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가전제품의 전략적 브랜드 제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6 / 2019.12.24
- 21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전제품의 브랜드 제휴 사례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브랜드 제휴
1. 브랜드 자산
2. 브랜드 제휴
3. 브랜드 제휴의 필요성
III. 감성 디자인 활용과 브랜드 제휴
1. 브랜드 제휴 효과
2. 브랜드 제휴의 유형
IV. 제휴사례 연구
1. 싸이언 -프라다
2. 디오스와 하상림
3. 지펠과 앙드레 김
4. 애니콜과 스타 브랜드
5. 한일전기와 헬로키티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최근 가전제품 분야에서는 과거와 달리 디자인 트랜드가 크게 변화하고 기업들은 이러한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타사와의 디자인 차별화와 프리미엄 화를 위해서도 브랜드 제휴라는 명제는 달콤한 유혹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제휴를 통한 디자인 차별화만으로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며 기업과 기업의 브랜드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밝은 미래를 열기 위해서는 자사제품의 디자인과 그리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타사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새로운 영역에의 접근을 통해 끊임없이 상대가치를 높여야 할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가전제품들의 브랜드간 제휴의 의미와 그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1] 김정현, 브랜드 자산관리, 커뮤니케이션북스, 2006
[2] DavidA.Aaker,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6
[3] 오상봉, 세계 일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을유 문화사, 2000
[4] 우석봉, 브랜드 심리학, 학지사, 2007
[5] 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2003
[6] 김현, 디자인에 집중하라, 토네이도 미디어, 2007
[7] 박정현,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 성공 비결, LG경제연구원
[8] 이민훈,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삼성경제연구소,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