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광고][잡지광고 종류][잡지광고 특징][잡지광고 현재성][잡지광고 문제점][잡지광고 문제 해결 방안]잡지광고의 종류, 잡지광고의 특징, 잡지광고의 현재성, 잡지광고의 문제점, 잡지광고의 문제 해결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광고의 영향

Ⅲ. 잡지광고의 종류

Ⅳ. 잡지광고의 특징

Ⅴ. 잡지광고의 현재성

Ⅵ. 잡지광고의 문제점
1. 패션 잡지의 문제점
2. 컴퓨터 잡지에 나타난 여성상
3. 자료에 나타난 광고의 문제점

Ⅶ. 잡지광고의 문제 해결 방안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종 소비자들에게 아무런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고 단순하게 이미지만 전달하는 광고가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광고가 전달하는 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어야 한다. 즉 광고는 소비자가 제품구매결정을 내릴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측면이 중요하다. 광고의 메시지 형태를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하면 ‘하드 셀(hard sell) 메시지’와 ‘소프트 셀(soft sell) 메시지’로 분류할 수 있다. 하드 셀 메시지는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를 구매하여야 하는 이유를 이성적으로 설득하는 메시지이다. 따라서 아무래도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제공형 광고 메시지의 형태를 보인다. 반면, 소프트 셀 메시지는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으로 정보의 제공보다는 이미지 위주의 메시지 형태가 많다. 광고가 행하는 대표적인 순기능중 하나가, 소비자들에게 구매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현명한 구매결정(informed decision)을 내리게 도와주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최종 구매결정을 내리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소비자들이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단이 광고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광고가 적절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소비자 이익을 위하여 바람직하다.

Ⅱ. 광고의 영향

광고란 그 시대의 전반적인 문화 현상이 어떻게 변화하느냐에 따라 광고도 변모되어 나타나며 또한 광고와 그 시대의 문화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빠뜨릴 수 없다. 광고로부터 유행어가 생기게 되는 경향은 최근의 몇 년 사이, 마찬가지로 지금도 계속되고 있으며, 특히 젊은 나이층에 광고로부터의 문화적 영향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사회습관이나 새로운 생활양식을 만들어 내는 힘도 광고는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광고는 항상 새로운 문화의 창조에 자극을 주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광고를 두고 대중문화라
참고문헌
◇ 김영모(1977), 잡지의 사회적 기능,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보
◇ 김우근(1984), 잡지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태도에 관한 연구 여성잡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대용(1993), 잡지광고와 광고효과
◇ 이해주(2002), 패션잡지 독자의 메시지 수용행태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 오진환, 잡지의 편집, 광고 및 판매전략, 잡지발전 세미나 자료집 : 1981 1990
◇ 장대련·한민희(2000), 광고론, 학현사
◇ 한국잡지연구소(1988), 잡지편집의 독창성
◇ 한국잡지협회(1999), 21세기 한국잡지산업의 발전전략에 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텔레비전에 대해서
  • 광고에 있어 치열한 경쟁의 국면을 맞았다. 그리고 다양한 텔레비전 방송이 출현하면서 KBS가 독점적으로 방송을 하던 시기와는 달리 방송사간의 시청률 경쟁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채널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독특한 방식으로 시청자를 확보하려는 노력이 시도되었으나 지나친 경쟁으로 말미암아 프로그램의 질이 저속화되는 경향이 있었다. 또한 상업방송은 과다한 경쟁과 거대한 독점기업형태를 갖추어 내용상 저속성, 획일성, 유사성 등이 문제점

  • [전략정보론] 데이터마이닝
  • 방안을 제시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이 경영성과에 어떤 재무적 효과가 있는지를 제시하여 고객만족경영의 최적 솔루션 제공DBM대규모 고객 DB를 소규모 Supervised정보(마케팅 또는 영업으로 부터의)를 기반으로 DM하여 DB내 고객 모두의 성향을 예측하고 이를 토대로 진정한 one-to-one마케팅의 구체적 방안제시6 Sigma재료, 공정, 환경에 대한 DB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품질상의 문제를 야기하는 요인을 확인하고, 이의 최소화를 실현할 해결책 제시4. 응용분

  • 7차현대문법총정리
  • 분석된다. 13. 다음 의 예를 참고하여, 사잇소리 현상의 특성을 설명하시오.①콩밥콩밥, 밤송이밤송이, 은돈은돈, 말방울말방울②김밥김밥,김빱, 물거품물거품,물꺼품③나무집 나무집-나무로 만든 집. 나뭇집나무찝-나무를 파는 집.④회수(回收)/횟수(回數), 方法방법, 效果효과, 高架고가, 簡單간단, 사잇소리는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있어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할 수 있다. 첫째, 사잇 소리 현상은 예외의 경우

  • 요약 모성의 담론과 현실 저자 심영희 외
  • 분석학적 접근 28모성의 심리적 차원에 관한 논의는 주로 개개인이 가족관계속에서 어떻게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정체성을 형성하며 성역할을 내면화하게 되는가에 주목한다. 페미니스트들은 여성성과 남성성의 특징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가설들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이러한 특징들을 단지 생물학적 성차의 문제로만 축소하려는 정신분석학적 접근방식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정신분석학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하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

  • 사회과학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발전과 교육의 관계
  • 종류의 교육은 직업교육, 특정 기능의 습득, 긴급을 요하는 교육훈련, 현실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 종합개발의 일환으로서의 교육, 교육환경의 혜택을 받지 못한 미성년자의 교육 등에 치중하는 경향이 있다.역사적으로 볼 때 비형식적 교육은 학교교육 이전부터 있어 온 교육 형태로 결코 새로운 것은 아니나, 1970년대에 들어와 세계적인 주목을 끌었다. 그것은 학교화사회(學校化社會:schooled society)가 한계점에 도달함에 따라 학교교육의 한계를 극복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