신인상주의미술(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 후기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에 관한 분석Ⅰ. 개요Ⅱ.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화가와 작품1. 에두와르 마네(1832-1883)2. 끌로드 모네(1840-1926)3. 르느아르(1841-1919)4. 드가(1834-1917)1) 베렐리 가족(LA FAMILLE BELLELLI)2) 세탁물을 운반하는 두 세탁녀 3) 예술가의 초상(PORTRAIT DE L`ARTISTE)4) 젊은 여인의 초상(PORTRAIT DE JEUNE FEMME)5) 예술 애호가(L`AMATEUR)Ⅲ. 신인상주의미

  • [유럽바로알기 공통] 대상 서적 중 한 권의 책을 선택하여 읽고, 해당 화가의 미술의 성격을 규명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 미술의 성격을 규명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 모네 : 순간에서 영원으로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생애2. ‘모네 : 순간에서 영원으로‘의 책3. 인상주의4. 해당 화가의 미술의 성격을 규명하여 글1) 인상과 감각2) 스케치풍3) 자연과 빛에 대한 새로운 관점4) 빛과 색채 탐구와 풍경화5) 모네 회화의 시각적 특성과 표현기법5. 현대 회화사에서 모네가 갖는 의미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모네의 에서는 이 전 작품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