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책] 학급 훈화자료o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생실습 때 제출했던 학급 훈화자료입니다.
21일분량으로 훈화자료로 충분할 겁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자신의 능력은 무한하다.
2. 부모님의 은혜
3. 강한 나라
4. 공부잘할 수 있는 방법
5. 긍정적인 생각
6. 불가능이란 없다.
7. 용 기
8. 바늘 도둑이 소도둑 된다.
9. 나의 빛깔과 향기
10. 미래에 대한 준비

11. 손가락의 어느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플까
12. 1회 진리는 가까운 곳에서
13. 인사하는 습관
14. 정보화 시대에 제대로 된 정보를 찾는 방법
15. 우정은 인생의 보배
16. 자신감이 삶을 좌우합니다.
17. 1초 1초를 알차게 활용하자 ♣
18. 스필버그의 꿈
19. 스프링 복의 비극
20. 질서는 생존의 법칙이다
21. 스승의 은혜




본문내용
1. 자신의 능력은 무한하다.

먼저 벼룩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하나 해 볼까요?
한 사람이 벼룩을 잡아서 속이 보이는 투명한 컵에 넣었습니다. 벼룩은 이처럼 조그마하지만 점프력이 뛰어나 한번 점프시 1-2미터를 뛴다고 합니다. 당연히 벼룩은 나오려고 폴짝폴짝 뛰겠지요? 그래서 벼룩이 튀어 나오지 못하도록 컵 입구에 유리 조각으로 덮었습니다. 유리가 있는 줄 모르는 벼룩은 여전히 탈출을 시도합니다. 하지만 매번 유리에 부딪쳐 컵 바닥으로 떨어지곤 했지요. 그러기를 여러 번 하고 나면 어느 순간 벼룩은 뛰는 것을 그만 두고 탈출 시도도 포기하게 됩니다. 이후 컵 입구의 유리 조각을 치웠을 때 벼룩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벼룩은 유리 조각을 보여도 더 이상 뛰거나 탈출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유리 조각이 가로막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무엇을 느끼셨나요?
무언가를 하기 전에 미리 좌절하거나, 내 능력에 한계를 두지 마세요. ‘해봐야 별 수 없어’, ‘내가 그렇지 뭐’ 라고 생각하고 더 이상 노력하지 않는 순간에 여러분의 성장은 멈추게 됩니다. 인간의 능력에는 한계가 없다고 하지요? 남보다 부족하다고 생각할 때 두 배, 세 배로 노력해 보세요. 어느 순간 엄청 커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고정관념에 빠뜨리지 말고 나는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내면적으로 잠재된 능력을 발휘해 나간다면 무한한 능력과 힘을 구사하여 자신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일이 생길 것으로 봅니다. 따라서 자신을 믿고 열심히 세상을 살아간다면 밝은 미래가 보장되리라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사교육 문제
  • 교육비 문제는 한국사회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가장 본질적이고도, 효과적인 출발점인 동시에 종착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승신 『제23회 한국노동패널 학술대회 자료집』 “가계의 사교육비 지출과 경제적 복지” . 2001현대에는 학교를 통해서 사회적 지위를 획득하려 하고 또 다른 여러 가지 요소가 결합되어 우리사회에서 학력주의가 빠르게 진행되어 왔다. 또한 학력간 임금격차 등 경제적 요인에 의한 고학력을 추구하며, 경제적 혜택

  • [다문화교육의 이론과 실재] 다문화교육에 대한 해당 교육 주체의 인식 조사
  • 자료: 교육과학기술부, 각 년도) 주: 1) 모가 외국인인 학생 수의 비율은 국제결혼가정 학생 수 대비임 신생아 다문화가족 자녀비율, 현재 추세로 국제 결혼률이 32%까지 늘어난 뒤 평균을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 그려진 도표 (충청북도 여성발전센터 자료 제공)현재 이들은 다문화가정 자녀로 정책 범주화되어 학교현장에서 지원정책의 수혜대상이 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그 수는 아래 에서 볼 수 있듯이 점점 급격히 늘어갈 전망이 지배

  • 방과후교육,환경보전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정보통신윤리교육,모둠교육활동(학습활동)사례
  • 학급당 2편을 선정하여 시상, 격려하였다. (2) 학년별로 전시하여 각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생활을 홍보하였다.Ⅲ. 가정연계교육활동(학습활동) 사례1. 학부모 교실 운영부모와 가정의 역할을 인식하고 아동의 바른 심성 지도를 위한 다양한 학부모 교육 기회와 행사를 마련하여 가정과 학교가 연계한 아동의 바른 인성 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학부모 교실을 운영하였다.2. 학부모 훈화 방송 실시아동의「고운마음, 바른 행동」을 위하여 학부모가

  • [공동체의식교육][공동체의식지도]공동체의식교육(공동체의식지도)목적,방침,동향,학급운영, 공동체의식교육(공동체의식지도)사례,방법,성과
  • 학급 야영Ⅵ. 공동체의식교육(공동체의식지도)의 방법1. 교과를 통한 지도 공동체 의식을 기르기 위하여 6대 덕목을 선정하고, 학년별 연간 지도 계획을 수립, 실천하였다.1) 지도 방법(1) 관련 교과, 단위시간 학습시 중점 지도덕목을 지도하여 고운 심성을 기르도록 하였다.(2) 중점지도덕목을 통합교육과정 주제와 관련하여 지도하였다.2) 지도 내용(1) 단위시간에 6대 덕목중 한 지도덕목을 중점적으로 지도하였다.(2) 인성 훈화자료를 활용하였다.

  • [학교통일교육]학교통일교육의 개념,필요성, 학교통일교육의 원칙,기법, 학교통일교육의 쟁점,독일 사례, 학교통일교육의 제고방향
  • 자료 활용 수업 모형6. 포트폴리오7. 개념분석 수업 모형8. 확언하기(affirming)9. 북한 어린이 초대하기(초대장 만들기)Ⅵ. 학교통일교육의 쟁점Ⅶ. 학교통일교육의 독일 사례Ⅷ. 향후 학교통일교육의 제고 방향1. 통일 교육 내용의 점진적 변경2. 통일 교육 교수‧학습 방법 개선3. 통일 교육을 위한 학교 행사 추진1) 통일 발언대 운영2) 우리는 통일 세대 소감문 쓰기3) 통일 문집 작성 활용4) 통일 훈화 교육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학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