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입문] 우리나라의 해외 교육 지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해외 교육 지원이 갖는 의미
 
Ⅱ. 본론
1. 해외 교육 지원의 현황
(1) 국제 단체의 활동
(2) 국내 단체의 활동
(3) 기업체의 활동
 
2. 해외 교육 지원의 효과
(1) 대외적 국가 이미지 제고
(2) 자원봉사의 기회 확대
(3) 나눔의 문화 형성
 
2. 해외 교육 지원의 문제점
(1) 참여자의 마음가짐
(2) 사회적 지원 부족
(3) 준비의 미흡
 
Ⅲ. 결론
- 해외 교육 지원의 올바른 방향
본문내용
I. 서론

우리나라는 유니세프 역사상 처음으로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거듭남

국제 사회의 좋은 본보기


II. 본론

1. 한국의 교육 지원 현황
 
저개발 국가에 교육적인 지원
기부문화 ->사회공헌


1)국제 단체의 활동

 
-유니세프

아동의 권리를 홍보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눔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나눔의 문화를 형성
모든 어린이들이 기초교육을 받는 것을 목표로 개발도상국의 교육 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해 각 국가와 지역과 협력활동 
유니세프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초등학교 연령 어린이 중 초등학교를 다니는 어린이 86%, 개발도상국의 경우 84%
참고문헌
 
「대학생 해외봉사 활동의 활성화 방안」 -이석열 2004
「싱가포르 한국학교의 사례를 통해 본 해외 한국 학교의 국어교육 프로그램 개선방안」
-김창원 2005
「청소년과 대학생을 위한 현행 학교 도덕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 2006
「대학생자원봉사활동의 이론적 고찰」 -조용하 2002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지속성의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연구」- 권순미 2001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참여도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변인 연구」- 박정희 외 2007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www.unicef.or.kr
월드비전 www.worldvision.or.kr
세이브 더 칠드런 www. sc.or.kr
굿 네이버스 www.goodneighbors.org
한국 국제협력단 www.koica.go.kr
한국국제 봉사기구 www.kvo.or.kr
해외 인터넷청년 봉사단 www.kado.or.kr/kiv/main/mail.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교사교육제도 문제점 고찰
  • 교육여론조사에서 학생의 학습을 결정짓는 중요 요인 중 교사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는 결과는 교사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을 보여주고 있다. 그럼에도 교육의 특수성이 철저히 외면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과연 교사의 자질을 판단하기 위한 현재 교사교육 및 임용 제도가 적합한 것인지 다시 한 번 돌아보고 해외 사례와의 비교를 통해 재고해 볼 필요가 있다. 또 우리나라 행정이 주도해 온 교원 평가나 성과급제나 자율형 공사립학교 지정과

  • [교육공학] 현장적용을 위한 특수교육공학에 대한 연구
  • 교육 비교 및 대조 1) 특수교육 정책비교 및 대조2)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특수교육 현황 비교1. 특수 교육에 활용되는 기술 시스템 1) 컴퓨터 시스템의 구조의 설명2) 중증 장애를 위한 Cause and Effect 소프트웨어3) 시각 장애와 청각 장애를 위한 공학4) 공학 사용의 장점들5) 공학을 교육과정에 통합하기Ⅲ. 결론1. 국내 특수교육 정보화의 문제점2. 학습기회 확대를 위한 특수교육 정보화 정택 방향3. 개선방향※참고자료1. 해외 장애인 지원기관

  • [경제교육] 제7차 교육과정 경제교육의 방향과 내용 및 개선방안
  • 교육 내용1) 국민 소득과 경제 성장 2) 현대 경제 문제의 해결 방안 3) 세계 시장의 경제 협력과 경쟁2. 고등학교 선택 과목의 경제교육 내용1) 생활경제(4단위)2) 신용카드 사용3) 투자와 자산 관리4) 기업5) 경제(6단위)6) 합리적 선택7) 시장 경쟁의 공정성8) 가격과 물가9) 가계의 소비Ⅶ. 경제교육의 개선방안Ⅰ. 개관초중등학교의 경제교육과 학문으로서의 경제학은 구별되어야 한다. 경제교육은 경제학과 교육학의 혼성물이고 그 역사도 그다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사 38.기술영업직-화학/제조 39.신소재공학직-기술영업 40.연구직-기계공학 41.

  • [교수학습방법론] 발도르프 학교 교육
  • 교육Ⅰ. 서론발도르프 교육학은 1919년 독일에서 슈타이너(Rudolf steiner, 1861-1925)에 의해 시작된 발도르프학교의 교육 실천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이론적 체계 모두를 포함하는 말이다. 20세기 초 독일에서 시작된 발도르프학교는 오늘날 발도르프학교 수가 세계적으로 800여개로 급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 교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여 리나라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아 및 유치원 교육 종사자, 유아 및 유치원 교사 교육 관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