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김진명의 `천년의 금서`에 대한 독후감(도서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6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김진명 작가의 '천년의 금서'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천년의 금서’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Ⅲ. ‘천년의 금서’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은 역사적인 사실들을 바탕으로 하여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작가인 김진명의 대한민국 역사에 관한 진실을 담은 소설이다. 작가는 책의 서두에 “이제는 우리를 침략하고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말살하기 위한 저들의 흉계로 만들어진 역사가 아닌, 우리 스스로 근거를 찾고 기록을 조사하여 찬란했던 그 역사를 되찾고 밝히는 기초가 되길 바란다.”는 말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김진명 작가는 ‘천년의 금서’를 통해 대한민국의 '한韓'이 어디서부터 유래 된 것인지에 대해 소설적인 플롯을 이용해 감추어 졌던 역사적 진실을 파헤쳐 보여 주고이다. 교과서에도 실려 있으며 전래동화처럼 여겨지는 단군신화가 사실은 많은 부분에서 잘 못 알려진 것이라는 것을 밝히고 진짜 대한민국의 뿌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역사는 모진풍파를 겪으면서 변형되고 왜곡된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마치 별것 아닌 것처럼 치부되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역사는 곧 나라의 힘이다. 이 책은 소설, 말 그대로 픽션적 장르이기에 작가가 이 작품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던 부분들이 다소 감쇠 될 수 있겠으나 진정 왜곡되어지고 그릇된 역사적 진실은 반드시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해야 할 것이다. 이 또한 작가의 의도가 아닐까.

Ⅱ. ‘천년의 금서’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천년의 금서는 나라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 우리나라는 새로운 나라 이름을 정할 때 예전에 나라를 계승하고자 한다. 고려는 고구려를 계승한다는 의미로 지어졌고 조선은 과거의 고조선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평] 똥살리기, 땅살리기를 읽고 나서..
  • 에 담기를 싫어하는 사회정서 때문이다. 그것은 사회적 금기로서 화제로 삼을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머지않아 우리는 그 문제를 골똘히 다루지 않을 수 없는 시점에 다다르게 될 것이다. 자연계에는 폐기물이란 없다. 그것은 다만 사람들의 이해 부족으로 만들어낸 잘못된 개념일 뿐이다. 잘못된 개념을 없애기 위한 비밀의 열쇠는 우리 인간이 찾아야 한다. 자연은 수천년 전부터 그 열쇠를 인간에게 전달할 준비가 되어 있고 그 때를 기다리고 있다.4

  • [장미의 이름] 장미의 이름 독후감
  • 독후감1. 세계의 석학, 움베르토 에코《장미의 이름》의 저자, 움베르트 에코를 한 마디로 정의하기란 어렵다. 국내에 뿐만 아니라 그를 세계적으로 알린 《장미의 이름》과 《푸코의 진자》를 저술한 작가의 명성 못지 않게 기호학과 언어학 그리고 중세 학문에 대학 박식함은 백과사전적인 지식인의 대표적인 인물로써 에코의 명성을 채우고도 남음이 있기 때문이다. 이탈리아의 지에 기고한 에세이들 또한 현대문명에 대한 에코의 날

  • [독서지도]독서지도(독서교육)의 의미, 유형,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필요성, 목적, 독서지도(독서교육)의 기대효과, 독서지도(독서교육)의 동향, 향후 독서지도(독서교육)의 제고 방향, 독서지도(독서교육)의 한계점
  • 에 대한 동기 유발이 미흡하거나 독서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학생들을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지도를 통하여 효율적인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독서교육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면서 학교마다 독창적인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거나, 도서실 전산화를 통한 독서교육의 활성화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은 반가운 일이다. 그러나 아직도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그 동안 관행적으로 이루어지던 독서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에서 안정된 일자리를 유지한다는 것이 어렵게 되었다. 이런 여파로, 정상적 가장들이 실업의 여파로 길거리로 내몰리고, 개중에는 가정을 등지고 노숙자들의 대열에 합류하는 사회적 문제 현상이 대두되면서 이전까지 유지해온 남성의 지위와 역할이 흔들림을 생생하게 실감하게 되었다. 이런 일련의 사태들로 인해 전통적 남성의 지위와 역할을 심각하게 재고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따라서 우리는 남성의 현실 묘사, 이런 현실에 대한 원인 파악,

  • 교과재량활동 목적,필요성, 교과재량활동 기능,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과학과교육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현안,제언
  • 에게는 독서감상문에 대한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한다.해결 학습◦독서 감상문 쓰는 방법 알아보기① 책의 내용 한 번 더 살피기- 책의 내용 정 리하기② 제목 정하기③ 독서 감상문의 형식 정하기④ 첫머리 쓰기⑤ 생각과 느낌 담기⑥ 끝맺음하기◦독서 감상문 쓰기☞독서 감상문의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학년의 경우 자기 생활과 비교하여 자기 생활을 반성하는 생활문 형식으로 쓰기 지도를 한다.정리 학습◦쓴 글 다시 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