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성과관리시스템중심의 한국관광공사의 MB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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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소개

2.조사 동기

3.한국관광공사의 성과관리 시스템

4.관광공사의 성과관리 시스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기업 소개

국내 관광 산업 활성화

관광 단지 개발 – 각 지방자치 단체의 축제 등
각 지방의 마케팅 소재를 발굴, 상품화

그것을 통한 해외 관광객 유치

해외에 나가는 관광객 수가 외국인 관광객 수보다 많은 현재상황에서 해외여행을 막을 수 없으므로,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개발과 관광산업발전을 도모, 관광수지를 만회하기 위함

해외 관광객을 국내로 많이 유치 하는 것.

조 사 동 기

기업이 일반 사기업과 가장 크게 차별되는 점이 안정성이다. 경쟁에서 낙오한다 하더라도 정부의 지원이 있기 때문에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그런데 자칫하면 이러한 안정적인 환경이 경쟁보다는 무사안일을 추구하는 방만한 경영으로 흘러갈 수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나 공기업 자 체 내에서도 좀 더 효율적으로 기업을 이끌어가기 위한 방법을 생 각 해냈고 공기업도 결국은 MBO를 도입하게 되었다.


하지만 수익창출이 목적이 아닌 한국관광공사에서 어떤 시스템으로 업무를 수치화하고 성과관리시스템을 적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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