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이탈리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며 : 이탈리아 개요
2. 우리나라와 닮은꼴, 반도 국가 이탈리아
3. 문화적 차이를 엿볼 수 있는 사례
1) 소매치기와 집시
(1) 소매치기 유형
➀ 집시 (이탈리아어로는 Zingari)
➁ 기념품이나 색실을 파는 척하며 2~3인 1조로 지갑을 훔치는 흑인 또는 동유럽인.
➂ 자신이 소매치기인 걸 굳이 인식시키는 소매치기
➃ 자신도 여행객인 척 스페인어나 포르투갈어로 길을 묻는 남미인
➄ 친절한 이탈리아 남성
(2) 그 밖의 유의사항
(3) 소매치기를 당한 경우 대처방법
2) 노출이 심한 옷
3) 관광지 에티켓
4) 이탈리아의 감정적 업무대처(?)
5) 이탈리아 사람들의 진한 情
4. 이탈리아 관련 추가 정보
1) 이탈리아 남자들(Uomo)
2) 이탈리아 지자체의 황당 금지 조항들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들어가며 : 이탈리아 개요

ㅇ 공식국명 : 이탈리아 공화국 (The Italian Republic)
ㅇ 위 치 : 유럽남부, 지중해 연안 이탈리아 반도
ㅇ 경 위 도 : 동경 12°50¨, 북위 42°40¨
ㅇ 기 후 : 지중해성 기후 (연평균 15.6℃)
ㅇ 면 적 : 301230 ㎢ (한반도의 1.5배)
ㅇ 해 안 선 : 7600 ㎞
ㅇ 시 간 대 : UTC+1
ㅇ 인 구 : 58,145,321 명 (2008)
ㅇ 수 도 : 로마 (Rome, 인구 : 280만명)
ㅇ 주요도시 : 밀라노, 나폴리, 토리노, 피렌체, 베네치아
ㅇ 주요민족 : 이태리인
ㅇ 주요언어 : 이태리어
ㅇ 종 교 : 로마 가톨릭 (98%) (국교 : 없음)
ㅇ 정 체 : 민주공화제
ㅇ 국가원수 : 대통령 (현 대통령 Giorgio Napolitano ; 2006.5 취임, 임기 7년 )
ㅇ 통 화 : 유로화(Euro)
ㅇ 국제전화 : +39
ㅇ 평균수명 : 80.07세
ㅇ 출 산 률 : 1.3명
ㅇ 1인당GDP : 30,400 $
ㅇ 실 업 률 : 6%
ㅇ 인구밀도 : 193명/㎢
ㅇ 행정구역 : 15개주(regione)와 5개 자치지역(regione autonoma)
ㅇ 치안상태 : 소매치기, 절도 등을 주의할 필요가 있으나, 강력범죄 등에 대한 치안상태는 양호한 편임.
ㅇ 재외동포 : 약 5,300명 (대다수가 예능전공 유학생)


정식명칭은 이탈리아공화국(Italian Republic)이다. 지중해 중앙부, 북서에서 남동으로 약 1200km에 걸쳐 장화 모양을 한 반도와 시칠리아·사르데냐 두 섬으로 구성된다. 북쪽은 알프스 산맥을 경계로, 프랑스·스위스·오스트리아와 접하며, 동쪽은 아드리아해(海), 서쪽은 티레니아해에 면한다. 이탈리아 반도는 발칸·이베리아 반도와 함께 남유럽의 3대 반도의 하나로서 동(東)지중해와 서(西)지중해 사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자연·문화면에서 두 반도와는 달리 순수한 유럽형을 이루고 동시에 지중해 지역의 특색을 가장 잘 나타낸다.
2. 우리나라와 닮은꼴, 반도 국가 이탈리아

혹자는 스위스 사람들을 유럽의 일본인, 이탈리아인들을 유럽의 한국인으로 비교한 적이 있다. 지나치게 단순화한 비교이지만 상당 부분 수긍할 만한 면이 있는데, 민족적 기질에 앞서 환경적인 면에서부터 닮아 있다. 일단, 우리나라도 이탈리아도 반도 국가라는 지리적 유사점이 있다. 또한 한반도의 태백산맥처럼 이탈리아에도 아펜니니 산맥이 뼈대의 역할을 하며, 아드리아 해안은 섬 하나 없는 모습조차 영락없는 동해와 같다. 또한 국토의 70%가 산지이며, 소나무가 많은 것도 유사한 점이다. 그러한 유사성에서 박정희 대통령은 이탈리아의 고속도로를 경부고속도로의 모델로 삼기도 했다.
이탈리아는 지중해의 장화모양으로 생긴 이탈리아 반도에 자리 잡고 있는 반도 국가이다. 반도 국가 사람들의 일반적인 기질로는 낙천성, 이중성, 논리보다는 감정에 의한 의사결정 등이 있다. 반도는 삼면이 바다로 싸여있으나 섬과는 달리 대륙과 연결되어 있다. 이 점에서 '섬나라 특유의 근성이나 외곬수의 고집불통'과 '대륙적 기질인 선 굵은 합리적 사고'를 넘나드는 이중성 혹은 양면성은 당연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반도 국가이기에 원하면 언제든지 바다로 나갈 수 있고, 마음껏 대륙을 달릴 수도 있다는 점에서 낙천성을 추론해 낼 수도 있겠다. 이러한 낙천성은 좋은 것이지만 자칫 진지함이 결여된 경박함으로 흐르기도 하는데, 그 결과 논리보다는 감정에 의한 의사결정 등의 성향을 강하게 띤다. 이는 역시 반도 국가인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성향들로 양국은 닮은꼴을 하고 있다.
이탈리아에서 육로가 별다른 까닭 없이 한 없이 지체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개는 가벼운 접촉사고에도 성질 급한 운전자들이 도로 한 복판에 차를 세우고 싸우고 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목소리 큰 사람이 이기는 이 같은 싸움은 우리에게도 낯선 풍경만은 아닐 것이다.

참고문헌
- 이탈리아, 패션과 문화를 말하다 (정인희, 푸른솔)
- (세계를 간다) 이탈리아 (랜덤하우스코리아)
- 이지 유럽 4개국 :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 (젊은여행사 블루)
- 유럽여행전문디자인 http://www.eurokor.com
- 세계한인언론인연합회 2007년 8월 24일 "이탈리아 여행시 범죄 예방법"
- 아시아경제 2008년 9월 14일 "차 속에서 키스하면 벌금 물어요"
- 연합 르페르 2007년 1월 13일 "이탈리아 깊은 맛이 느껴지는 전문 가이드 투어"
- 중앙일보 2008년 6월 30일 "日 관광객, 피렌체 성당에 잇단 낙서 망신살"
- SBS 2007년 8월 13일 "유럽여행, 소매치기 조심"
- 직접 경험 및 주변사람 전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매너] 독일인의 문화와 매너
  • 매너 독일의 문화와 비즈니스1. 독일은 질서와 원칙과 완벽주의를 추구한다2. 브레인스토밍, 리스크테이킹 또는 원칙과 권위에 대한 도전과 같은 관념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3. 협상 시 독일인이 어떤 식으로든 실망했다면 즉석에서 사과하고, 또한 보상도 해야 한다.비즈니스 실전1. 독일기업 초기 접촉은 편지로2. 게릴라 전법 득보다 실이 많다3. 장기적인 안목 필요4. 통화를 기록하라5. 시간엄수는 독일 상담의 기본6. 나무를 보는 독일 사람,

  • 멕시코, 터키, 이탈리아 관광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 이탈리아인을 위한 관광 상품3. 선호요인에 따른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가능성1) 환경 영향평가 2) 유사한 관광 상품의 성공사례 Ⅳ.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1. 멕시코 2. 터키 3. 이탈리아 Ⅴ. 관광 상품의 유지관리 방안 1. 행동지침 설정 1) CJTA (Chung-Ju of Travel Agents)의 행동지침 2) 관광객의 행동지침2. 충주 공인제 실시 3. 피드백 1) 모니터링 Ⅵ. 맺음말 Ⅰ. 들어가면서한국의 국제관광은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나, 인바

  • 대구 국제 전시회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제식품산업전, 대구음식관광박람회① 소개② 행사개요②-1. 대구국제식품산업전②-2. 대구음식관광박람회③ 문제점 및 관련기사④ 개선방안 3) 대구 사진 비엔날레① 소개② 행사개요③ 성과④ 문제점 및 관련기사④-1. 법인 설립이 시급하다 ④-2. 행사내용에 대한 지적 ④-3. 관람의 불편함 ④-4. 문화인이 소외된 행사④-5. 관람객이 느낀 문제점- 5-1) - 5-2) 4) 대구 국제 광학전① 행사개요② 참가업체 현황③ 문제점 및 관

  • 강원랜드 레포트
  • 사례 ‘라스베가스’라스베가스 카지노 경영자들은 생활이 여유로워진 현대인들의 여가 욕구 심리를 잘 반영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멋있게 아주 고급스럽게 호텔을 만들고, 음식도 최고급으로 맛있게 요리를 하면서 값은 상상외로 싸게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적당한 이유가 있다면 공짜 서비스도 가능한 곳이 라스베가스의 호텔과 관광단지다. 그래서 많은 미국 사람들은 기왕이면 돈 안 드는 라스베가스로 휴가를 간다. 그곳에는 오직 라스베가스

  • [국제문화] 역사를 통해 본 이탈리아 문화의 특징과 기업문화
  • 역사를 통해 바라본이탈리아 문화의 특징과 기업문화◈ 목차Ⅰ. 이탈리아 개관Ⅲ. 이탈리아 기업문화의 특징Ⅱ. 이탈리아의 역사와 민족적 특질Ⅳ. 이탈리아 기업문화 사례Ⅰ. 이탈리아 개관개요 : 유럽 중남부에 있는 나라 수도 : 로마 (Rome) 언어 : 이탈리아어 기후 :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 종교 : 로마 가톨릭 90% 환율 : 1 Euro = 1571.39 원 (2010.11.05. 매매기준) 인구 : 약 5815만명 (2008) 이탈리아 공화국(Repubblica Italiana 레푸블리카 이탈리아나*, 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