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분석 평가] 백세주의 포지셔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교적 백세주에 대한 평가를 위해 우리의 생각을 객관화 시키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커뮤티케이션 소구 방법을 저희 나름대로 정의하고 전체적인 백세주의 흐름을 살펴보면서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전략이 잘되고 있는지!!
전술이 아닌 전략적 측면으로 많이 바라 보았습니다.
목차
제품분석
전략분석
백세주의 새로운 포지셔닝(2008~)
문제점 도출 및 대안제시
본문내용
백세주의 등장배경

소주, 맥주, 양주로 분화된 시장상황

전통약주는 마시고 나면 머리가 아프고 속이 매스꺼운", "항상 뒷끝이 안 좋고
값이 싼 저급술"이라는 이미지

조선, 두산, 진로의 Big3기업의 주류시장 점유

취하기 위해 술을 마셔야 한다는 의식

☞ 국내 주류시장에 고가의 술(양주)과 저가의 제품사이에 포지셔닝된 제품의 부재


시장진입으로서의 전략 타당성 평가

소주, 맥주, 양주의 3분화된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점.
03년을 기점으로 00년 대비
매출액 200% 상승이라는
경이로운 성과를 올린 점.
가격 대비 좋은 술이라는 명목으로
소비자에게 잠재된 욕구를 불러일으킴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참조 및 주류협회 사이트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전통주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분석기존의 전통주 시장의 마케팅은 국순당 백세주의 사례를 이용하여 분석해보았다. 초기 전통주 시장은 대기업위주의 청주와 리큐르 시장이었으나 국순당은 한약재가 들어간 약주를 주력상품으로 정하였으며 전통주의 목표시장은 30대 이상의 직장인을 목표로 하였다. 1) Product(1) 차별적 제품국순당이 1992년 백세주와 흑주 이 2가지 상품을 출시하였다. 하지만 후발업체로서 두 가지중 주력상품을 결정해야 했다. 당시 여러번의 블라

  • [마케팅원론] 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사례분석국순당 ‘백세주’의 마케팅전략- 목 차 -1.서론2.본론Ⅰ.회사소개1)국순당2)회사연혁3)회사비전4)국순당 제품 종류Ⅱ.외부환경분석1)시장분석(1) 국내 주류시장 환경① 주류의 개방 ② 경쟁의 변화 ③ 소비자의 변화④ 여성 음주의 증가⑤건강 트렌드(2) 국내 주류 현황2)경쟁사분석(1)두산의 “군주(君酒)”(2)진로의 “천국(天菊)”(3)배상면주가의 “산사춘‘(山査春)(4)금복주의 “화랑”(花郞)3)소비자 환경분석Ⅲ.내적

  • 국순당 기업분석
  • 백세주와 간장약 윈-윈 전략 노림(4)공동마케팅레스토랑 채선당과의 공동마케팅백세주 미니의 판촉전략여성고객까지 겨냥(5)가맹 영업점전국 가맹 영업점 운영4.평가&발전방향긍정적 평가지속적인 기존제품 브랜드 리뉴얼부정적 평가전통주의 브랜드 이미지 확립 성공막걸리와 웰빙 이미지 연계젊은 층을 공략하기에 부족한 제품 및 신제품 개발문화적 contents와의 연계성 부족매번 다양한 마케팅 전환 시도공동 마케팅의 실패 사례 교훈

  • [마케팅]문화마케팅 성공적인 활용전략
  • 포지셔닝- 문화후광(Spirit) : 국가의 문화적 매력을 후광효과로 향유※ 文化마케팅의 유형별 사례문화마케팅의 유형사 례문화판촉(Sales)- 벤츠, 태평양문화지원(Sponsorship)- IBM, 하나은행문화연출(Synthesis)- 스타벅스, TTL문화기업(Style)- 소니, 에버랜드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전략 등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으로 진로에게 큰 위협요인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다카라주조는 진로로 하여금 끊임없이 노력해야만 일본 내에서 살아 남을 수 있게 만드는 큰 난관 중에 하나임이 틀림이 없다.8.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 매출액 증가율매출액 증가율이란 기업의 성장성 지표. 제품 가격상승이나 판매 수량증가에 따라 결정된다. 즉 매출액 증가율은 기업의 외형적 신장세 또는 시장점유율을 나타낸다. 에서 산업평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