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경영학,경영전략] 경쟁전략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 목 차 〓



제 1장 경쟁전략이란?
제 2장 제조기업 경쟁력의 원천
제 3장 생산전략과 경쟁과업
제 4장 생산PROCESS 전략
제 5장 생산CAPACITY 전략
제 6장 생산TECHNOLOGY 전략
제 7장 수직적 통합/공급가치사슬 전략
제 8장 구매 및 협력기업 전략
제 9장 생산환경과 경쟁력 요인
제10장 중점화 공장문화 전략
제11장 학습효과 활용 전략
제12장 품 질 전 략
제13장 생산조직과 인력전략
본문내용
제1장 경쟁전략이란?


경쟁전략이란 ?

■ 전략이란?
조직체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정하고 이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행동방식을 채택하고
이에 소요되는 자원을 배분하는 일이다. ― Alfred D. Chandler ―


설명

• 전략이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하며, 안전과 존망에 영향을
미치므로, 어떠한 경우라도 소홀히 여겨서는 안된다. ― 손자, (손자병법) ―

• 전략이란 기업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계획이나 정책을
말한다. ― Kenneth Andrews ―

• 경영전략이란 경쟁자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어떻게 가질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 Kenichi Ohmae ―

• 정보없이는 전략도 없다. 전략은 정보에서 시작하여 정보로 끝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