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외식사업계회서-내가 라면사업을 한다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가 만약 라면사업을 한다면'이란 주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정말 자료도 많이 찾아보고 열심히 적은 리포트입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목차
Ⅰ. 사업계획의 개요

1. 사업배경
2. 사업기간 및 위치
3. 사업내용
Ⅱ. 시장환경 및 특성

1. 목표 시장
2. 시장현황 및 특성
3. 상권과 경합관계
4. 사업제품 계획
Ⅲ. 운영 및 마케팅 계획

1. 운영계획
2. 마케팅 계획
Ⅳ. 시설계획

1. 사업지 개요
Ⅴ. 재무 계획

1. 소요자금 내역 및 조달계획

2. 추정재무제표
3. 손익분기점 분석
4. 사업 타당성 분석
Ⅵ. 결론
본문내용
1. 사업배경

“ 불황기에는 경기를 덜 타는 서민형 외식사업을 공략하라.!”
불황기라고는 하지만 외식시장의 확대는 거스를 수 없는 것 같다.
서민형 외식사업은 우선 일반인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부담 없는 가격과 차별된 맛으로 공략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장사 일 것이다.
최근 들어 독특하고 대중화되지 않은 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의 형식으로 외식 사업에 뛰어드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외식 사업의 아이템으로서, ‘제2의 쌀’ 이라고 불려지고 있는 “라면”으로 아이템을 선정하였다. 우리 나라의 1인당 라면 소비량이 세계 최고라는 통계가 있는 만큼, 라면은 인스턴트 식품으로서 우선 조리가 간편하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특성으로, 국민모두에게 일반화 된 대중식품이기 때문에 쉽게 일반인들이 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즉, 간편한 조리조작으로 한끼 식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면류에 다양한 조리법을 이용하여 식생활의 새로운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다는 라면의 특징을 이용하여 사업을 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사업계획서작성실무-손원대.김상헌 엮음 / 행법사
*외식사업경영론-고승익 공저-제주대출판부
*혼자서 작성하는 사업계획서 -로버트 T. 고먼 지음, 정승원 옮김 / 한림미디어
*창업과 경영을 위한 사업계획서 -서정민 지음 / 한국세정신문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aaaaaaaaaaaaa
  • djdrbs0***
    (2014.04.01 23:03:43)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사업을 확장, 현재 미국 45개주(380개),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으로는 한국이 첫 진출지이다. 미국의 레스토랑 앤 인스티튜트(R&I) 지가 조사한 ‘2004년 소비자 선호 외식 브랜드’에 따르면 커피 앤 스낵 부문에서 스타벅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 선호도에 있어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고 있다.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한국 사업은 롯데쇼핑(주) 내 「KKD(Krispy Kreme Doughnut)사업본부」에서 맡고 있다.

  • 2023년 농심 9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라면제조를 위해 롯데공업을 설립 후 1978년 농심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다. 이후 새우깡, 신라면 등을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친숙한 식품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최근 농심은 라면, 스낵에서 국내 소비자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해외사업을 강화해 실적개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성장사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식물공장(스마트팜) 솔루션, 외식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다.*사업분야면류, 스낵, 음료,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사업 등으로 구분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체인점은 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주로 외식산업, 커피전문점, 베이커리점, 의류, 팬시, 치킨생맥주집 등에 국한되었으나 최근에 들면서 생과일 쥬스. 컴퓨터방, 세탁점, 컴퓨터 CD. 악세서리, 귀금속, 포토 아트점, 피부관리, 상설할인판매점, 스포츠 써클, 실버산업, 편의점, 인쇄방, 건강식품, 포장이삿짐, 중소기업 특허제품, 어학교재, 스포츠용품, 실내골프장, 수입품, 주방용품, 토탈패션, 가요주점, 홈인테리

  • [유통경로 창업]테이크 아웃과 카페의 비교 분석
  • 내 직원이 수시로 점검을 하더라도 관리가 매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실 중 가장 인상 깊게 봤었던 곳은 서울 대학병원 앞의 더 테이블의 화장실로 매우 깔끔하며 청소하는 시간 다음에 들어갔는데도 바닥에 물기를 다 제거 하고 여성을 위한 비대설치와 핸드백 바구니와 같은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을 쓴 것을 볼 수 있었다. 고객들은 작은 것 하나에도 감동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층은 자율적으로 라면을 끓여먹을 수 있는 공간

  • [유통관리] 민들레영토 점포분석
  • 내용구분6. 마케팅 관리1) 마케팅 믹스 개선방향(4P’s)맞춤형 전략의 필요 : 고객의 다양한 Needs(배고픔&갈증의 해소, 휴식, 즐거움, 문화적 경험이나 자기개발 등)에 발맞추어 전략 수립.20042253 전혜진성공요인5. 쉽고 독특한 명칭6. 지속적인 종업원 교육1.  가시적인 부분의 차별화2.  복합 문화 공간 도입3.  지속적인 사업 설명회 개최4.  고객과의 피드백 20050412 김빛나1. 서비스 상품의 일관성 유지 어려움문제점3. 문화비에 대한 고객 인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