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수업 A+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Ⅱ. 본론

ⅰ. 이마트
1. 이마트의 현황분석
2. 이마트의 기업분석
3. 이마트의 경쟁우위
4. 이마트의 성공요인

ⅱ. 월마트
1. 월마트의 현황분석
2. 월마트의 기업분석
3. 월마트의 실패요인분석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이유

현재 우리나라의 유통업계는 대형할인점의 성장이 대두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과거 백화점에서 대형할인점으로 소비패턴이 이동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각 기업들은 앞 다투어 대형 할인점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며 우리의 생활 주변에서는 대형 할인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렇듯 대형 할인점의 발전은 소비자 행동에 대하여 공부하고 있는 우리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다. 소비자 행동에 대하여 공부하고 있는 우리들은 대형 할인점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사례를 연구 분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분석이 할인점의 총망 여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에 현재 대형 할인점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E-마트의 사례와 세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실패를 하고 철수 하고만 월마트의 사례는 연구에 있어서 매우 적합한 사례가 될 것이다.

이 보고서는 연구를 통하여 E-마트가 왜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 업계 1위가 되었는지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월마트가 우리나라에서 실패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비교 분석하여 소비자 행동 패턴 연구의 중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구자룡 저, 한국형 포지셔닝, 윈앤윈북스, 2003년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Ⅲ, 한국마케팅 연구원, 2004년
변명식 저, 신유통학개론, 학문사, 2000년
안광호, 김동훈, 김영찬 저, 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학연사, 2006
오세조 저, 할인점경영(상), 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전략,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사례
  • WAL★MART 목차Ⅰ. 월마트의 현황 1. 월마트 / KOREA 연역 2. 회사 소개 3. 월마트 문화 4. 기본 마케팅 전략 5. 미국 월마트의 전략 Ⅱ. 세계화 전략 1. 실 체 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 (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 (3) 고객만족 3. 국 제 화 (1) 글로벌 전략의 기반(2) 유럽진출 전략 (3) 아시아전략 (4) 최근 경향 (5)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Ⅲ. 국내 진출 전략 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 (1) SWOT비교/분석 (2) 경쟁정책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목 차Ⅰ. 월마트의 현황1. WAL-MART / KOREA 연역2. 회사 소개3. WAL-MART 문화4. 기본 마케팅 전략5. 미국 월마트의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

  • [비교경영론] 혼다 VS 할리데이비슨 비교분석
  • 비교분석 (현재 X-BOX가 플레이스테이션을 따라잡을 수 있었던 비결과 두 기업의 비교를 활용 현재의 상황을 분석)❸ 이마트 VS 월마트의 글로벌화 전략 (한국 시장 실패의 원인 분석 및 두 기업의 시장 진출 방법의 차이를 중점으로 조사 - 문화적 차별성 고려 등의 현지화 전략 활용에 대한 조사)❹ 현대 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시장 진출 ❺ G 마켓과 아마존 분석 (전반적인 경영방식 및 마케팅 방법 등의 비교)❻ 오토바이 시장 (두카티 VS 혼다) (오

  • [마케팅 비교 분석] 이마트&월마트 비교 분석
  • 이마트 * 4. 이마트의 성공요인2) 이마트 유통 산업 내 지위 및 성과1> 산업 내 위치 Ⅱ. 본론 ⅰ. 이마트 2> 제품 포지셔닝선언적마케팅- i) 최저가격보상제ii) 신선제품 리콜제*월마트 현황분석1) 규모 및 구조월마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매상점으로써 종업원은 세계적으로 130만명 정도로 예상되며 미국에만 3200개가 넘는 점포와 세계적으로 1100개가 넘는 점포를 가지고 있다.2) 기업개황회사명㈜ 월마트 코리아설립일자1998. 07홈페이지

  • [광고론]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전략 비교 분석 - 이마트/월마트 - SWOT,STP,Marketing mix,IMC제안 PPT
  • 월마트는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를 지양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여 전단지를 돌리는 등의 최소한의 광고활동을 펼친다이마트는 문근영 등의 인기스타를 이용한 광고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여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멤버십 카드나 마일리지 카드 등 신용카드를 활용하는데 중점셀프 서비스와 같이 고객들에게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공고객을 위한 서비스정신을 찾아볼 수 있다.6. 이마트 vs 월마트1.가격요소2.상품요소3.서비스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