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 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국내 IT 기업의 해외진출 분석
1)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지역별 성과 분석
2)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업종별 성과 분석
3)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형태별 성과 분석
4) 국내 IT기업들의 해외진출 관련 과제
2. 국내 IT 기업의 효과적인 해외진출 모델과 정부의 역할

Ⅲ.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일본의 게임시장 현황과 진출방안
1) 국내게임 시장
2) 게임 방향성
2. 한국기업의 일본진출

Ⅳ.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Ⅴ.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해외음반시장진출을 위한 기본전략
2. 인터넷을 이용한 국내 음반 홍보 방안
3. 음악 장르를 통한 해외공략
4. 음반제작 관련 해외진출 전략
5. Human Network 구축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

Ⅵ.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다양한 수출시장 모색
2.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3. 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 앞으로의 과제

Ⅶ.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국내 부두운영업체의 능력양성방안
1) 국내 항만서비스의 질적 향상
2) 국내 부두운영사업의 확대
3) 대형화
4) 부두운영소프트 개발
5) 국내선사와의 연계구축
6) 국내이용 외국선사와 연계
7) 컨설팅 업무확대
8) 국내외 투자자 유치
9) 대외브랜드의 구축
2. 국내 부두운영업체의 해외진출방안
1) 기존부두의 운영권 획득
2) 외국대형업체와 공동진출
3) 지분참여
4) 기존기업 인수
5) 국내업체간 협력강화
6) 개발·운영사업 진출
7) 단계적 진출

Ⅷ.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세계 텐트산업의 현황
2. (주)진웅의 글로벌화 배경 및 내용
1) 해외 진출 배경
2) 해외 진출 현황
3. 세계시장 개척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먼저 미국시장(미국은 자국시장으로 경쟁국에서 제외)에서는 일본(경쟁도*0.191), 캐나다(0.178), 멕시코(0.170), 중국(0.115) 등의 순으로 우리와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996˜2000년간의 추이를 보면 일본과의 경쟁은 둔화된 반면 캐나다, 멕시코와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중국 또한 우리와의 경쟁이 꾸준히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국 수입시장에서 한국이 수출하는 모든 품목에서 일본의 평균시장 점유율이 15개 경쟁국 전체의 19.1%를 차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미국시장에서 캐나다와 멕시코는 북미자유무역협정 체결을 계기로 기계류, 전자제품 및 부품,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우리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중국 또한 중화학 등 전품목에 걸쳐 미국시장 점유율을 확대함에 따라 우리와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일본시장(일본은 제외)에서는 미국(0.240), 중국(0.223)과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996년 이후 5년간의 추이를 보면 미국, 중국과의 경쟁정도는 전반적으로 하락하였다. 미국과의 경쟁도 둔화는 미국의 일본시장 점유율이 감소한데 기인하나 중국과의 경쟁도 감소는 가죽제품, 견직물, 양모직물 등 경공업제품에서 중국이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면서 우리제품의 일본시장을 잠식했기 때문이다. 한편 3˜5위권의 인도네시아(0.115), 대만(0.101), 말레이시아(0.086)은 우리와의 경쟁정도는 낮으나 기계류, 전기기기 등을 중심으로 지난 5년간 대일 수출을 확대함에 따라 우리와의 경쟁이 높아졌다.
중국시장에서는 일본(0.281), 대만(0.221)과의 경쟁이 가장 치열하며 이어 미국(0.110), 홍콩(0.064), 독일(0.046) 순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지난 5년간 우리의 대중 수출이 증가한 반면 이들 5개국의 대중 수출이 감소함에 따라 이들과의 경쟁은 전반적으로 둔화되었다. 반
참고문헌
․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 흐름 출판사, 2005
․ 김중배 외,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형설출판사, 1998
․ 박병길, 개방경제체제하에서의 기업의 다국적화 성장전략, 한국경제연구
․ 원종근,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박영사
․ 장세진, 글로벌 경영, 박영사, 2001
․ 전화기의 세계 IT산업과 벤처 캐피털, Economy21,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해외 틈새시장 개척을 위해 전문 업종 위주의 무역촉진단 파견을 통한 수출저변 확충 및 수출촉진글로벌 전략품목(52개품목) 생산기업들간에 수출컨소시엄을 구성하여 해외현지 마케팅전문기업이나 해외민간네트워크 등을 활용하여 수출판로 개척2011년도 부터 기존 무역촉진단(해외전시회/시장개척단)파견사업 및 해외 민간네트워크사업 중 공동진출사업(수출컨소시엄사업)을 무역촉진단으로 통합운영지원규모 : 2011년 기준 130억원지원내용 : 업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해외시장조사의사례조사서론 들어가며.1. 해외시장 조사란 ?2. 해외시장 조사의 의의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4. 조사계획의 수립5. 해외시장 조사 단계6. 조사실행상의 문제7. 정보 시스템의 구축8. 해외시장 조사의 내용9.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해외 진출 성공 기업1. LG 전자 - 한국 기업의 조직문화① LG 전자 소개1958년 부산시 연지동에서 창업한 ‘금성사’로 1959년 국내 최초로 진공관 라디오를 생산하면서 성장하기 시작하였다. 60년 국내 최초 선풍기 생산, 61년 국내 최초 전화기 생산, 65년 국내 최초 냉장고 생산, 66년 국내 최초 흑백TV생산을 하는 등 한국의 가전산업을 이끌어 온 기업이다. 78년 전자업계 최초로 수출 1억불 돌파를 하며 고속성장을 한 금성사는 91년에는 국내 최초 가전 수

  • [졸업][국제경영]미국의 투자환경 분석
  • 시장에서의 경쟁을 피하기 위해 해외현재법인 설립 및 합작투자, 지점설치 등을 통해 생산시설 및 본사 인력의 상당부분을 유럽 및 아시아권으로 많이 이전한 상태이다. 이러한 전통적 다국적 굴뚝산업들과 달리 20세기말에 태동한 IT산업은 아직 미국 내부에서도 잠재 성장가능성이 큰 편이나 아직 뚜렷한 수익모델을 찾지 못하거나 오프라인과의 효과적인 연계마케팅 실패로 일부 선점 IT기업을 제외하곤 그리 우호적이지 만은 않은 영업환경을 보유

  • [비교분석]중국전자상거래의 발전전망과 현황으로본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 산업부의 주도로 향후 5년 내 중국기업 대부분이 전자상거래를 활용토록 한다. 는 목표로 기업의 전자상거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2000년에 들어서서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몇 년의 간거한 탐색과 적극적인 노력을 거친 후 조건상에서 매우 큰 발전을 가져왔고 그 추세는 이미 거창하게 나아가고 있다. 중국은 많은 국가들에게 기회의 시장이며, 실제로 여러 선진국들이 시장에, 특히 전자상거래 시장에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우리나라 또한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